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옵티머스 LTE2와 갤럭시S3 LTE 간단 비교

반응형

옵티머스 LTE2와 갤럭시S3 LTE 버전  디자인과 스펙 간단비교



옵티머스 LT2와 갤럭시S3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갤럭시S는 출시 되자 마자 예상대로 마구 출고가 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판매량은 공개가 되지 않고 출고량만 공개가 되고 있내요. 좀 시간이 지났지만 간단히 갤럭시S3와 옵티머스 LTE2의 스펙과 디자인을 간단히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 LTE2와 갤럭시S3 LTE 버전 스펙비교

 옵티머스 LTE2

 

 갤럭시S3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 스냅드래곤S4 MSM8960 )

CPU

1.4Ghz 쿼드코어

(삼성 엑시노스 4421)

  2G DDR2

RAM

 2G DDR2 

 내장 16G, 32G Micro SD지원

메모리 

내장 16G/32G, 32G Micro SD지원 

 안드로이드 OS 4.0 ICS

os 

안드로이드 OS 4.0 ICS 

 (후면)800만화소 (AF LED플래시지원),
(전면) 130만 화소 , BSI센서

음성촬영 지원, 타이머신 샷

 카메라

(후면)800만화소 (AF LED플래시지원),
 (전면) 190만 화소 , BSI센서

버스트 샷, 베스트 포토 

  4.7인치 True HD IPS (1,280x720) 

 디스플레이

  4.8” HD Super AM OLED

(1,280X720, 펜타일 방식) 

 7월 말 Q보이스 업그레이드 예정

 음성지원

S 보이스 

 134.7 x 69.5 x 8.9mm / 약150g

 크기/무게

136.6 x 70.6 x 8.6mm / 약140g 

 2,150mAh

배터리 

 2,100mAh

 

옵티머스 LTE2와 갤럭시S3 LTE 버전 둘다 하드웨어 스펙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제 하드웨어는 거의 상향 평준화 되는 수준까지 올라 왔고 동 시대에 만들어 낼 수 있는 스마트폰의 하드웨어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겠죠. 어떤 스마트폰이든 이제 핵심은 하드웨어 스펙을 기본으로 하는 OS최적화와 사용자의 편의 성을 극대화 시켜 줄 수 있는 UI가 아닐까 합니다.


옵티머스 LTE2는 사각의 각진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사각 디자인이 심심하고 거기서 거기 일것 같지만 LG전자는 이제 자신만의 디자인을 잘 찾아 가고 있는 듯 합니다. 피쳐폰 시절에 초콜릿폰을 만났을 때의 그런 느낌 이라고  할까요?^^



갤럭시S3는 조약돌에서 영감을 얻어서 만들어 졌다고 하는 만큼 동글 동글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옆면도 직선으로 보이지만 사실 약간 커브가 들어가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것 보다는 실물로 보는게 좀 더 다자인이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옵티머스 LTE2는 화이트와 블랙의 색상이 나오고 있고 갤럭시S3는 페블블루와 마블화이트 색상이 출시가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3는 레드 색상도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하던데 홍보용 이미지의 레드 색상은 좀 별로더라구요. 그것도 실제로 보면 좀 다르려나요? 확실히 스마트폰이 되면서 예전 처럼 다양한 컬러의 휴대폰이 나오지 않고 있는데 다양한 컬러로 나오게 되는건 반길만한 일 입니다.



OS최적화에 관한 부분은 이제 LG나 삼성 둘다 잘 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4.0의 ICS 때문 이기도 하지만 둘다 이 부분에 많은 투자를 한게 느껴지더군요. 옵티머스 LTE2의 경우는 빠르게 반응하게 세팅이 되어 있고 갤럭시S3의 경우는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3의 경우는 쿼드코어를 사용하는데 쿼드코어라는 점이 그리 와 닿지는 않습니다.



기본 아이콘 디자인도 각각의 개성이 잘 들어나 있습니다. LG가 예전에는 좀 부드럽게 만드는 편이었는데 이제는 4가지 테마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기본 설정된 옵티머스 테마 같은 경우는 LG와 삼성의 거의 비슷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무게를 제어보니 갤럭시S3의 경우는 139g, 옵티머스 LTE2의 경우는 160g이 측정 되었습니다. 옵티머스 LTE2는 무선충전 커버로 바꾸었더니 10g정도가 늘어나더라구요. 일반 커버로 측정하면 150g정도 되어서 실제로는 10g정도의 차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갤럭시S3의 무선충전은 아직 사용해 볼수가 없어서 그건 비교할 수가 없더라구요.




실제로 두개의 기기를 대어 보면 디자인의 차이가 확 느껴 집니다. 갤럭시S3가 동글동글한 디자인 때문에 상단이나 측면 모두 살짝 더 튀어나오는 디자인 입니다. 실제로 보면 좀 넙적해 보인다는...



측면 디자인은 옵티머스 LTE2가 개인적으로 참 좋은데 크롬 테두리를 2중으로 얇게 두르고 중간에 러버 재질로 된 층을 하나 더 넣어서 세련미와 그립감을 둘다 높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3는 테두리에도 살짝 커브를 넣어서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부분까지 신경 써 주고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둘다 800만 화소를 지원 합니다. PC로 보는 화질의 경우는 갤럭시S3가 좀 더 나아 보이는데 스마트폰에서 보는것은 크게 차이는 없더군요. 하지만 아무래도 삼성은 카메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미지 처리가 옵티머스 보다는 나을것 같아 보입니다. 



배터리는 옵티머스 LTE2가 50mAh가 더 많습니다. 둘다 크게 차이는 없내요. 실제 사용시간이 어떤지 아직 갤럭시S3를 테스트 해 보지는 못했지만 둘다 LTE 스마트폰으로는 사용시간이 크게 개선이 된것은 확실 합니다.



Micro SD카드 슬롯이 둘다 밖으로 빠져 있어서 빼고 끼워 넣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막 잡아 빼면 안되고 반듯이 SD카드 마운트 해제를 선택해서 분리해 주세요~~



디스플레이의 화질이나 선명도는 두 기기의 특성이 완전히 다릅니다. 아몰레드를 사용하는 갤럭시S3는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를 이용해 강한 콘트라스트를 내 주는 반면 옵티머스 LTE2는 자연색에 가까운 색을 보여 줍니다. 김군이 작성해 둔 둘의 디스플레이를 비교한 포스트를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둘다 개성이 뚜렷한 기기라서 실물로 보고 사는게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가장 좋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을 하더라도 가까운 대리점에가서 디자인을 비교해 보는게 오류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 이구요. 옵티머스 LTE2는 새련된 슈트를 입은 느낌 이라면 갤럭시S3는 좀 부드러운 면이 강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것이 더 나아 보이시나요?^^


- 이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제공 받았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