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옵티머스 LTE3, SKT전용으로 출시, LTE라인은 이제 보급형?

반응형

LTE라인은 이제 보급형 라인업으로 방향을 잡은 듯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을 흑자로 이끌어 내었던 주역 옵티머스LTE 시리즈의 3번째 모델 옵티머스LTE3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옵티머스G 프로 보다도 더 베일에 가려져서 별로 정보가 없어서 궁금 했는데 공개가 되었군요. 

아마도 모든 관심은 옵티머스G 프로에 쏠려 있어서 별로 관심 받지 못하니 더 그랬나 봅니다.


일단 공개 된 사양을 보면 4.7인치 True HD IPS를 디스플레이로 채택했고 AP도 1.5Ghz의 듀얼코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OS는 젤리빈을 탑제 했지만 하드웨어적인 사양만 놓고 보면 그동안 최고사양으로 견인해 왔던 모습과는 달리 보급형에 가까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알려진 정보를 토대로 많은 사람들이 배터리만 좋아진게 아니냐? 하는 의문을 재기 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배터리만 놓고 보면 2,540mAh로 4인치 스마트폰에서는 최대의 용량이라고 할 수 있지만, 하드웨어가 많이 좋아졌다기 보다는 UX 부분이 강화가 되었기 때문이죠. 삼성이 갤럭시 팝 같은 보급형 모델을 내세우고 있는데, 아마 LG는 G라인을 프리미엄 라인으로 하고 LTE라인을 보급형 라인으로 가져갈 전략을 세운것 같습니다.


Q쇼핑과 내폰과의 대화 , Q슬라이드 2.0등 옵티머스G 프로가 발표 되면서 호평 받고 있는 개선된 UX들이 대거 적용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출시가 되는 LG 스마트폰들은 라인업에 관계없이 대부분 같은 기능을 공유하게 되고 있으니 당연한 것이겠죠?


UX뿐만 아니라 옵티머스G 프로에 적용 된 홈버튼 LED도 적용이 되었고, 후면부의 멀티리플렉션 패턴까지 그대로 이어 받고 있습니다. 



SKT에서 선보이는 스마트폰을 피쳐폰 UI로 바꿔주는 T간편모드가 적용이 됩니다. SKT용으로만 출시가 되려고 해서 그런지 굵직한 변화를 가진모델이라기 보다는,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택받기 위한 보급형 모델이 되었습니다. 출하가도 60만원대로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구요.


 ‘옵티머스 LTE Ⅲ’ 주요 사양

- 크기 : 131.7*68.2*9.6mm 

- 무게 : 134g 

- 색상 : 화이트 (White) / 인디고 블랙 (Indigo Black) ※ ‘인디고 블랙’은 3월 중 출시예정 

- 네트워크 : LTE / HSPA+ 

- 칩셋 : 1.5 GHz Dual Core 

- 디스플레이 : 4.7인치 True HD IPS 디스플레이(1,280*720 pixels) 

- 카메라 : 후면 8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 배터리 : 2,540mAh 

- 메모리 : 2GB DDR2 RAM / 8GB eMMC + 외장 micro SD 지원(32GB)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 출하가 : 60만원대 중반


옵티머스 LTE3는 8일부터 판매를 시작 합니다. 비싼 스마트폰을 구입하기 보다는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대의 모델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어필 할 수 있을 만한 요소를 많이 갖추고 있지만, 좀 어중간한 부분이 있는 모델이라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확실하게 가격을 더 낮추던지 아니면 조금 더 프리미엄에 가까운 사양을 갖던지 했어야 했는데 애매 하군요.


하지만 발표 전 사람들이 우려 했던것 처럼 단순히 배터리만 바뀌지는 않았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하드웨어만 놓고 평가 하기는 이제 어렵고, 다양한 UX와 디자인 그리고 지원을 총체적으로 놓고 판단해야 하는데 다소 하드웨어 사양이 떨어지고 (프리미엄 급에 비해) 기존 옵티머스LTE2에 비하면 크게 나아진것이 없다고 하지만많은 부분이 바뀌긴 했습니다. 

어디까지나 판단은 LTE라인업의 포지션을 놓고 판단해야 하는데, 직접적인 언급은 없지만, LG전자의 보도자료 중에는 'LTE를 처음 접하는 ...'이라는 문구가 있는것으로 보야 보급형 라인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이니  

크게 변하지 않은 하드웨어도 어느정도는 수긍이 가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옵티머스G와 옵티머스G프로로 호평을 받은 LG전자, 거기에 넥서스4까지 더해져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 옵티머스LTE3는 과연 어떤 평가를 받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