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옵티머스 Vu:(뷰), 밸류 팩(Value Pack) 업그레이드 무었이 달라지나?

반응형

 

옵티머스 뷰의 밸류팩 업그레이드 일정과 달라지는 점 정리


LG전자의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 Vu:(뷰)가 이번 주말부터 밸류 팩(Value Pack) 업그레이드를 시작 합니다.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는 안드로이드 4.0 인 ICS 업그레이드와 함께 옵티머스 뷰가 가지는 4:3 화면비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줄 사용성 높은 기능들로 구성이 되었고 기존에 있던 퀵메모와 노트북 기능들 중 출시후 지적된 여러가지 문제점을 수정하며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의 골자는 옵티머스 UI 3.0이 적용 된 ICS 업데이트와 함께 옵티머스 뷰의 특화 기능인 퀵 메모와 노트북의 UI개선과 편의성 증대 그리고 퀵 보이스의 적용, 그외 스폐셜한 기능들의 추가 입니다. 밸류 팩 자체는 옵티머스 뷰에만 국한 되는 이야기는 아니고 2012년 이후 출시 된 모든 스마트폰에 적용 될 예정 입니다. 기기에 따라 선별적으로 노트북, 퀵메모, 지능형 음성인식,  한손키패드, 나만의 아이콘, 음성인식 촬영등이 선별적으로 적용 될 예정 입니다. 옵티머스 LTE2도 옵티머스 LTE2만의 밸류 팩 업그레이드가 준비되고 있습니다.


이번 옵티머스 뷰의 ICS 업그레이드 부터 적용 되게 될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인 퀵 보이스는 성패에 따라 LG전자의 스마트폰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켜 줄  중요한 변수가 되어 줄 것이라서 관심이 주목 되고 있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나와 있는 음성인식을 가진 다른 제조사 디바이스들이 썩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죠.


아직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되지 않아서 사용성을 평가 할 수는 없지만 공개된 영상을 통해 무었이 달라지는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 퀵메모 업그레이드 


퀵메모 버튼으로 어떤 화면에서든지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서 사랑받는 퀵메모가 개선이 됩니다. 편리한 기능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개선할 여지가 있었고 계속적인 푸쉬를 해 왔는데 예전의 LG와는 다르게 빠르게 개선이 되었내요. 툴바 숨김기능 버튼이 추가 되어서 더 쉽게 툴바를 숨길 수 있고 빠르게 전환이 가능 합니다. 또 기존에 없던 UNDO/ReDO 버튼이 생겨서 작업시 편하게 편집할 수 있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메모 앱으로 공유시 URL이 자동 추가 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이게 가장 불편했는데 좋군요. 



- 노트북 업그레이드 


옵티머스 뷰의 퀵 메모와 리버튬 펜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노트북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버디자인이 10가지로 늘어나고 자신의 갤러리에 있는 사진으로 커스텀 커버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커버 디자인이 적어서 불만 이었는데 좋내요. 특히 커스텀 커버!

섬세 필기는 전에도 있었는데 뭐가 달라졌는지는 영상만 봐서는 감이 잘 안오내요. 다이어리를 꾸미듯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 기능이 추가가 되었고 노트 페이지의 자유로운 이동과 삭제 편집이 가능해 졌습니다. 요거 정말 필요 했는데 이제야 되었내요. 감격...ㅠㅠ

 


- 지능형 음성인식의 최고봉 퀵 보이스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의 최고봉이라 부를 만한 퀵보이스가 드디어 적용이 됩니다. 스마트폰은 이제 감성적인 기기로 포지션의 변화가 일고 있는데 그런 면에서 음성인식은 참 중요 합니다. 이젠 스마트폰과 대화 하는 모습을 여기저기서 볼 수 있을 듯... 전에는 음성으로 뭔가 하는게 참 어색했는데 적응해야 할것 같습니다.

음성으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낼 수도 있고 APP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웹검색은 물론이고 네트워크 ON/OFF, 진동/소리/무음 전환을 음성 명령으로 간단하게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참 편리한 세상이죠?^^


-  Special Features


굵직한 몇개의 업데이트 외에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왼손과 오른손 어느 한쪽 손으로 키패드를 사용할 수 있는 한손 키패드가 적용이 되었고, 잠금 화면의 패턴의 크기와 위치를 조절 할 수 있어서 원하는대로 변경이 가능해 졌습니다. 넓은 화면을 이용해 바로가기 영역은 7개까지 아이콘을 추가 할 수 있도록 변경이 되었내요. 알림창(노티 타워)에 나타나는 빠른 실행 메뉴를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추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옵티머스 LTE2처럼 4지 테마를 제공해서 원하는 분의기의 아이콘으로 변경할 수 있구요.


- 모든 LG 스마트폰은 같은 경험을 공유 해야 한다, 음성 촬영

앞서 이야기 해 드린것 처럼 모든 LG전자의 스마트폰 (2012년 이후 판매 된)에는 같은 사용자 경험을 공유 할 수 있도록 밸류 팩 업그레이드가 예정 되어 있습니다. 옵팀터스 뷰의 밸류 팩 업그레이드를 소개하는 마이크로 사이트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옵티머스 뷰에도 음성촬영 기능이 적용 된다고 합니다. 말로 하는 사진 촬영~ 정말 편리하겠죠?


아무래도 이번 업그레이드는 삼성의 갤럭시 노트의 ICS 업그레이드와 여러모로 비교가 될 수밖에 없을것 같은데 옵티머스 LTE와 갤럭시 S 2와 갤럭시 노트의 ICS 업그레이드를 놓고 보았을 때 두 제조사간에 ICS 업그레이드는 소소하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삼성의 ICS 업데이트의 경우는 삼성의 색을 엄청나게 입혀 놓아서 안드로이드의 느낌이 잘 살지 않는 부분이 많고, LG의 경우는 옵티머스 UI 3.0 발표 기점으로 ICS가 올라간 스마트폰은 모두 같은 UI에 같은 기능을 가집니다. 같은 OS인데도 참 재밋는 결과 입니다. 


문제는 얼마나 최적화가 되었는가 입니다. 유저들이야 계속 새로운 OS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싶지만 최적화가 잘 되지 못해서 버벅이는 모습을 보여 준다면 사실 전 그렇게 까지 OS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기 때문이죠. 유저들이 업그레이드를 원하는것은 원래 가지고 있던 UI가 최적화가 잘 되지 못해서 만족하지 못하는 부분이 많은데 그것은 안드로이드의 문제 이기도 합니다. 


옵티머스 LTE2가 나오고 옵티머스 LTE의 ICS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되었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운 최적화가 되어 있어서 이번 옵티머스 뷰의 최적화도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퀵보이스는 이제껏 LG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UI인데 발표된 내용만 보았을 때는 너무나 매력적이라 어서 실제로 사용해 보고 싶거든요. 주말에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되는데로 실제 사용성은 어떤지, 최적화는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고 알려드리겟습니다. ^^


옵티머스 뷰 밸류 팩 마이크로 사이트 : 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vu/index.html


- 이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제공 받았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