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진짜진짜 라면, 진짜 한국식 탄탄면으로 리뉴얼~

반응형

한국형 탄탄면 면발! 하늘 초고추와 땅콩스프의 만남 진짜진짜 라면~


어딜 가든 놀러 갈 때 가장 먼저 챙기게 되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라면 입니다. 심지어 해외여행을 나갈 때도 라면은 언제나 단골메뉴로 가져가게 되죠. 얼마 전까진 하얀 국물 라면이 대세라서 저도 잠시 하얀 국물 라면에 편승(응?) 했지만 역시 한국인의 입맛에는 시각적으로나 입맛으로나 붉은 국물의 라면이 최고 인 것 같습니다.



제가 캠핑을 자주 나가는 것은 이제 이웃 분들도 잘 알고 계시는데 캠핑장을 나가면 신선하고 맛있는 술안주가 절대 빠지지 않습니다. 뭘 먹어도 다 술안주가 되는 것 같다는... ㅋㅋ 캠핑장에서 미친 듯 술을 마시지는 않지만 그래도 좋은 술을 좋은 사람들과 나누어 먹는 여유가 즐겁기 때문에 한 두잔 먹다 보면 어느새 얼큰하게 취하는 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또 분위기가 좋으니 술도 잘 넘어가죠.



아침마다 해장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그것! 그것은 바로 라면 입니다. 이번에는 농심에서 나온 진짜진짜 라면을 들고 캠핑장으로 고고씽~ 한국형 탄탄면으로 새롭게 탄생되고 매운맛이 더욱 강조 되었다고 하니 안 먹어 볼 수가 없더라구요. 



아드님과 거의 막달에 가까운 아내가 밥을 먹는 동안 김군은 김군만의 먹거리 라면을 준비 합니다. 그렇다고 아내가 전혀 라면을 먹지 않는것은 아니니 2개를 준비해야 겠죠.



꼭 저희 집 주방 같지만 캐라반의 주방 입니다. 이번 캠핑은 임신한 아내를 위해 캐라반으로 준비 했는데, 텐트를 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으니 여러 가지로 시간이 많이 절약 되더라구요. 음식을 하기 위해 따로 불을 피우지 않아도 되니 너무 편하게 집에서 즐기듯 코펠에 물만 끓이면 되니 아내가 좋아 하더군요.



적당히 물을 팔팔 끓여주면 이제 면발을 투하~ 한국형 탄탄면으로 바뀌었다고 하더니 면도 약간 바뀐것 같기도 합니다. 



탄탄면으로 바뀌면서 패키지 포장에도 탄탄면 스토리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원래 탄탄면은 하나인 ‘딴딴미엔(擔擔麵)’을 의미하는 것으로, 옛날에 면장수가 지게를 메고 국수를 팔러 다녔다고 해서 멜담 ‘擔’를 써서 중국말로 딴딴미엔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일화죠?^^



탄탄면으로 리뉴얼되고 매운맛이 더욱 강조 되면서 스프도 바뀌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고소한 스프와 양념 스프가 하나로 통합 되어서 이제는 건더기 스프까지 2개의 스프만 들어 있습니다. 



진짜진짜 라면은 매운맛과 함께 고소함을 더해주는 땅콩스프가 가미되어 있습니다. 기존에는 이 비율이 4:6이었는데 이제는 3:7로 매운맛이 더욱 강화가 되었습니다. 매운맛의 지수인 스코벨지수도 기존 2700에서 4000으로 더욱 매운맛이 강조가 되었구요. 신라면보다도 더욱 매운 맛 이군요. 매운맛은 청양 고추보다 2~3배는 더 맵다는 하늘고추로 톡 쏘는 특유의 매운맛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진짜진짜 라면의 건더기 스프는 라면이 다 끓고나서 넣게 됩니다. 보통은 라면을 끓이는 단계에서 넣는데 좀 의아하더라구요.



후첨용 건더기 스프는 대 부분 동결건조 된 파로 되어 있는데, 아마 이것 때문에 후첨인것 같습니다. 후첨된 건더기 스프는 식감도 좋아요. 건더기가 살아 있어요...ㅋㅋㅋ



한국형 탄탄면이라는 진짜진짜라면의 면발은 가늘지만 탱글탱글하게 면발이 살아 있습니다. 면발도 면발이지만 국물이 진짜 좋더군요. 면을 먹을 때는 매운맛이 그리 많이 느껴지지는 않는데, 국물을 먹으면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땅콩의 기운이 매운맛을 잡아주어 기존의 라면에서 느낄 수 없는 깔끔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먹은 라면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보여 주더군요.


한국인이 사랑하는 라면~~ 지금까지는 매운라면 하면 신라면이 대명사로 떠오르곤 했는데, 리뉴얼 된 진짜진짜라면은 라면시장의 기호를 바꿔 줄 수 있을 만큼 자신만의 매운맛을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스코벨지수가 4,000이면 정말 매운건데, 맵다기 보다는 톡쏘는 매운맛과 그것을 잡아주는 땅콩스프의 조화가 상당히 괜찮았거든요. 면발이 얇으니 아내도 좋아하고, 아침마다 해장을 외치는 김군의 기호에도 잘 맞았습니다.  먹던 식품 중에 라면과 커피를  바꾸기가 쉽지 않은데, 요건 정말 괜찮네요. 


한국형 탄탄면과 더욱 강렬하고 깔끔한 매운 맛으로 돌아온 진짜진짜 라면~~ 강추 합니다~^^


제점수는 

매운정도: ★☆ , 국물: ★☆,  면: ★


반응형
Comments.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