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베가LTE EX(IM-A820L)의 감성과 편의를 담은 카메라

반응형

어느 샌가 휴대폰을 생각할 때 카메라가 빠진 휴대폰은 생각할 수 없게 되었고 스마트폰으로 넘어 오면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연계가 되면서 더욱 강력하게 사진을 활용하고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사용함에 있어서 불편하고 복잡하다면 쓰기가 쉽지는 않겠죠?
베가LTE EX를 생각할 때 손으로 넘기는 CF 때문에 모션 UI만 생각 하게 되지만 베가 LTE에는 좀 더 특별한 기능들이 많이 숨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SKY의 감성을 가득 담은 카메라 기능은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생각하는 감성 UI  
베가 LTE EX는 카메라를 사용함에 있어서 상당히 쉽게 촬영이 가능 합니다. 어두운 곳에서 상대적으로 촬영이 어두운 스마트폰의 카메라 특성을 완전히 벗어나지는 못하지만 흔들림이나 셔터렉에서 어느 정도 자유로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 합니다. 또한 빠르게 촬영에 임할 수 있도록 편리한 UI를 가지고 있기도 하구요.

베가LTE EX에 사용 된 카메라의 스펙을 잠깐 살펴보면 800 메가 픽셀의 BSI 센서가 적용된 CMO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BIS는 광량이 적은 곳에서도 상당히 밝은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는데 그 덕분인지 베가 LTE의 사진 품질은 상당히 만족할 만한 수준의 결과물을 보여 줍니다. 물론 기존의 스마트폰 카메라 센서 보다 더 많은 빛을 받아 들이기 때문에 밝은 곳에서의 촬영도 더욱 선명한 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베가 LTE EX는 카메라 버튼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는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이 대부분 가지는 특성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잠금 화면에서 바로 카메라로 넘어가는 UI를 제공 함으로써 이런 불편함을 해소 하고 있습니다.

잠금 화면에의 카메라 부분을 드래그 하면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카메라뿐만 아니라 전화 메시지 음악 등 자주 사용하는 것을 쉽게 바로 갈 수 있구요. 보통 이런 것을 사용하기 위해서 런처라는 어플리케이션을 따로 사용하는데 베가LTE EX에서는 기본으로 제공 하기 때문에 따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설정을 하는 불편함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촬영 화면도 상당히 시원시원한데 메뉴 부분을 거의 투명하게 처리 하면서도 잘 구분이 되어 있어서 더욱 넓은 화면에서 촬영하는 듯한 개방 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뉴의 세팅도 매우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서 원하는 기능을 찾아가기 쉽도록 되어 있고 특히 AF가 잡힐 때 소리로 알려 주기 때문에 밋밋한 스마트폰 카메라의 촬영을 좀 더 재미나게 만들어 주는 요소 이기도 합니다.
포커스가 제대로 잡히지 않을 때에도 소리로 알 수 있기 때문에 촬영하면서 포커스가 제대로 잡히는 지 알 수 있습니다.

AF인식음 이나 기타 기능들은 다양한 모드설정을 통해서 원하는 대로 설정이 가능 합니다

얼굴인식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이 기능을 ON 해 놓으면 피사체에 포커스가 잡힐 때 얼굴 모양으로 잡히면서 AF가 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으로 잘 확인이 되지 않지만 사진에 보이는 제 아들녀석 얼굴 부분에 보면 얼굴 모양의 포커스가 잡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일 셔터도 지원을 합니다. 스마일 셔터를 ON 해 놓으면 셔터 부분에 스마일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SKY만의 감성적인 UI부분이 잘 들어나는 부분 이기도 합니다. 또한 UI자체가 360도 회전하게 되어 있어서 정해진 방향이 아닌 손에 잡히는 대로 혹은 편한 방향으로 맞춰 촬영하기에 용의 하도록 되어 있어서 사진 촬영할 때 상당히 편하더라구요.

촬영 시에는 화면을 터치하면 AF가 잡히기도 하지만 화면을 터치하면 흔들려 버리거나 빠르게 촬영하는데 방해가 되기도 하는데 베가LTE EX의 볼륨 버튼을 셔터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한번 누르면 포커스를 잡고 다시 누르면 촬영이 되는데 셔터렉을 최대한 줄여주기 때문에 원하는 장면을 촬영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셀프카메라 촬영을 할 때는 화면에 촬영 버튼이 아닌 화면 전체를 셔터 버튼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촬영이 훨씬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세세한 배려가 돋보이죠?

마치 폴라로이드 사진 같은 인스턴트 사진을 만들어 주는 촬영 모드가 있는데 간단한 메모와 함께 남길 수 있어서 좀 더 특별한 느낌으로 사진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메모는 시스템에 설치된 폰트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구요.

연속촬영도 가능하고 분할 사진도 별도의 어플 없이 촬영모드로 지원을 해 주기 때문에 쉽게 특별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기본적으로 지원 해야 할 장면모드, 즉 일반, 인물, 풍경, 실내, 스포츠, 야경등의 장면 모드가 내장되어 있어서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환경을 세팅해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DSLR카메라 같은 전용 카메라가 없어도 커버가 가능해 지는 기능 입니다.

기본 내장된 컬러효과를 사용하면 세피아, 흑백, 아쿠아의 기본 컬러패턴을 가진 사진을 만들 수도 있는데 기본 내장된 필터의 성능도 상당히 좋아서 세피아 같은 경우는 상당히 레트로한 느낌의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320x240 ~ 1920x1290 1080P FULL HD 동영상 촬영이 지원 되기 때문에 원하는 해상도로 촬영해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 합니다. MMS등으로 전송할 때에는 320x240으로 촬영하면 데이터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촬영의 재미를 더하는 8가지 미니 카메라 위젯  
베가 LTE EX에는 8개의 토이카메라 위젯이 있습니다. 덕분에 별도의 카메라 어플 없이도 재미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젯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이 가능 하구요.

베가 LTE EX의 위젯 설정은 SKY의 감성과 사용자 편의 성이 잘 묻어 나는 부분 입니다. 위젯을 그룹별로 묶어서 보여주기 때문에 원하는 위젯을 찾기 쉽고 배열도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들은 위젯이 리스트로 보여지기 때문에 찾기가 쉽지 않은데 상당히 편합니다. 각 위젯 그룹에는 숫자 풍선으로 몇 개의 위젯을 가지고 있는지 표시가 됩니다. 미니 카메라 위젯은 8개의 토이카메라 위젯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니카메라 위젯은 미니어처, 비 네트, 샘플러1, 샘플러2, 인스턴트, 카툰캠, 클래식캠, 토이캠의 8가지가 제공이 됩니다. 각 필터의 특징일 잘 이해하면 재미난 사진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8개의 위젯을 한 화면에 다 담아 둘 수 있게 2x1의 작은 사이즈로 제공이 되어서 좋더군요. 취향에 따라서 자주 쓰는 위젯이나 좋아하는 위젯은 따로 홈 화면에 배치하기에도 좋게 작은 사이즈로 제공이 됩니다.

미니카메라 샘플 사진 입니다. 기본 탑재 된 필터들이 별로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기본 제공하는 8개의 미니 카메라 만 가지고도 상당히 재미난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미니어처는 마치 미니어처를 보는 듯하게 효과가 처리되는 사진 입니다. 저의 샘플 사진에는 잘 표현되지 못했지만 이미지를 블러처리해서 미니어처 처럼 보여지게 합니다.

비네팅은 사진 주변부에 인위적으로 상당히 어우운 암부를 만들어서 부각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사체를 부각 시키기에 좋습니다.

샘플러1은 4개로 나누어진 렌즈를 가진 샘플러 토이캠 효과를 내어 줍니다. 샘플러1은 세로로 4장의 사진을 연결해서 보여주는데 촬영 할 때 4장이 한꺼번에 촬영 되니 구도를 잘 생각해서 촬영해야 합니다.

샘플로2도 샘플러 1과 마찬가지 이지만 4장의 사진을 상하좌우에 배치하는게 다릅니다. 배치 순서는 우->좌로 이동 하면서 배치가 됩니다.

인스턴트는 폴라로이드 같은 느낌을 주는 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주변에 배경이 생기는데 사진이 크기 때문에 필요 업을 때에는 편집 툴에서 사진만 잘라 내어도 좋습니다.

카툰캠은 파사체를 마치 그림을 그린듯한 효과로 만들어주는 필터 입니다. 재미난 사진을 많이 만들 수 있으니 친구들과 활용해 보세요~

클래식캠은 옛날 카메라로 찍은 듯한 레토로한 느낌의 사진을 만들어 주는 필터 입니다. 세피아가 약간 가미되어 오래된 사진 같은 느낌을 줍니다.

토이캠도 클래식캠과 비슷한 느낌을 주지만 클래식캠과 다르게 일반 사진에 빛이 바랜 느낌을 주는 필터 입니다.

간단한 리터칭도 빠르게 OK  

촬영 한 사진은 포토스튜디오에서 편집을 해 줄 수 있고, 사진 자르기와 좌우 반전 등 간단한 리터칭은 베가LTE EX에서 바로 해 줄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 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기능 중에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높지 않은 화소와 휴대폰 카메라의 작은 CCD가 가지는 한계 때문에 사진의 품질이 그다지 높지 못했지만 이제는 웬만한 똑딱이 카메라는 저리가라 할 정도로 기능이나 화질 면에서 상당한 발전이 이루어 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베가 LTE의 카메라 기술은 하드웨어 성능도 성능이지만 사진을 처리하는 소프트웨어적인 측면도 상당히 좋아서 좋은 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사진 이라는 것이 혼자 즐기는 것 보다는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순간을 기억하는데 많이 사용이 됩니다. 요즘은 아이사진을 스마트폰으로만 담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늘었고, 언제나 휴대 하는 스마트폰 이라는 특성상 어디서나 쉽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베가 LTE EX의 카메라와 함께 라면 더욱 많은 추억을 선명하게 남길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베가 LTE시리즈 마이크로 사이트 : http://www.androians.com/vegalte/index.asp?menu=



이 리뷰는 SKY에서 제품을 대여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