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베가레이서2, 세라믹케이스와 윈칩 AP로 승기 이어 갈까?

갤럭시S3와 정면 승부, 베가레이서2의 스펙 및 디자인 

팬택이 5월3일 베가레이서2를  상암동 본사에서 공개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날은 공교롭게도 갤럭시S3로 알려진 차세대 갤럭시의 언팩 행사가 영국 런던에서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물론 날짜가 달라지겠지만..^^;) 갤럭시야 워낙 인기가 많고 사람들의 관심이 많이 몰리는 제품이기 때문에 당연 이슈가 되겠지만, 전작이었던 베가레이서가 아무리 괜찮은 반응을 얻었던 기기라해도 상당한 리스크를 않게 되는 발표 입니다.


갤럭시S3와 베가레이서의 대결구도 보다는 사실 차세대 LTE AP에 관한 대결 구도로 비춰지게 되니까요. 여러가지 추측이 돌았지만 결국 갤럭시S3에는 엑시노스4 쿼드가 들어가게 되었고 베가레이서에는 퀄컴의 원칩 솔류션 AP인 스냅드래곤S4가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둘다 쿼드코어 AP이기 때문에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기도 하지만 이전 LTE칩에서 나타난 배터리 소모 문제와 안정성등의 개선이 얼마나 이루어 졌을지가 관건이 되고 있는거죠.


스카이 베가레이서2 상세 스펙

- 디스플레이 : 4.8인치 HD(1280*720) 디스플레이 

- OS : 안드로이드 4.0(Ice Cream Sandwich)

- CPU : 1.5GHz 듀얼코어

- RAM : DDR2 1G

- 카메라 :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 200만화소 전면카메라(HDR, ‘0’ 셔터 lack, 동영상 스틸컷 지원)

- 크기/무게 : 132.4 * 68.9 * 9.35(mm) / 130g 초반 대

- 배터리 : 2000mAh 배터리

- DMB : 지원

- 기타 : Cloud Live, 모션인식 ,모션 Dial , 심플모드 UX


팬택이 자신감을 가지는 몇가지 이유 중에는 새롭게 새라믹소제로 내구성을 강화했고, 그동안 동작인식과 에어링크등 사용자 입장에서 계속 신기술들을 적용해 왔는데 이번에도 새로운 기술들이 적용될 예정이기 때문 입니다. 언론을 통해 이미 스펙과 디자인이 공개 되기는 했지만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기술이 5월 3일에 세상에 발표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입이 근질근질 하내요..ㅎㅎ

베가 레이서는 세라믹 소재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는 샤넬같은 고급시계에 들어가는 소재로 일반적으로 스크레치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8인치 HD(1280x720)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고 DDR2 1G의 시스템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OS는 당연 안드로이드 4.0 ICS가 올라가게 되구요. Narrowest Bezel 구현으로 Compact Size를 가지게 되었다니 요것도 눈여겨 볼 만 하겠습니다.

제로 셔터렉을 가진 800만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2000mAh의 배터리를 지원하고 무게는 130g 입니다. 동영상의 스틸컷을 뽑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 한다는데 블로깅 할 때 유용할듯 싶내요. 특히 연예쪽 블로거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을듯. 근대 뒷테가 HTC의 제품을 좀 닮기도 했내요.


화이트 색상도 공개가 되었는데 화이트는 뒷면은 공개가 되지 않았내요. 사실 전 보기는 했는데 왜 공개를 안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좀 바뀌는 부분이 있는듯. 기존 스카이 라인업들이 가진 모션인식과 모션 Dial등을 모두 지원하고, 공공장소에서 사생활 보호가 가능한 시크릿 뷰 기능도 기존 보다 업그레이드 되어서 탑제가 된다고 합니다. 스카이의 무제한 클라우드 서비스인 Cloud Live도 당연 지원 됩니다.


이유야 어찌 되었던 퀄컴이 팬택의 최대 주주가 되면서 둘의 관계가 상당히 돈독해 졌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그로인해 나타나는 시너지 효과가 이번 베가레이서2 에서 나오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마도 퀄컴의 새로운 원칩 AP인 스냅드래곤4S에 최적화가 잘 되어 있을것으로 생각 되구요.

스카이 베가레이서가 상당히 괜찮았던 모델이기 때문에 이번에 나오는 베가레이서2도 예전부터 기대를 하고 있었던 터라 5월3일이 무척 기다려 집니다. 5월은 굵직한 발표들이 줄을 이을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에 정신없이 행복해 질 수 있는 달이기도 하죠. 아직 실제 모습이 공개 되지는 않았는데 세라믹 케이스의 실제 느낌도 한번 보고 싶내요. 출시 예정일은 5월 10일 경입니다.



Comments.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