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아이나비 마하2에어의 클래스가 다른 4세대 위성 지도와 듀얼 뷰

반응형

4세대 위성지도! 화면분할로 더욱 편리해진 마하2에어의 MAP

 

저는 상당한 길치인지라 내비게이션이 없으면 거의 길을 찾지 못하곤 합니다. 내비게이션을 써 온 기간이 길어 지면 길어 질 수록 더욱 내비게이션에 의지 하게 되는것 같긴 하지만, 국내 모든 도로와 길을 다 알수는 없고 여행과 캠핑을 좋아하는 저에게 내비게이션은 저에게 상당히 유용한 도구 입니다.

 

 

내비게이션에서 중요한 요소가 몇가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지도 입니다. 물론 길찾기 알고리즘이나 GPS 수신 감도 및 속도도 중요하지만 내비게이션의 본질이 길을 찾는일 이라는것을 생각하면 내비게이션에서 지도와 길찾기 알고리즘은 상당히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나비는 최초로 위성지도를 넣었던 아이나비 마하의 뒤를 이어 아이나비 마하2에어를 내어 놓으면서 4세대 위성 지도를 탑제를 했습니다. 실제 하늘에서 촬영한 위성 사진을 지도화 시킴으로써 클래스가 다른 지도를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실제 도로를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일러스트로 보는 화면과는 좀 다르게 익숙한 모습의 지도를 통해 좀 더 편안한 안내가 가능 합니다. 보통 일러스트 화면을 보면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부분은 좀 많이 보완이 되겠죠?

 

물론 지도는 아이나비의 3D 지도와 항공지도를 원하는대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방향도 각가의 맵 마다 조금 씩 다르긴 하지만, 고정뷰, 회전뷰, 버드뷰를 선택 할 수 있구요. 그 중 3D 지도에는 드라이브 뷰를 선택 할 수 있는데 버드뷰는 하늘에서 내려다 보는 화면이라면 드라이브 뷰는 실제 차 안에서 느끼는 높이 정도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성지도를 처음 생각 했을 때 실제 이미지로 된 사진 위에 길 찾기 표시가 잘 될까? 라고 생각 했는데 실제로 사용해 보니까 매우 편리 하고 길을 보는게 더 쉽습니다. 위성 맵의 이미지들은 3D와는 다르게 좀 평면적으로 묘사가 되어 있어서 걸리적 거리지는 않더라구요.

 

 

길찾기를 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방향 표시나 이런 부분도 눈에 잘 띄이게 UI가 디자인 되어 있어서 길찾기가 조금은 어렵던 일러스트와는 다른 사용성을 보여 줍니다.

 

 

전체 화면을 하나의 지도로 볼 수도 있지만 이렇게 듀얼뷰 모드로 전환 해 놓으면 화면을 두개로 분활 해서 2개의 화면을 보여 줍니다. 실제 화면과 일러스트 화면을 보면서 길을 보게 되니 참 편하더라구요.

 

 

물론 3D 지도 화면에서도 듀얼뷰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보통 3D 지도가 익숙하지 않아서, 수직의 하늘에서 내다 본 회전뷰로 해 두고 운행 하는 경우가 많은데 3D지도와 회전 뷰 모드를 동시에 표시해 주니 지도 보기가 한결 수월 합니다.

 

 

고속도로 모드가 되면 듀얼뷰 화면에서도 한쪽은 고속도로 모드가 표시가 됩니다. TPEG이나 아이나비의 실시간 도로정보 서비스인 TCON+를 연결해 두면 도로에 실시간 교통 상황을 표시해 주니 도로 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보통 내비게이션을 오래 볼 수가 없기 때문에 곁눈질로 슬쩍 보게 되는데, 이럴 때도 쉽게 파악이 되기 때문에 눈이 상당히 편합니다.

 

김군의 드라이빙의 든든한 지원권 아이나비 마하2에어와 아이나비 FXD700마하 블랙 박스~ 이 둘을 연동하는것도 가능한데, 아직 매립을 하지는 않아서 선이 지저분 해 질까봐 연동은 해 두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도 곧 소개 시켜 드릴께요.ㅋㅋ

 

전작인 마하 에어에 위성지도가 들어가긴했지만, 실제로 위성지도를 본것은 이번이 저도 처음인데, 제대로 어설프지 않게 표현이 될까? 했던 우려는 실제 사용해 보고는 완전히 사라 졌습니다. 요즘은 위성지도만 보고 다니는데, 일러스트로 된 맵만 볼 때보다 훨씬 길 보기가 편합니다.

7인치의 아이나비 마하2에어의 화면을 둘로 나누어 보여주는 듀얼 뷰 모드는 기존의 내비게이션 맵이 갖고 있던 불편한 부분을 해결해 주는 해결사 노릇을 톡톡히 해 주고 있습니다. 저는 3D 모드를 일부러 설정해서 다니는 편인데, 지인 중에는 3D 모드가 불안 하다며, 회전 뷰만 고집하는 분도 있거든요. 그 분에게 듀얼뷰를 보여 드렸더니 ,다음날 바로 구매 하시더군요...ㅋㅋ

 

아이나비 마하2에어는 기존의 내비게이션이 가진 불편함들을 잘 보완하면서 더욱 완성된 위성지도로 한차원 더 높은 지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나비 마하2 에어의 압도적인 하드웨어 포퍼먼스와 4세대 위성지도 그리고 듀얼 뷰까지 ~ 더욱 완변한 길찾기를 위해 탄생한 아이나비 마하2에어 결코 후회 없는 선택이 될 내비게이션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