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옵티머스 G 깜짝발표, 유출이상의 디자인은 없었다.

반응형



제로베젤에 도전한다. 옵티머스 G(LG-F180)의깜짝 발표


어제 김군이 전해 드렸던 'True HD IPS+'패널의 쿼드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 G를 LG전자가 오늘 1시30분경을 기해서 깜짝 발표가 되었습니다. 9월 초에나 발표가 될것으로 예상 되었는데 예상보다 빨리 공개가 되었내요. 원래 코드명 G로 알려졌었기 때문에 옵티머스 G라는 명칭으로 불리웠는데 정식명칭도 옵티머스 G로 결정되었습니다. 



오늘 공개된 실물 디자인 입니다. 기존에 발표 된 대로 LG디스플레이가 개발한 ‘True HD IPS+’가 적용되어 그간 옵티머스 LTE와 옵티머스 LTE2 등에 적용되어 큰 호응을 얻은 IPS패널보다 더욱 선명하고 깔끔한 화면을 보여 줄 예정 입니다.


뒷 커버는 크리스털 리플렉션 공법으로 제작되어 더욱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로 보았을 때는 이름처럼 크리스털 느낌이 나도록 제작이 된것 같은데 실제 제품을 보아야 어떤 느낌인지 정확히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얼마전 부터 옵티머스 G의 후면 부 사진이라며 떠돌던 사진인데 이것이 단순 루머는 아니였내요. 그냥 이렇게 이미지로 볼 때는 별로 느낌이 크게 좋지는 않은데, 제대로 실물을 봐야 좀더 명확히 알 수 있겠지만 조금 실망 스럽기도 합니다. 다른 폰들과 확실히 차별화는 되겠내요. 이것과 다른 또 한장의 뒷테가 있는게 그것은 정말 루머로 끝이 났내요.




LG디스플레이와 LG이노텍이 공동개발한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 기술(G2 Touch Hybrid)’ 공법을 적용해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터치감도를 보여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만큼 두께도 줄고 베젤의 두께도 가장 얇은 부분은 3mm, 가장 두꺼운 부분도 8mm로 거의 디스플레이 전체를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차별화된 디스플레이와 컴팩트한 사이즈의 슬림함과 편안한 그립감을 줄 것으로 생각 됩니다.


베터리의 용량은 LG화학의  2,100mAh이지만, 기존의 배터리보다 더욱 효율이 높아져서 사용시간은 물론이고 배터리의 유효기간도 크게 향상 될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전력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S4 PRO와 함께 배터리 타임을 더욱 늘려줄 것으로 기대가 되는 부분 이구요. 하지만 일체형이 될지 교체형의 배터리가 될지는 명확히 밝히고 있지 않은데 이 부분이 좀 중요한 변수가 될것도 같습니다.


기존 벨류팩에서 적용되어 큰 호응을 얻었던 Q메모 같은 옵티머스 UI는 물론이고 동영상 재생 중 원하는 부분은 줌(Zoom)할 수 있는 라이브 줌이 적용 되었습니다. 원하는 부분만 늘이거나 줄일 수 있고 전체 화면도 조절 할 수 있기 때문에 동셩상 시청시에 레터박스 조절등의 작업도 쉽게 할 수 있어서 동영상을 볼 때 더욱 편리해 지겠내요.


카메라는 기존에 알려진 대로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 되었고 1초 이전의 사진을 촬영해 주는 임머신 카메라나 스마트 셔터등이 적용도되었고 음성인식 촬영도 개선되어 기존에 '김치'만 인식하던 음성셔터에서 '스마일'등의 명령어가 추가 되었습니다. 움직이는 사물을 흔들림 없이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 셔터등의 편의 기능이 대폭 강화 되었다고 합니다. 옵티머스 LTE2에서 화질 때문에 말이 많아서 그랬는지 어두운 상황에서도 깔끔한 화질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실제 제품을 손에 들어봐야 얼마나 개선이 되었는지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 하나 크게 기대 되는 기능이 듀얼 스크린 듀얼 플레이(Dual Screen Dual Play)'입니다. 기본적인 미러링은 물론이고 TV와 스마트폰에서 각각 다른 화면을 보여주는게 가능 한데 쉽게 PPT를 예로 들면 TV화면에는 PPT파일을 띄워두고 스마트폰에서는 슬라이드 노트를 보면서 PPT를 진행 하는게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완전 신기한 기능 +_+



AP로는 세계 최초로 쿼드쿼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S4 프로(APQ8064)’를 탑제 합니다. 기존프로세서보다 저전력일 뿐만 아니라 GPU의 성능이 이전보다 3배이상 좋아져서 게임이나 영상, 내비게이션등의 모바일 그래픽 환경에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갖게 됩니다.


옵티머스 G 제품 사양

 크기

 131.9*68.9*8.45mm

 무게

 145g

 디스플레이

 4.7인치 True HD IPS+(1280*768) Display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메모리

 RAM : 2GB DDR2,        내장메모리 :?

 OS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배터리

 2,100mAh


옵티머스 G는 단순히 LG의 스마트폰을 넘어 LG그룹의 총 역량이 총 동원 된 LG의 첫번째 프리미엄 플래그쉽 스마트폰 이라는 평을 받을 만큼 LG에서도 신경을 많이 쓰고 그만큼 강력한 기능들로 무장 되어 있습니다. 하나 아쉬운점은 이번에도 또 홈버튼이 터치버튼으로 바뀌게 되었다는 부분인데 왜 이렇게 왔다갔다 헷갈리는 정책을 갖는지 모르겠내요.-_-;; 전 물리 버튼이 있는 쪽이 좋은데...ㅠㅠ


지금까지 다양한 경로로 의견을 수렴하여 세계최고 수준의 제품 사양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 하기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니, 벌써 기대가 됩니다. 

옵티머스 G는 다음달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가 되고, 국내 이통3사를 통해 공급될 예정입니다. 아마도 U+에서 가장 먼저 판매를 시작 할것 같습니다. 어서 이녀석의 실체를 확인하고 싶어서 근질 글질 하군요...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