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스위스 보이스 이퓨어(ePURE BH01u), 재미와 편리를 주는 블루투스 스피커

반응형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 주는 휴머니즘 블루투스 스피커, 이퓨어(BH01u)


휴대용 기기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블루투스 제품군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휴대용 기기들은 사운드에 상당히 취약한 단점을 태생적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와 관련 된 기기들이 많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스위스보이스의 이퓨어는 블루투스 스피커라는 이름 외에도 우리에게 조금은 생소한 블루투스 스테이션이라는 개념의 디바이스 입니다.



언듯 보면 마치 전화기 같은 디자인의 이퓨어 입니다. 매트블랙의 깔끔함과 미니멀한 다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깔끔함을 자랑합니다. 손에 닿는 감촉도 보들보들 하니 참 좋구요. 스위스보이스라는 브랜드가 조금은 생소할 수도 있는데, 벌써 국내에 3번째 모델을 선보이는 브랜드 입니다. 



이 퓨어는 손에 들고 다니는 무선 헤드셋과 책상위에 놓고 쓰는 충전 크래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충전기로 이퓨어와 스마트폰과 태블릿등을 함께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구요. 좀 더 자세한 세부 적인 리뷰는 이전에 소개해 드린 리뷰를 참고 하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와도 상당히 궁합이 잘 맞아 보이죠?^^ 이퓨어는 태생적인 스마트 디바이스의 사운드 한계를 극복하게 해줘서, 균형 잡힌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뿐만 아니라 노트북과도 연결해서 스카이프나 페이스타임등의 통화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퓨어 BH01u의 특징 중 하나는 HD보이스의 지원 입니다. LTE의 바람을 타고 한참 HD 보이스가 화두가 되기도 했었죠. HD 보이스란 기존의 통화 방식보다 확장 된 대역폭을 지원 함으로써 훨씬 원음에 가깝게 소리를 전달하는 방식을 말 합니다. 즉 떠 깨끗한 통화가 가능 하다는 것이죠. 



이퓨어는 다양한 기기를 지원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이렇게 2가지를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2대까지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2가지 기기를 자유롭게 연결 할수 있어서, 2가지의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자유로움을 선물 해 줍니다.



이퓨어는 FULL eco 테크놀러지 라고하는 스위스보이스의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풀에코 테크놀러지는 전자파의 흡수를 줄여주어 건강에 영향이 가지 않도록 하는 기술 입니다. 스마트폰 전자파 문제가 뉴스에 오르는 등 스마트폰의 전자파 문제도 사회적인 이슈가 되곤 하는데, 그런 부분들을 줄여 주니 좋겠죠?^^ 보통 얼굴에 닿게 되는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부분으로 전해지는 전자파가 제일 크다는데, 일단 디스플레이와 멀어지니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때문에 아이들의 사용에도 크게 안심 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좋은점은 목욕이나 설겆이 등 물을 사용하게 되는 집안 환경에서 어느정도는 자유롭게 통화가 가능하게 된다는 것 입니다. 물론 스피커폰으로 사용도 가능 하기 때문에 직접 손에 들지 않고도 통화가 가능 하구요. 



캠핑장에서도 사용을 해 보았는데, 아주 만족스럽게 사운드를 내어 줍니다. 표시 된 전격 출력보다 더욱 높은 출력을 내어 주는것 같더라구요. 낮시간에 사이트 전체를 커버 하기는 좀 무리가 있지만, 조용히 텐트 안에서 음악을 즐기며 영화 한편  보거나 음악을 듣기에는 손색이 없습니다.



이퓨어가 이토록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는 가장 큰 이유는 저음 증폭을 위한 특별한 설계에 있습니다. 항공기에 사용되는 프로펄전 노즐 이펙트 기술을 적용 했는데, 배기관 처럼 만들어진 통로를 따라 사운드가 스퀴즈되고 보틀넥을 통해 연동되면서 스피커의 저음이 증폭 됩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빈약할 것같은 모습에서 상당히 풍부한 사운드를 듣게 되는것에 놀라게 되더라구요.



헤드셋 하단에는 양쪽에 2개씩 총 4개의 작은 돌기가 있는데, 이부분은 바닥과의 직접적인 마찰을 줄여주어서 사운드의 손실을 막아 주는 역활을 합니다. 작은 부분에도 신경을 많이 쓴 흔적들이 보입니다. 



하나 아쉬운데 직접 연결을 통한 사운드의 출력이 없다는 것이죠. 이퓨어 뿐만 아니라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들도 블루투스에 집중되다 보니 이런 부분은 지원을 하지 않는데, 이퓨어가 가진 풍부한 사운드면 다른 기기와 연동해서 좋은 사운드를 들을 수 있을것 같은데 좀 아쉽긴 하더라구요.



이퓨어의 사운드가 빛을 발하는 순간은 역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즐길 때 입니다. 특히 게임을 즐길 때 완전 멋진 경험을 할 수 있는데, 빈약한 스마트폰의 사운드를 확장시켜 주어서 좀 더 게임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캐쥬얼 게임 보다는 조금 더 하드한 FPS류나 레이싱류가 좋더라구요. 



물론 영화 같은 동영상을 감상 할 때도 더욱 멋진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걸로 영화를 보니 주변을 채워주는 사운드의 음량이 상당 합니다. 2W의 정격출력을 가지고 있지만 순간 출력은 그보다 더 높은것 같더라구요. 작은 회의실 하나 정도는 충분히 채워 줄 수 있는 음량을 가지고 있고, 최대로 올려도 갈리짐 없는 깔끔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 날이 따뜻해져서 밖으로 밖으로 나가는 일이 많이 질 텐데, 스위스 보이스 챙겨서 나가면 분위기 있는 하루를 보내는데 크게 일조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캠핑 갈때도 상당히 좋아서 요즘 저의 캠핑라이프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ㅋㅋㅋ


스위스 보이스 이퓨어 BH01u는 무선이 주는 편리함과 생활의 밀접함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블루투스 스테이션 입니다. 단순히 스피커폰이 되는 스피커를 넘어서 사운드에도 상당한 신경을 쓴 덕분에 듣는이로 하여금 만족감을 안겨 주니까요. 미니멀한 디자인은 미적으로도 우수하고 아날로그적인 전화기의 모양은 친근하기 까지 합니다.

지금까지 약 한달 정도 스위스보이스 이퓨어와 함께 생활을 했는데, 크게 흠잡을 곳이 없을 만큼 잘 만들어진 블루투스 스피커라는 생각이 듭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보통 충전의 귀찮음이 있는데 스마트폰과 함께 충전이 가능하니 그런 부분도 상당한 강점이구요. 

이 퓨어를 통해 더욱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통해 즐겨 보세요~


제점수는 

디자인: ★☆ , 활용성: ★ 사운드: ★ 사용편의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