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 무었이 달라졌나?

반응형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 방법과 달라진 장단점은?


지난 달 갤럭시S4의 발표를 앞두고 공개가 되었던 옵티머스G 프로의 밸류팩 업그레이드가 드디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부터 LG전자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진행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몇가지 크게 달라지는 점이 있는데, 카메라 기능의 업그레이드와 문자 메시징에서의 컬러 이모티콘 적용 그리고 Q리모트의 업그레이드와 소소한 업그레이드가 골자 입니다.



안드로이드 OS를 판올림 했던 지난 옵티머스G의 밸류팩 업그레이드와는 달리 이번 옵티머스G 프로의 업그레이드는 무선을 통한 업그레이드가 가능 합니다. 환경설정>휴대폰 정보>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업데이트 확인의 순서로 따라가면 무선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에는 밸류팩이라는 직접적인 언급이 없어서 그냥 기능 업데이트 인가? 했지만 적용 해 보니 밸류팩 업그레이드 이더군요. 


밸류팩 업그레이드라서 그런지 기존의 펌업과는 달리 용량이 100메가 가까이 되니 유의해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업그레이드를 할 때 도중에 배터리가 나가 버리면 심각한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배터리의 남은 용량이 충분하지 않다면 충전케이블을 연결 해 두고 업그레이드를 진행 하는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메시지에 날개를 달아 줄 컬러 이모티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메시징이나 카톡 등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컬러 이모티콘 이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숫자 키패드 하단에 있는 이모티콘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구요. 기존에는 단순한 텍스트로 된 이모티콘이 기본 저장 되어 있었는데 이젠 컬러 이모티콘이 적용 되어서 더욱 깔끔하게 표현해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컬러 이모티콘을 상대방에게 적용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 문자라는게 받는 사람이 알아 볼 수 있어야 하는데 밸류팩이 적용되지 않은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완벽하게 적용이 되지는 않기 때문에 조금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이모티콘은 숫자 키패드 하단에 표시가 되는데, 기존에는 단순한 텍스트 이모티콘을 입력 할 수 있게 되어 있던것에서 더 발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모티콘을 집어 넣기 위해서 키패드의 변형이 약간 있었는데, 크게 기존 키패드에서 변하지는 않았지만, 조금씩 변경 된 것들이 있어서 기존 키패드에 익숙해 하던 유저들에게는 다시금 새로워진 캐패드에 적응해야 하는 단점도 가지게 되었네요.



더욱 향상 된 카메라로 즐기는 포토라이프, 듀얼 카메라와 동영상 촬영 일시정지

이전에도 옵티머스G 프로는 듀얼로 촬영하는 카메라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만 듀얼로 촬영이 가능 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죠. 이제는 사진 촬영도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를 모두 사용해서 듀얼로 촬영이 가능해 졌습니다.




동영상의 듀얼레코딩 처럼 또 하나의 팝업이 뜨면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촬영하면 두 화면이 동시에 촬영이 되는거죠. 작은 화면과 큰 화면에 전/후면 카메라가 각각 표시가 되는데, 전/후면 카메라의 촬영 방향을 바꿀수도있고 팝업의 크기를 마음대로 늘이거나 줄이고 위치도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인증샷이나 셀카 촬영 할 때 좋겠죠?



듀얼 카메라와 함께 동영상 촬영을 일시 정지 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동영상 촬영시 일시 정지를 할 수 없어서 컷으로 나누어서 클립을 만들었어야 했는데, 이제는 한번에 영상을 촬영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불필요하게 생성되는 파일을 막을 수도 있고,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니 이제 영상 촬영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겠습니다.



매직리모컨이 추가 된 Q리모트

Q리모트도 향상 된 기능을 가지게 되었는데, LG 스마트 TV에 제공 되는 매직 리모컨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하던 기능인데 Q리모트와 통합이 되어 제공이 됩니다. 2012년 이후에 출시 된 모델에 한해 지원이 되고, TV와 옵티머스G프로가 같은 Wi-Fi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말은 적외선 포트만을 이용하는 다른 리모컨 기능과는 달리 Q리모트 기능은 별도의 무선연결을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TV와의 인증을 통해 연결을 마치면 기존에는 없던 터치패드를 Q리모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TV와 에어컨 IPTV셋톱까지 모두 Q리모트로 사용하고 있는데 아주 편리하거든요. 매직로컨의 기능이 항상 아쉬웠는데 이번에 적용이 되었네요. 노트북 터치패드를 사용하듯 화면을 움직이면 매직 리모컨을 사용하듯이 LG 스마트 TV에 나타나는 포인터를 움직여서 여러가지 작업들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눈동자를 인식하는 스마트 비디오

이미 예고가 되었듯 안구 인식을 통해 비디오를 제어하는 스마트 비디오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화면을 바라 보지 않으면 자동으로 동영상의 재생이 멈추고 다시 화면을 보면 플레이가 되는 기능 입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매우 신기 합니다. +_+


별도로 설치한 동영상 재생 어플리케이션은 동작하지 않고, LG비디오 플레이만 지원이 됩니다.


밸류팩 업데이트를 한다고 바로 적용이 되지는 않더군요. 업데이트 후 실험 해 보았는데 적용이 되지 않아서 당황 했는데 설정화면에서 설정을 해 주어야 동작을 합니다. 환경설정 >  화면으로 이동해서 스마트 비디오 항목을 체크 해 주어야 작동하니 업그레이드 후 적용 해 주시면 됩니다.



더욱 세밀한 설정이 가능해 진 홈 LED 

옵티머스G 프로는 받지 않은 문자나 전화 등의 알림을 알려주거나 충전/완충 등의 상태를 알려주는 LED를 홈 버튼에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에서는 이 부분도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미확인 알림을 따로 설정 할 수 없었기 때문에 미확인 알림이 있으면 무조껀 LED가 켜져서 좀 번잡 할 때도 있었는데 이부분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소록과도 연동이 되도록 개선이 되었는데 주소록에 홈버튼 LED를 지정 할 수 있어서 기본 LED색상 외에 별도로 자신이 원하는 색상으로 지정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가족은 붉은색 친구는 파란색 이런식으로 개개인 마다 색상을 지정이 가능해 져서 전화가 올 때 화면을 보지 않아도 LED 불빛 만으로 구별이 가능해 지는것이죠.

편리하겠죠?^^


업데이트를 할 때, 기존에 있던 데이터가 지워지지는 않지만, 만약을 대비해서 백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LG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스마트폰의 데이터 관리와 백업을 할 수 있는 LG Mobile Sync for Android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백업을 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평소에도 가끔 백업을 해 두면 만약의 사태에 대비 할 수 있으니 편리하겠죠? LG Mobile Sync for Android를 설치하면 USB 드라이버도 같이 설치가 되니 번거롭지 않고 쉽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무선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려면 LG Mobile Sync for Android 프로그램으로도 업그레이드가 가능 하구요. 


업그레이드를 할 때는 SD카드를 분리해 두면 좋은데, 보통 Micro SD카드를 끼워서 사용하게 되면, 대부분의 개인 데이터가(사진 등) Micro SD카드로 기본 저장 되기 때문에 Micro SD카드를 제거하고 업그레이드 하는것이 좋습니다.


옵티머스G 프로의 매력은 양파 같아서, 까면 깔수록 계속 나오는데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멋진 모습이 되었습니다. 아직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았다면, 어서 업그레이드를 확인 해 보세요~


- LG 모바일 홈페이지 : http://www.lgmobi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