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안드로이드에서 플래시가 지원되지 않는다? 해결방법은?

반응형

ICS에서 플래시가 되지 않을 때 이렇게 해결하자!



안드로이드가 가지는 장점 중에 하는 바로 플래시의 지원 입니다. 헌대 ICS로 업데이트를 하거나 ICS가 적용 된 스마트폰을 구입한 뒤에 플래시가 되지 않는 폰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는 ICS용 플래시 플레이어가 늦게 나온탓에 플래시를 기본 적용해 놓고 있지 않았기 때문 입니다.




플래시가 적용되지 않는다면 ICS가 지원되는 안드로이드용 플래시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간단히 해결 됩니다. 현재는 구글 플레이에서 삭제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검색으로는 찾을 수가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용 플래시 플레이어11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혹시 위의 링크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어도비 홈페이지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중간쯤에 있는 Flash Player for Android 2.x and 3.x archives 리스트 중에서 최신버전을 받으면 대부분 동작 합니다. 


- adobe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

 http://helpx.adobe.com/flash-player/kb/archived-flash-player-versions.html



그것도 여의치 않다면, 첨부 된 파일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APK 파일의 출처는 어도비 사이트 입니다.


install_flash_player_pre_ics.apk




어도비가 안드로이드용 플래시 플레이어를 내어 놓는것은 이 버전이 마지막 버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버전은 발표하지 않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힌 상태이니까요. 이미 기존 버전도 검색에서 사라진 상태이구요. 아무래도 모바일에 플래시가 잘 맞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HTML5를 기반으로 작업하고 있으니 더이상 지원하지 않을 예정인가 봅니다. 한동안은 플래시 때문에 불편한 감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HTML5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페이지들이 많아 진다면 더이상 플래시가 필요 없는 날이 올 수도 있겠내요. 이미 플래시의 최신 버전은 HTML5로 변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니, 무겁고 보안문제가 계속 남아 있던 플래시를 모바일에서 계속 사용하는게 무리라고 어도비도 판단했던 모양 입니다.  그래도 PC화면을 그대로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 아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