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옵티머스G 프로, 쿼드비트2 기본 적용

반응형

옵티머스G 프로에 적용되는 쿼드비트2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단말기의 변화가 일어나면서 지옥의 문턱까지 갔던 LG전자는 옵티머스G를 기점으로 모바일 시장에서도 서서히 기반을 마련하며 휴대폰 시장에서 예전의 명성을 회복해 가고 있고, LG의 새로운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브랜드를 다시금 살려낸 모델은 누가뭐라해도 옵티머스G 였습니다. 하지만 옵티머스G가 출시 되기도 전 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뜨겁게 받은 것이 있으니, 옵티머스G에 들어가는 번들이어폰인 쿼드비트 입니다.


스마트폰 바디와는 별개로 뜬금없이 관심을 받기 시작한 쿼드비트. 김군의 블로그에도 소개를 해 드렸던 쿼드비트는 그동안 국내 번들이어폰에서는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좋은 음색을 내어 주면서, 많은 관심과 판매고를 올렸던 제품 입니다. 세간에 떠돌던 이야기처럼 몇십만원짜리 고가 이어폰만큼의 사운드는 아닐지라도, 적어도 왠만한 고가 이어폰들은 울고 갈만한 음색과, 국내제조인지라 한국 사람들이 선호하는 사운드의 음 균형을 잘 잡아 내면서 호평을 받아 왔습니다.





옵티머스G 프로의 이야기가 나오면서 옵티머스G 프로에도 쿼드비트가 적용 될것이라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 이었지만, 그냥 쿼드비트가 아닌 더욱 개선된 쿼드비트2가 적용이 될 것 이라고 합니다.




쿼드비트2는 쿼드비트1을 베이스로 중저음 대역과 착용감을 개선한 모델이라고 합니다. 드라이버의 재설계와 러버팁의 향상을 통해 저역대가 향상되고 착용감도 좋아 졌다고 합니다. 칼국수 이어폰 줄도 재질이 좀 개선이 되려나요? 지금은 좀 뻑뻑한 느낌도 있는데 말이죠.


쿼드비트1은 원버튼으로 불편한 감이 있었는데, 쿼드비트2는 버튼을 세개로 늘려서 MP3의 재상과 정지는 물론, 선곡과 볼륨 조정까지 가능 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LG는 이제 이어폰 장사를 해도 될 것 같습니다.ㅋㅋ



예약 판매 등으로 이미 공개 된 쿼드비트 스페셜 에디션으로 미루어 이어폰 부분에 있는 LG로고가 이상하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이부분은 삭제가 되고 쿼드비트1 처럼 그냥 LG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질 것으로 보입니다. 디자인은쿼드비트 SE와 크게 다를것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옵티머스G 프로 자체가 완성도가 높아야 하겠지만, 구성되는 악세서리 하나하나가 탄탄하게 받쳐 주면서 옵티머스 브랜드를 더욱 빛나게 해 주는것이 좋아 보입니다. 스마트폰 악세서리가 갤럭시로 대동단결 되는 바람에 옵티머스에 사용할 만한 스마트폰 악세서리가 많지 않은 상황인데, 정품 악세서리가 저렴한 가격대로 제공이 되는것은 반가운 일이죠. LG 임원들은 케이스나 커버를 별로 중요하지 않게 생각 한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는데, 다양한 악세서리는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는것을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새롭게 변화될 쿼드비트2 ! 사운드가 얼마나 바뀌었을지 궁금해 지는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