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노트북

LG 울트라북 Z360, 디자인, 휴대성, 성능 어느것 하나 놓치지 않았다

반응형

언제 어디서나 빛나는 LG 울트라북 Z360의 스타일

스마트 디바이스들의 전쟁이 시작되면서, 노트북도 점점 진화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즈8을 담은 노트북들이 본격적으로 경쟁하기 시작하면서 더더욱 간편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노트북들의 전쟁이 가속화 되고 있기도 합니다.

스마트폰도 풀HD가 경쟁하는 시대에 맞게 노트북도 이제는 풀HD! FULL HD IPS의 선명함과 강력한 성능, 거기에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무장한 Z360은 어쩌면 당신에게 가장 알맞는 노트북일 지도 모릅니다.



휴대할 수 있는 몇가지 IT&모바일 기기 중에 가장 대중적인인것은 바로 노트북 입니다. 태블릿과 탭북등의 스마트PC들이 등장하기는 했지만 아직까지 노트북의 편리함과 성능을 대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물론 탭북은 노트북의 파생제품이기는 하지만 탭북의 경우 휴대성을 강조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화면이 노트북 라인업에 비해 작고 여러가지 제한이 있기 때문에 노트북과는 차별되는 라인업 이기도 하구요.


노트북과 스마트PC 그리고 태블릿은 각각 장단점이 상당히 명확히 들어나는 제품군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쓰임세에 맞는 제품을 잘 골라야만, 집안에 틀어박혀 먼지만 쌓여가는 신세를 면하게 할 수 있는 것이죠. 



태블릿PC부터 넷북과 울트라북까지 다양한 IT기기들을 접하고 사용하게 되지만 가장 자주 빈번하게 그리고 편리하게 생각되는 제품은 바로 울트라북 입니다. 단순히 보고 즐기는것에 국한 되는 제품군 이라면 태블릿PC가 우위에 서겠지만, 다양한 활용성과 업무와 생활에 적용 하려면 울트라북이 가장 편리 했습니다.



LG 울트라북 Z360의 부피는 상당히 얇습니다. 특별히 노트북용 가방이 아니라도 얇은 서류가방이나 조금 큰 여성분들의 가방이라면, 쉽게 휴대가 가능 합니다. 김군도 따로 노트북가방을 들고 다니는 대신 이제는 태블릿PC를 담던 가방에 그대로 울트라북을 넣어 다니고 있습니다.



1.5Kg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손에 들고 있으면 얇은 서류 뭉치 하나 가지고 있는듯한 착각을 느낄 수 있는 Z360~ 색상이 화이트로 변경되면서 더욱 A4같은 느낌이 납니다.ㅋㅋ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을 받은 디자인이라고 하는 만큼 디자인 또한 흠 잡을 곳이 없습니다. 심플한것이 아주 매력적 이니까요.



어느것이 Z360이고 어느것이 휴대폰일까요?ㅋㅋ Z360이 약간 비스듬히 촬영 되기는 했지만 둘을 딱 놓고 보면 두께가 거의 다르다고 느껴지지 않을 만큼 무척 얇습니다. 너무나 휴대가 쉽겠죠?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지면 일반적으로는 무겁고 두꺼워 지기 마련인데 LG 울트라북 Z360은 반대로 더욱 작아지고 얇아 졌습니다. 



표준 HDMI 단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프로젝터와도 연결이 매우 쉽습니다. LG에서 판매되는 미니빔과 함께 하면 움직이는 사무실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도 있구요. 



얇은 서류뭉치 하나 정도의 두께와 크기라서 부담감 없이 들고 다닐 수 있는것은 LG 울트라북 Z360의 경쟁력을 잘 말해주고 있습니다. 화이트 색상이라 눈에 잘 띄이기도 해서 회의 할 때 마다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FULL HD의 깔끔하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라서 이젠 어중간한 HD급 화질을 보여주는 다른 노트북 화면에 적응이 잘 안될 정도 입니다. IPS 패널을 사용해서 시약각도 넓어서 더욱 좋습니다.



LG 울트라북 Z360의 터치패드는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일치감이 뛰어 납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용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이 터치패드가 너무나 좋더라구요. 클릭감이 전혀 없는 터치방식이고 있는듯 없는 듯 보이는 디자인은 디자인 본상을 괜히 받은 제품이 아니구나.. 이런 생각까지 들게 합니다.



LG 울트라북 Z360은 LCD에 터치가 적용되지 않았지만, 터치패드를 통해 대부분의 동작을 완벽하게 소화해 낼 수 있습니다. 굳이 마우스를 쓰지 않아도 될 만큼 편리하더군요. 조금 더 제스쳐 환경을 지원해 주면 좋겠는데, 이 부분은 펌웨어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부분이니 차후에 지원이 되면 좋겠습니다.



활용도 좋은 터치패드와 함께 윈도우8에서 자주 사용되는 동작의 펑션키를 따로 만들어 놓아서 윈도우8의 사용도 아주 만족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펑션키 부분을 약간 떨어 트려 놓았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키 하나로 다양한 윈도우 기능을 쉽게 불러 올 수 있으니 아주 편리 합니다.


펑션으로 제공되는 키는 모두6가지로 윈도우8으로 인해 많이 사용되게 되는 기능 입니다. 이전버전의 윈도우에는 없는 기능이죠. LG 울트라북 Z360이 터치 모니터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13인치에 대형 화면에 걸맞게 팜래스트도 넓게 자리잡고 있어서 장시간 타이핑을 해도 안정적이고 피로감을 많이 줄여 줍니다. 아이솔레이션 방식의 키보드는 넓은 키피치를 가지고 있고, 키감도 상당히 좋은 편이구요.



무었보다 LG 울트라북 Z360의 가장 큰 장점은 가벼움에 있습니다. 6초 부팅으로 부팅의 가벼움부터 1.15k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히 지갑만 챙겨들면 집앞 커피숍에 앉아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도 있구요.



충전기도 가볍고 심플 하기 때문에 충전기의 무게에서 오는 부담도 거의 없습니다. 일반 노트북들은 거의 노트북 무게 만큼 나가는 충전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LG 울트라북 Z360은 그런 부담을 확 줄이면서 휴대성을 높인 충전기를 사용해서 휴대 사용성을 높이고 있는 것이죠. 



일반적인 사용성을 기준으로 생각 할 때 약 5시간 정도의 사용 환경을 보여주고 있어서 굳이 충전기가 필요 없이 다닐 수 있기도 합니다. 동영상 연속재생을 기준으로 하면 약 3시간 정도 되구요. 1세대에 비해 크기나 성능은 무척 좋아 졌는데, 배터리 타임은 약간 줄은것 같지만 대기전력을 줄이고 좀 더 파워풀한 성능을 내어 주면서 어느정도 상쇄가 되고 있습니다.



블로거 두명의 LG 울트라북 Z360과 함께하는 된장남 놀이~ 저는 PC로 해야 하는 작업도 많고 행사취재나 야외 활동으로 이동도 많은 편이라서 고성능과 휴대성을 고루갖춘 LG 울트라북 Z360은 아주 매력적인 기기 입니다. 



LG 울트라북 Z360은 FULL HD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13인치의 회면이지만 더욱 넓고 선명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S 패널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선명한 화면을 만날 수 있구요. 동영상 같은것을 재생해 보면 그 선명하고 생생한 화면에 반하게 됩니다. 이제 다른 노트북으로 영화를 보면 성에 차지 않아요...ㅎㅎㅎ



잦은 이동간에도 괜찮은 아이디어나 포스팅 주제선정 등 다양한 작업을 하게 되는데 간단하게는 스마트폰으로 입력해 두고 조금 여유가 있는 시간이 되면 울트라북에서 다시 정리를 합니다. 이럴 때는 에버노트가 상당히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죠. 집과 회사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까지 모두 같은 데이터를 공유 할 수 있으니까요. 윈도우8용 에버노트 앱도 나와 있는 상태이니 더욱 편리하겠죠?^^



보면 볼 수록 빠져드는 블레이드 디스플레이~ 3.6mm의 초슬림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매우 깔끔하면서도 얇은 두께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노트북을 닫은 상태에서도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원핸드 오픈 방식을 지원해서 아이들이나 여성분들이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휴대할 때 요긴할 전용 가죽 파우치를 기본 제공하기 때문에 휴대 할 때, 행여 나의 소중한 LG 울트라북 Z360에 기스가 나지 않을까? 하는 고민을 덜어 줍니다. 여기에 Z360 이랑 카드 한장 달랑 넣어서 집앞 커피숍에 나가면 너무 편하고 좋더라구요. 왠지 Z360덕분에 혼자만의 여유를 더 찾게 되는 느낌 입니다.



Z360의 모습 잘 감상해 보셨나요?^^ 정말 간단하게 사용하려면 노트북 보다는 태블릿이 더 좋을 수 있지만, 저처럼 PC로 해야 하는 작업은 많고 집과 밖에서 두루두루 PC를 사용하고 싶다면 정답은 울트라북 입니다. LG 울트라북 Z360은 더욱 강력한 기능과 함께 IF디자인 본상에 빛나는 멋진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밖으로 보여지는 부분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Z360과 함께 하면 왠지모를 자신감이 불쑥불쑥 솟아 난다고나 할까요?^^


가장 눈에 띄이는 부분은 HD도 아닌 Full HD의 화면 입니다. 13인치의 화면 이지만 더욱 넓어 보이게 사용이 가능 한 부분이죠. 물론 영상이나 게임같은 멀티미디어 환경이라면 더욱 빛을 발하고 있구요. 울트라북 구입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꼭 Z360으로 영화 한편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울트라북과 비교 자체가 의미가 없어질 테니까요~


컴팩트한 사이즈와 휴대성을 겸비한 나의 맞춤비서 LG 울트라북 Z360~ 여려분은 어떠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