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스마트 업그레이더로 달라질 당신의 스마트 TV 라이프

반응형

당신의 TV 라이프를 업그레이드 시켜줄 LG 스마트 업그레이더 (SP820)


요즘 TV는 거의 스마트 3D TV가 대세가 되어 다른 제품들의 광고는 찾아보기도 힘들어 졌습니다. 지금 있는 TV가 조금 오래 되었거나 USB입력등이 지원되지 않아서 DIVX플레이어를 구입을 고려하는 분들고 계시죠. 하지만 당장 고가의 스마트 TV를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너무 크고 DIVX플레이어는 복잡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 업그레이더와 함께라면 우리의 TV 라이프가 조금 더 스마트해 질수 있습니다.



미니멀한 크기의 LG 스마트 업그레이더 ~ 작은 셋톱박스라서 어디에 놓아도 크게 부담 없는 수준의 크기 블랙의 색상을 가지고 있어서 TV와도 잘 어울립니다. 종종 이녀석의 존재를 잊어 버릴 만큼 싱크로율이 참 좋은 물건 입니다.



어른의 손을 기준으로 어른 손 만한 크기라서 공간의 제약이 무척 적은 편 입니다. 휴대용 기기는 아니라서 공간의 무게가 큰 의미는 없지만 무게도 가볍고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 하죠.



전면이나 후면 어디에도 별도의 버튼은 가지고 있지 않고 후면에 입력 단자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HDMI와 광출력단자를 가지고 있고 유선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USB 포트는 2개를 가지고 있어서 영화용 외장하드 하나 장착해두고 자유롭게 사용할 USB를 하나 끼워서 사용하면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개의 USB포트의 선택은 리모컨으로 간단히 할 수 있구요.



최신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UI를 그대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편리한 UI가 고스란히 묻어 있습니다. 요즘 LG에서 나오는 제품들의 UI가 거의 하나로 통일 되어서 상당히 편합니다. 물론 WiFi도 지원하고 스마트 쉐어를 통해 노트북이나 NAS같은 제품과 연결해서 데이터를 활용하기도 편리 합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에 들어가 있는 매직리모컨이 그대로 적용되어 있어서 사용하는것도 너무나 편리하고 간편 합니다. 일반 리모컨을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리모컨 버튼을 마구 눌러서 메뉴를 이동하는게 너무나 불편하다는것을 잘 알고 있겠죠? 매직 리모컨 덕분에 휙휙 움직이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기능을 하는 매직 리모컨 이지만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에 들어가는 리모컨과 스마트 업그레이더에 들어가는 리모컨의 모양이 좀 다른데 아무래도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에서 지원하는 기능이 더 많기도 하고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TV를 컨트롤 하는 부분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좀 다른 모양을 하고 있지만 기본적인 기능은 서로 같습니다.



피아노 블랙의 색상을 가진 스마트 업그레이더지만 너무 블랙만 있으면 심심 하겠죠? 하단 부분을 크롬으로 처리해서 단조로운 디자인을 피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을 보는일은 그리 많지는 않지만요.



스마트 업그레이더의 연결은 상당히 간편 합니다. 전원 어뎁터를 연결하고 HDMI 단자를 연결하면 끝~ 집안에 무선공유기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유선 네트워크도 연결해 주어야 겠죠?^^ 요즘은 스마트 기기들 때문에 집안에 WiFi환경을 구축하는 경우가 많으니 대부분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 합니다. 안타깝게도 HDMI 연결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HDMI 단자가 없으면 연결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스마트 업그레이더 본체에 별도의 디스플레이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평소에는 전체가 검은색으로 있지만 파워를 넣으면 전면 하단에 붉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처음 스마트 업그레이더를 시작하면 간단한 튜토리얼과 설정을 하게 됩니다. 물론 매직리모컨으로 쉽게 설정이 가능하고 설정하는 메뉴들도 쉬워서 누구나 쉽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희집에 있는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화면이 아니라 스마트 업그레이더의 메인 화면입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화면과 같은 구성의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에서 지원하는 TV가 가지는 몇몇의 기능은 빠져 있기는 하지만 거의 같다고 보면 됩니다. 스마트 업그레이더만 있으면 우리집 TV가 스마트 TV가 되는거죠.



스마트 업그레이더에는 LG 스마트 TV가 지원하는 VOD와 각종 컨텐츠가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영화관에 가지 않아도 얼마간의 비용을 지불하면 온가족이 둘러 앉아 다양한 컨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가 있습니다. 물론 무료 컨텐츠들도 상당수 있구요.



스마트폰 처럼 LG 스마트 월드에서 스마트 TV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게임을 할 수도 있고 아이들 교육에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함께 놀면서 교육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 간식을 위한 레시피를 받을 수도 있구요.



요즘 우리 예준이가 푸~욱 빠져 있는 게임 입니다. 같은 그림을 2개 맞추는 게임 인데 그림도 귀엽고 사운드도 재밋어서 좋아하더라구요. 스마트폰으로도 나와 있어서 무척 인기가 있었던 게임 입니다.


스마트쉐어를 이용해서 집안에 있는 노트북이나 네트워크 스토리지에 무선으로 연결해서 데이터를 공유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과도 연결해서 동영상이나 사진을 감상 할 수도 있구요. 연결된 기기는 간단히 썸네일로 쉽게 찾아 갈 수 있고 이전 연결했던 파일은 먼저 보여주기 때문에 쉽게 연결도 가능 합니다.



제 방에 있는 노트북과 연결해서 이번 캠핑에서 찍은 사진을 감상하는 모습 입니다. 스마트 업그레이더만 있으면 별도의 연결이 없이도 가족들과 추억을 공유하는 시간을 쉽게 가질수 있으니 편리 하겠죠?^^



외장하드의 연결도 가능하기 때문에 NAS나 네트워크 스토리지에 연결이 좀 어렵우면 다이렉트로 스마트 업그레이더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김군네 집에서는 외장하드에 영화를 넣어두고 주말마다 영화보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다크나이트 라이즈를 아직 보지 못한 아내를 위해 다크나이트를 먼저 보면서 어서 블루레이가 나와주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스마트 업그레이더는 현존하는 코덱중 95%정도의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을 변환없이 재생이 가능 합니다. 지원하는 코덱이 제한적인 DIVX플레이어와는 차별화 되는 부분 이기도 하구요.




PC에서 처럼 풀브라우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넓은 화면으로 인터넷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플래시도 물론 지원하고 매직리모컨으로 마우스를 움직이듯 슥슥 움직여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쉽고 편리합니다.


스마트 업그레이더가 스마트 TV처럼 만들어 주는것은 맞지만 스마트 TV로 만들어주는 물건이라기 보다는 멀티미디어 라이프를 좀 더 업그레이드 시켜줄 말 그대로 업그레이더로 인식해 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스마트 TV가 되려면 기본적으로 TV화면과 연동이 되어야 하는데 스마트 업그레이더에서 TV를 받는 부분은 없으니까요. 스마트 TV를 경험해 보고 싶거나 기존의 TV가 USB입력등의 멀티미디어 활용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다면 스마트 업그레이더는 강력한 대안이 되어 줄 수 있습니다.

저도 기존에는 DIVX플레이를 사용했었지만 사용 안한지가 한참 되었는데 DIVX플레이어 보다는 스마트 업그레이더를 활용하는 편이 코덱지원이나 활용적은 측면에서 더욱 유리 합니다. 스마트 업그레이더 자체가 DIVX플레이어를 내장하고 있으니까요. 이상 TV라이프를 스마트하게 바꿔줄 스마트 업그레이더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