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카메라

4년간의 침묵을 깨고, 소니의 풀프레임 SLT A99가 온다

반응형

소니의 세번째 플프레임 바디, A99 출시 된다.



바디왕국 소니! 그것도 크롭바디 왕국 소니에서 4간의 공백을 깨고 풀 프레임 바다인 A99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니 카메라로 전향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A55를 시작으로 NEX-5와 NEX-7 A55와 A77 그리고 여럿 사이버샷 들을 거치면서 소니카메라에 애정을 키워 가는 지라 무척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녀석이 특별한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기는 하지만 확실히 SLT사업에 주력 하기로 마음을 굳힌 소니의 의지가 들어나기도 하기 때문 입니다.  DSLT는 그동안 보급기의 DSLR이 넘지 못했던 벽을 많이 허물어 주었기 때문에 보급기에서는 완벽하게 사랑 받았지만 풀프레임에서는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사뭇 궁금해 지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a99의 발표는 9월 12일에 있을 예정이라고 알려 졌는데, a900이 2008년 9월, a850이 2009년 8월에 발표되었으니 a99의 9월 12일 발표는 거의 확실 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a99가 2400만 화소로 나온다는것은 이미 오래전 부터 알려진 사실 입니다. 기본 스펙도 아주 오래전 목업 작업이 진행 될 때부터 알려 져 왔구요. a99에서 가장 주목해 보아야 할 부분은 바로 자그마치 102개의 AF측거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입니다. 이런 경이적인 (응?) AF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SLT이기 때문에 가능 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완전 신기 합니다. 



사실 SLT는 미세하지만 광량손실 이라는 딜레마를 간직하고 있고, 계속 개선되고는 있지만 EVF 뷰파인더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는데, a99에는 a77에 사용된 EVF가 그대로 사용 되었다고 합니다. 전자식 뷰 파인더가 좋을 때도 있지만 그래도 전자식인지라 외곡 되는 경향이 조금씩 있는데... 풀프레임에 EVF(전자식 뷰 파인더)라니... 요건 좀 에러내요.



a77에 사용 된 틸트 LCD도 그대로 사용이 됩니다. 하지만 풀 바디를 들고 라이브 뷰를 사용하는것은... 어딘지 맞지 않아 보이니 영상 촬영을 할 때를 제외하면 거의 뷰 파인더를 사용하게 될텐데...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은 적응기간이 필요하겠내요. EVF가 좀 어색할 뿐이지 a77에 사용 되었던 틸트는 정말 편리하기 때문에 다양한 앵글로 촬영도 쉬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2개의 메모리 슬롯으로 영상과 이미지를 나누어서 저장 하는것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펙과 함께 작가가 촬영했다는 샘플 컷이 몇컷 유출이 되었더라구요.







 a99의 예상 스펙은 (아직은 공식 발표는 아니니... ) 다음과 같습니다.


- 24.3 Mpx Full frame CMOS Exmor sensor

- SLT technology

- New Bionz imaging engine

- 14 bit RAW recording

- 10 fps

- ISO 100 up to 25.600

- 50 ISO extended (with lower dynamic range)

- 102 AF point AF (11 cross).

- AF range

- MF assist

- Dual Phase detection system (with AF phase pixels on sensor)

- 30 sec and 1/8000 maximum shutter speed

- Time Lag 0.05 sec.

- Shutter life guarantee of 200,000 cycles

- 2.360k OLED electornic viewfinder

- 3″921k LCD with same tilting system of the A77

- Full HD video recording at 1920×1080/60p AVCHD format

- HDMI output

- Built-in stereo mic

- Built-in flash with guide number of 12

- Auto HDR capability

- New multi-segment low pass filter

- Photodiode expansion technology

- Light concentration technology

- Selective noise reduction

- Ultrasonic anti dust system

- In body image stabilization

- Two memory slots: SD and SD+MS cards

- USB: 2.0


풀프레임 바디 시장은 캐논과 니콘이 워낙 꽉 잡고 있는 시장이라서, a99가 얼마나 위력을 발휘 할지는 알수 없습니다. 과다한 가격 책정으로 비난과 외면을 받았던 캐논의 5D MARK3 나 가격과 성능 2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면서 각 커뮤니티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으면서 물량부족 사태까지 격었던 D800의 풀프레임 보급기 까지 모두 캐논과 니콘이 잡고 있는데 A99는 과연 어느 포지션에 안착하게 될지 그것도 관심거리 입니다.


바디왕국 소니 이지만 새로운 바디가 나올 때 마다 계속 개선이 되고 발전 되고 있어서 SLT 풀 프레임도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어서 너무 기다려 집니다. 9월 12일 발표면... 아이폰5의 발표와 겹치게 되는데  흠... 하루 만에 뭍혀 버릴 수도 있겠내요..ㅋㅋ 

a99의 소식과 함께 풀프레임 센서를 장착한 똑딱이 RX1도 곧 선보일것 이라고 하니... 이제는 NEX를 버리고 a99와 RX1으로 갈아 타고 싶어 지내요.. ^^;;



반응형
Comments.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