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집에서 간단히 카라멜 팝콘을 만들어 봅시다. 카라멜 팝콘 만들기

반응형

영화관에서 팝콘 사먹지 말자, 카라멜 팝콘 만드는 방법


얼마전 제가 집에서 간편하게 팝콘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렸는데요. 오늘은 초 간단한 카라멜 팝콘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편한 요리와 간식을 만드는 것을 몇가지 익혀서 집에서 직접 아이간식과 밥을 만들어 주니 아들녀석이 아빠가 최고라며 손가락을 들어 줍니다. 간단해서 캠핑장에서 캠핑요리 혹은 간식으로 해도 좋고 출발 하기 전 만들어서 가면 출출함을 달랠 수 있습니다.


카라멜 팝콘 재료

: 버터, 생크림 or 휘핑크림, 갈설탕 or 흑설탕, 팝콘용 옥수수, 올리고 당 or 물엿



팝콘 만드는 방법은 얼마전 김군이 포스팅한 팝콘만들기 포스트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팝콘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자면, 팝콘용 옥수수와 버터를 준비 합니다. 버터 1큰술과 팝콘용 옥수수2주먹 정도면 우리가 흔히 보는 1봉지 정도의 팝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버터를 후라이팬에 녹이고 팝콘용 옥수수를 넣어주면 되는데 버터는 팝콘용 옥수수가 충분히 잠길 수 있을 정도로 넣어주고 강한불에 해 주세요. 그래야 질기지 않더라구요.



이제 팝콘이 만들어 졌으면 팝콘이 잠시 식는 사이 카라멜 소스를 만들어 봅시다. 보통 팝콘 1봉지 기준으로 흑설탕 7스푼, 생크림 3스푼, 올리고당 3스푼이 들어 갑니다. 당도 조절은 설탕으로 하니 좀 더 달달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설탕을 더 넣어 주면 되지만 너무 많이 넣는것은 비추 입니다. 저 정도만 해도 충분해요. 생크림이 없으면 휘핑크림을 넣어도 무방합니다. 저는 흑설탕 대신 갈색 설탕을 사용 합니다. 흑설탕을 넣으면 색이 너무 진해서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재료가 준비가 되면 젖지말고 설탕이 녹을 정도로만 보글보글 끓여 줍니다. 너무 걸쭉하다 싶으면 생크림을 넣으면 됩니다.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버터 1스푼을 크게 떠서 넣어주면 됩니다. 금방 녹아서 타 버리니 불을 좀 줄여서 녹이는게 좋습니다. 설탕이 너무 뭉쳐 있으면 잘 녹지 않으니 그럴 때는 주위에 있는 거품을 조금 떠 넣거나 설탕을 넓게 펴 주세요.



설탕이 다 녹아서 소스가 완성되면, 불을 끄고 팝콘을 넣어 잘 묻혀 줍니다. 만들어진 소스는 금방 식어서 굳어 버리니 빨리 휙휙휙 소스를 묻혀 주세요. 소스가 적은것 같아도 잘 버무리면 많은 양의 옷을 입힐 수 있습니다. 면 장갑을 끼고 거기에 위생장갑을 끼고 손으로 해도 됩니다. 신기하게 위생장갑에 달라붙지는 않더라구요.



소스을 묻힌 팝콘을 넓게 펴서 말려주는 끝 입니다. 간단하죠? 집에 오븐이 있으면 150도 정도에서 3분정도 가열해 주고 조물조물 뒤집어 준 다음 다시 한번 2분정도 돌려주면 더욱 맛있는 카라멜 팝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완성 된 팝콘은 그릇에 담에 넓게 펴서 살짝 말려주세요. 금방 식어서 굳어지니 오래 말릴 필요는 없습니다. 군대 군대 덩어리 지는 팝콘이 있을 테니 뭉치지 않도록 잘 펴주시면 완성~ 쉽죠?^^



요즘 우리 아드님 저에게 팝콘 만들어 달라고 매일 노래를 부를 정도로 카라멜 팝콘은 우리집에서 상당히 인기가 높은 간식거리 입니다. 아내도 좋아하구요. 마켓에서 파는 과자류를 좋아 했는데, 카라멜 팝콘 만들어 준 뒤로는 그런 과자는 잘 먹지 않고 이것만 만들어 달라고 성화 입니다. ㅋㅋㅋ


재료도 제가 자주 애용하는 해외사이트에서 유기농 재료를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해서 안심해서 먹일 수 있으니 더 좋더군요. 얼마전 극장에 간적이 있는데, 영화 보면서 먹을 팝콘을 사느라 시간을 버린것을 생각하면 집에서 만들어 갈걸...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요즘은 집에서 영화보면서 아주 신나게 먹어주고 있죠.


간단하고 쉽게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카라멜 팝콘! 요리에 자신없는 분들도 도전해 보셔도 좋습니다.^^



아이허브 추천 할인코드

위 배너를 클릭 하시면 5% 할인 코드가 자동 적용 됩니다.

신규회원은 10KOFF를 입력하면 1만원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2만원 이상에 적용 되고요.

기존회원 추가 10%할인은 종료 되었습니다(2020 04 07 기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