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 ICS 업데이트 시작

반응형

옵티머스 LTE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LG스마트폰 순차적 적용



안드로이드 OS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이하 ICS)가 세상에 발표 된지도 한참 되었습니다. 그간 ICS적용이 늦어져서 이제나 저제나 ICS업데이를 기다린 사람들이 많은데, 옵티머스 LTE를 시작으로 LG전자의 스마트폰들이 ICS업데이트를 시작 합니다.


ICS업데이트는 LG U+의 옵티머스 LTE 부터 진행이 됩니다. SKT용 옵티머스 LTE의 ICS업그레이드도 펌웨어 개발은 완료 되었지만 통신사측 즉 SKT의 검수를 기다리고 있는 상항이라고 하내요. SKT가 늦장을 부리고 있어서 SKT용 옵티머스 LTE의 업그레이드는 좀 더 기다려야 할것 같습니다. 



업그레이드는 무선 업그레이드는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LG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인 LG Mobile Support Tool 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ICS 부터는 Mobile Sync for Android 는 더이상 지원이 되지 않고 업그레이드이후에는 LG PC Suite로 변경이 됩니다. 이제 LG의 스마트폰 싱크 프로그램은  LG PC Suite로 통합 되는 듯. LG모바일 홈페이지에 업그레이드 유의 사항과 업그레이드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LG Mobile 홈페이지에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받으러 가기




업그레이드가 완료되고 나면 옵티머스 UI 3.0을 입은 옵티머스 LTE를 만날 수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하드웨어 스펙을 제외하면 거의 옵티머스 LTE2와 비슷한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홈 화면만 보면 옵티머스 LTE인지 옵티머스 LTE2인지 구별이 안갈정도. 


퀵메모 기능도 그대로 탑제가 되었고, 점점 더 깔끔해져 가는 아이콘의 모습도 눈에 띄이는 부분 입니다. ICS가 올라가면서 가용리소스가 더 올라 갈줄 알았는데 가용메모리가 더 늘어가서 조금 더 안정적이 되었습니다. 쿼드란트 벤치마킹 점수는 1000점이 더 올라가고 체감상 더 쾌적해진 느낌 이내요.


하지만 역시 하드웨어의 한계가 있는지 홈 화면에 쾌적함은 옵티머스 LTE2를 따라 오지는 못하더군요. 역시 2기가 램의 힘이란....ㅎ


덪붙임

- SKT향 옵티머스 LTE도 ICS 업그레이드가 시작 되었습니다. ( 6월7일)


옵티머스 LTE를 시작으로 6월에는 옵티머스 뷰와 옵티머스 LTE Tag, 프라다 3.0의 ICS업데이트가 예정 되어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은 모두 6월안에 적용이 되는것 같은데 이전 스마트폰들도 지원이 될지는 정확하게 밝히고 있지는 않내요. ICS가 좋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하드웨어 스펙이 있기 때문에 ICS특유의 UI장점을 살리지 못한채 버전만 업그레이드 될것 이라면 차라리 최적화된 구버전의 OS를 쓰는것이 오히려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ICS 특유의 편리한 UI가 아쉽기는 하겠지만요. 다른 폰들도 ICS의 특징을 잘살려 최적화된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 주세요~~


좀 더 자세한 옵티머스 ICS업데이트 사용기는 따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