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옵티머스 G프로의 밸류팩 업데이트, 프로의 품격을 업그레이드 한다

반응형

 

옵티머스G프로, 눈동자 인식기능이 이번이 처음?


LG의 첫번째 풀HD 스마트폰 옵티머스G 프로가 여러가지 난재에도 순항을 하고 있는 와중 돌연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발표 했습니다. 갤럭시S4의 출시를 하루 앞둔 시점이라서 여러가지 이슈사항에 의해 함께 이슈가 되었습니다. 



갤럭시S4에도 눈동자 인식을 통한 동영상의 PLAY/RESUME 기능이 탑재 될 것으로 알려졌었는데, 아마도 그에 대응하기 위해 빨리 발표를 한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기술들이 하루아침에 적용 될 수는 없으니 아마도 오래 전부터 준비를 하고 있었겠죠.



이번에 발표 된 옵티머스G 프로의 밸류팩의 핵심도 사용자의 눈동자를 인식해서  동영상의 PLAY/RESUME하는 기능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동채인식 기술은 옵티머스G 프로 이전에 옵티머스G에도 사용자의 눈동자를 인식해서 화면을 보는 동안에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하는 기술이 사용이 되었는데 이를 더욱 발전 시킨것이죠. 물론 옵티머스G 프로에도 같은 기능이 적용 되어 있습니다.



다음 달로 예정 된 옵티머스G 프로의 밸류팩 업그레이드는 눈동자를 인식해서 비디오 플레이를 제어하는 스마트 비디오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옵티머스G 프로의 카메라 기능 중 동영상 촬영시 전/후면의 카메라를 모두 사용해 한 화면에 촬영자와 피사체를 모두 담아내는 듀얼레코딩 기능이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에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2%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 에서는 동영상 외에 사진 촬영에도 적용이 됩니다. 


기존 동영상 촬영은 한번에 쭈~욱 촬영 해야 했지만, 이제는 비디오 포즈*리줌 기능을 통해 일시정지를 시킬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홈버튼에 적용 되어 있는 LED도 개선이 되는데, 지금은 전화나 문자 이메일등 알림의 종류에 따라 6가지 색상과 패턴으로 적용이 되었지만, 업그레이드를 통해 LED색상을 발신인에 따라 지정하는 기능도 추가가 됩니다. 



Q리모트도 더 업그레이드가 된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일반적인 리모컨 기능만 담당하던 부분을 더 업그레이드해 노트북의 터치패드나 마우스패드와 유사한 매직 리모트 패드가 추가가 됩니다. 스마트 TV를 좀 더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겠군요.



메일과 메모 카카오톡 등 문자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컬러이모티콘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도 이루어 지는데, 얼마나 퀄리티 있는 이모티콘이 적용 될지 사뭇 궁금 합니다. 있으나 마나 한 이모티콘 보다는 사용성 좋은 것이 들어가야 할 텐데 말이죠. 



옵티머스G 프로가 발표 된지 한달 남짓 한 상황에 발표 된 밸류팩 업그레이드가 좀 당황스럽긴 하지만, 2% 부족했던 부분을 빠르게 보완하는 부분은 매우 박수를 쳐 줄만 합니다. LG측에서도 적극적인 사후지원을 약속하고 있는 상황이니 이 빠른 대처와 행보가 얼마나 갈지 좀 더 지켜 봐야 겠습니다. LG 스마트폰의 기술들이 점점 더 좋아지니 기존 모델을 구입한 사람들의 반발이 거새지 않을까 하는데, 옵티머스G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불만들이 나오고 있는것 같더군요. 안되는 것은 안되겠지만 옵티머스G 유저들도 편리한 기능들을 함께 즐겨 볼 수 있도록 빨리 지원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벨류팩 업그레이드는 정확한 일정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4월경 업그레이드 예정 입니다.  


- 이 글은 옵티머스G 프로 체험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