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PC에서 카카오톡을? 블루스택(BlueStacks)으로 PC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을 사용해보자

반응형

PC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만들어주는 BlueStacks



BlueStacks은 안드로이드 어플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일종의 가상머신 입니다. 가젯 형태로 설치가 되고 애뮬레이터처럼  안드로이드 어플을 PC 모니터의 풀 화면으로 실행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BlueStacks Cloud Connect'를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스마트폰 게임을 PC화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 BlueStacks 최진버전 다운로드 : http://bluestacks.com/



게임이나 키즈앱 뮤직앱 등을 스마트폰 없이도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미지도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내요.


블래스택스의 메인화면 입니다. 이것 자체가 하나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홈 화면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리 버튼 대신 화면 하단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같은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나 다른것은 옵션설정이 따로 빠져 있다는것 외에서는 별반 다른게 없습니다. 홈버튼은 스마트폰의 홈 버튼처럼 어디서든 이 버튼을 누르면 위에 보이는 홈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화면 상단박스에는 자신이 설치한 어플들이 보여지게 됩니다.


옵션버튼을 눌러보면 언어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표시언어는 한국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가상 키보드는 한국어 키보드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한국어 지원을 위해서는 Korean Keyboard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BlueStacks를 설치하면 화면에 이런 독이 하나 설치가 됩니다. BlueStacks를 실행하지 않아도 여기서 바로 해당 어플을 실행하거나 앱 마켓으로 이동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면 결국 BlueStacks를 실행해야 하기는 합니다. 자동 실행이 되는 것이죠.


어플리케이션 마켓은 구글의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사설 마켓을 이용 합니다. 플레이 스토어 대신 1모바일 마켓이 있어서 이곳에서 대부분 어플을 다운 받습니다.이곳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가진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BlueStacks를 설치 했다면 안드로이드 어플 파일인 APK파일이 BlueStacks아이콘 모양으로 변하고 더블클릭하면 간단히 PC에 설치가 됩니다. 물론 구동은 BlueStacks를 통해서 하게 되구요.


BlueStacks를 설치하면 기본으로 설치가 되는 어플들이 몇개 있습니다. 그 중에는 카카오 톡도 있구요. 일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처럼 어플도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어플의 업데이트는 화면에는 보이지 않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있는 알림창 처럼 화면 상단을 아래로 내리면 알림창을 볼 수 있는데 그곳에서 업데이트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간단히 클라우드를 통해서 PC와 동기화 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BlueStacks 계정등록 과정을 거치게 되고 스 이후에는 쉽게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 모드와 창모드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창 모드로 실행을 하거나 전체 화면으로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창모드 일때 보다 전체화면 모드로 실행하면 속도가 좀 느려지는 경향이 있어서 전체 화면 보다는 창모드를 추천 합니다. 실행 프로그램이 게임일경우 고 사양의 게임은 시간이 좀 걸리기도 합니다.



카카오톡 실행 화면 입니다. 구글 키보드를 지원해서 좋긴한데 한글 입력은 되지 않더라구요. BlueStacks에서 한글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글키보드 앱을 따로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사용하던 번호로 인증하면 PC에서만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가상번호로 카톡을 사용해야 하는지라 좀 불편한감이 있습니다. 한글 사용법과 카카오톡 사용법은 따로 포스트를 마련 하도록 하겠습니다.


몇일 사용해본 블루스택(BlueStacks)은 상당히 괜찮은 모양새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공식 마켓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자신만의 마켓도 가지고 있고 넓은 화면에서 어플을 실행해 볼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예전에는 한글 지원이 안되었는데, 한글 키보드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여러가지 메신저 프로그램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없어도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 없다고 친구들과의 대화에서 빠지지 않아도 되구요..^^


윈도7에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구형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거나 XP사용자들은 약간의 설정이 필요 합니다. 그래픽 카드도 지포스나 AMD계열만 지원하기 때문에 HD계열의 인텔 내장 그래픽은 사용이 불가 할 수도 있구요. 정식버전이 되면 좀 나아지려나요?

현재는 베타 버전이라서 26개의 앱만 설치가 가능하고 아직 베타라서 그런지 약간 불안정한 면도 있지만 나름 쌩쌩하게 어플들 잘 돌아가고 잘 만들어졌습니다. 스마트폰용 센서를 구동해야 하는 어플들은 실행이 불가 할 수 도있습니다.  PC에서 안드로이드 어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 한번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