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6가지

반응형

집에서 3D 스마트 TV를 활용하는 김군의 6가지 비법 대 공개


김군의 집에 LG 시네마 3D 스마트 TV가 들어오게 되면서 집안에도 몇몇 작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사실 스마트 TV가 집에 들어온다고 해도 디스플레이의 목적이 강한 TV의 성격상 많은 부분이 변화지는 않지만 소소하게 생활을 즐겁고 편하게 해주고 아빠의 위상을 드높여 주는 (응?) 몇몇 기능들이 있으니까요. ㅋㅋ



- 주말에는 우리집이 3D 영화 상영관


김군이 커다란 TV를 고집하는 이유는 다름아닌 영화감상 때문 입니다. 김군의 주말에는 항상 영화와 맥주가 빠지지 않을 만큼 김군에게 영화는 한주간의 피로를 씻어주는 작은 위안이라고나 할까요?^^



예전에는 3D 영화들이 많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요즘 왠만한 블럭버스터들은 3D로 제작이 되고 있고 또 영화관에서  3D영화들이 상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 곧 3D 블루레이들이 쏟아져 나올것 이기 때문에 김군에게는 너무나 기대 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3D를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화면에 몰입되는 느낌이 중요한데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상당히 얇은 베젤을 가지고 있어서 베젤에서 느껴지는 화면과 현실의 괴리감이 거의 없습니다. 영화를 보고 있다보면 베젤이 있다는것 조차 느껴지지 않을 만큼 상당히 얇은 베젤을 가지고 있습니다. 


USB에 영화를 담아서 LG 3D TV에 끼워주기만 하면 바로 플레이가 되기 때문에 별로도 DivX플레이어도 필요없고, 대부분의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로 변환과정 없이 다운받은 영상들을 플레이 해 볼 수 있습니다.




셔터 글라스 방식과 달리 FPR 방식의 3D를 지원 하는 LG 3D TV는 누워서 3D를 보는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주말을 편안히 영화를 보면서 마무리 하기에 너무 좋더라구요.



- 3D로 즐기는 무한 감동의 '드라마'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에는 2D를 3D로 전환해서 볼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2D 컨텐츠라도 3D로 변환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도 3D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한창 인기 있는 신사의 품격을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저희집 TV가 55인치라서 그냥 봐도 감동적인 화면을 보여 줍니다. 예준이가 4살인데 예준이의 키와 비교해도 상당히 큰 TV 입니다. 2D로 촬영된 드라마 인지라 3D를 염두해 둔 3D 컨텐츠 보다는 3D의 맛(응?)은 좀 떨어 지지만 일반적인 2D로 보는 것과는 또 다른 맛이 있고 3D변환도 썩 괜찮아서 눈앞에서 펼쳐지는 3D 드라마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웹 브라우징으로 아이에게도 컨텐츠의 자유를~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에는 이런 어린아이를 위한 3D안경이 준비되어 있지만 아직까지 아들녀석이 나이가 너무 어려서 3D 화면을 보여주는것은 좀 자제를 하고 있습니다. 대신 예준이에게는 커다란 화면을 이용해서 좋아하는 동요나 어린이 컨텐츠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보여주곤 했는데, 아무래도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을 자꾸 보게 되면 눈도 나빠질것 같고 자꾸 자세가 나빠지는것 같아서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잘 못보게 하고 있거든요.



 대신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스마트 기능을 이용해 대 화면으로 즐기게 해 주고 있는데 스마트폰에 있는 컨텐츠 보다 웹에서 검색되는 컨텐츠가 더 많기 때문에 아들녀석이 상당히 좋아 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접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쥬니어 네이버나 다음키즈에 접속하면 굳이 검색하지 않아도 상당한 컨텐츠를 볼 수 있거든요.


플래시를 지원하는 웹 브라우저 덕분에 많은 컨텐츠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 사진 감상에는 커다란 디지털 액자로 변신, 3D 사진이라면 더욱 생생한 추억을~



카메라나 캠코더 같은 기기를 연결하면 굳이 PC로 옮기지 않아도 큰 화면에서 생생한 추억들을 볼 수 있습니다. 김군이 사진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어디 나가면 꼭 사진을 찍어 옵니다.예전에는 찍어서 그냥 PC에 저장해 두곤 했는데, 요즘은 집에 들어오면 바로바로 TV와 연결해서 그날 있었던 추억을 한번이라도 더 보게 되더라구요. 




집에 3D촬영이 가능한 카메라가 있다면 더욱 좋은데, 3D 사진을 촬영해 두면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와 연결해서 3D로 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생생한 추억을 담아 둘 수 있습니다.



- '신사의 품격' 김하늘의 원피스가 궁금해? 그럼 검색해!

TV를 보다가 주인공이 입고 나온옷이 궁금하다던지 혹은 드라마에 촬영지가 어딘지 그런것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이제는 스마트폰을 찾는 대신 TV에서 바로 검색을 합니다. 




검색을 할 때도 TV 화면을 켜 둘수가 있기 때문에 중요한 장면을 놓치지 않을 수가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궁금한것은 이제 바로바로 찾아 보아요~ 



- 스포츠와 다큐는 더욱 생생하게 3D로!


3D로 할 수 있는 것 중에 스포츠와 다큐는 정말 멋진 컨텐츠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장에서 직접 즐기는 그 기분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으니까요. 공중파에서 3D 시험방송을 하고 있어서 직접 3D 신호를 받아서 보면 훨씬 현장감 있는 느낌으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 이번 런던 올림픽도 3D 방송을 해 줄것 같아서 기대하고 있구요.



앞서도 이야기 했듯 2D를 3D변환하는 기능이 있어서 일반 2D도 3D로 시청이 가능 하고,LG의 3D월드에서 다큐멘터리와 스포츠 컨텐츠를 따로 3D로 지원해 주고 있기 때문에 이것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 합니다.



어때요? LM9600과 함께 하는 김군의 생활이 조금은 스마트해 보이나요?^^  원래 TV라는 물건이 디스플레이에 집중되는 것이다 보니 역시 영화나 스포츠 같은 관람의 목적이 큰데,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베젤이 얇아서 상당히 집중이 잘 되다 보니 3D로 볼 때 상당히 편하고 좋습니다. 셔터 글라스 방식은 하지 못하는 누워서 3D TV보기도 가능하고, 별도로 충전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는게 상당히 좋습니다. 3D를 보고 싶은데 충전이 안되어 있어서 기다리게 되면 곤란하니 까요. 역시 3D는 LG 인거죠 ^^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와 함께 하는 스마트한 3D 생활~ 여러분도 함께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