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이폰(iphone) 메모리 회수 및 리셋 하는 방법

반응형

아이폰 메모리 관리 TIP

아이폰의 OS인 iOS가 4.0 부터 멀티테스킹을 지원 하면서 부터 메모리 관리가 수면위로 떠 오르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메모리 관리는 좋은 편이라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점점 어플들이 요구하는 사향이 높아지고 다양한 작업을 아이폰에서 처리하게 되면서 메모리 관리가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앱스토어에는 다양한 유료 메모리 관리 어플이 등록되어 있기는 하지만 돈값을 제대로 하는지도 모르겠고 왠지 이런것을 돈주고 산다는게 거부감이 들어서 그냥 제 부팅 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돈을 주고 사지 않아도 간단히 메모리를 회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던데 저는 얼마 전에야 알았내요..^^;;

                                         

아이폰 상단에 있는 슬립버튼을 길게 꾹! 누르고 있으면 전원끄기 화면으로 이동 됩니다. 요 화면에서 메모리 회수가 가능 합니다.


이 화면에서 홈 버튼을 또 길게 4~5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전원끄기 화면이 사라지면서 잠금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간단히 메모리 회수가 완료가 됩니다.

다른 유료 어플들이나 재부팅 처럼 완벽하게 메모리를 회수하지는 못하지만 가끔 사용해 보면 꽤 쾌적하게 바뀐 아이폰을 만나 실 수 있습니다.

재부팅을 하지 않고도 메모리를 완벽히 회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언어를 다른나라 언어로 바꾸면 재부팅 하는것 만큼이나 완벽하게 메모리를 회수해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시 한글로 변경을 해 줘야 하는 귀찮음이 있으니 그냥 재 부팅 한번 해 주는게 좋겠내요..ㅋㅋ

쉽고 간편하니 메모리 관리 어플 구입하기 싫으신 분들은 한번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