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소형 SUV 쉐보레 아베오 SUV 눈에 자주 띄이네, 국내 출시 되나?

반응형

아베오 SUV (모카) 출시가 가까워 졌나? 자주 눈에 띄이네?


요즘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에 쉐보레 아베오에 관한 이야기가 자주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야기만 자주 거론 되는것 이 아니라 국내에서 위장막도 없이 시험 주행하는 사진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것 입니다.


아직 정식 명칭이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쉐보레의 아베오 모델의 전고를 높혀서 SUV형태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아베오 SUV라 불리는 이 모델은 GM의 자회사 오펠이 '모카'라는 이름으로 출시할 예정이지만 국내 출시 일정등은 전혀 알려지지 않았고 공식적으로도 발표 된 봐가 없습니다.



하지만 GM은 올해 안에 소형 SUV를 국내에 출시 할것 이라고 밝힌바가 있는데, 그 모델이 아베오 SUV이고, 출시가 가까워 졌기 때문에 필드 테스트를 하는 것이 자주 출몰 하는것 이라는 추측을 해 보고 있습니다. 오펠의 모카가  부평에 있는 소형자 생산 공장에서 만들어져서 유럽으로 수출 되기 때문에 단순 필드 테스트 일 수도 있습니다.

모카가 출시가 된다면 국내에서 가장 작은 소형 SUV가 될텐데 현/기 차의 소형 SUV와 대결 구도가 썩 괜찮아 보입니다. 디자인은 잘 빠지긴 했는데, 국내 시장의 취향에 맞게 테일램프에 좀 더 신경 쓰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쉐보레의 알페온 운전자가 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으로 사고를 당했지만 크게 다치지 않아서 감사의 편지를 쉐보레에 보내 왔다는 이야기도 들려와서 제 마음도 기쁘기 그지 없습니다. 대우자동차가 쉐보레로 바뀌게 된것은 아쉽지만... 쉐보레도 국내 시장에서 좀 더 활력을 찾았으면 좋겠내요.


아베오 SUV는 최고 출력 140 마력의 1.4리터 터보엔진 모델과 130마력의 1.7 디젤엔진 모델이 출시가 될것으로 알려 졌으며 오펠의 모카에는 오펠아이로 불리는 전방 카메라 및 각종 안전 장비가 장착 되는 등 소형이지만 세심한 준비를 했다고 합니다. 만약 출시가 된다면 크루즈5와 올란도 그리고 캡티바 사이에서 적정 포지션을 잡기가 참 애매하겟내요. 국내 출시 일정 및 출시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미지 출처 : 보배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