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태블릿

거침 없는 저가 태블릿의 반란, KIRD 이룸(e.lum) K9 체험단 모집

반응형

KIRD 이룸(e.lum) K9을 만나는 절호의 기회 체험단 모집

스마트 디바이스의 보급이 활발해 지면서 관련 기기등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나 욕구가 점점 커저가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촉발된 스마트 혁명은 삶의 방식까지 바꾸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죠. 스마트폰의 보급이 늘어가면서 자연스레 태블릿PC에 대한 수요도 점차 늘어가는 추세인데 갤럭시 탭이나 아이패드가 가장 널리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고가의 가격대가 형성 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개발과 생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진두지휘하며 태블릿의 가격 거품을 줄이는 토종 기업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KIRD는 국내 태블릿PC 생산 기업으로 '합리적인 가격, 만족스러운 제품'을 내세우며 가격 거품을 줄여서 최근 많은 분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기업 입니다. 태블릿 PC 뿐만 아니라 관련 악세서리도 적은 수 이지만 판매를 하고 있는데 이것 또한 호응이 좋은 편이구요. KIRD의 이룸(e.lum)은 이미 7인치와 8인치의 모델인 K2와 K3모델을 출시해서 합리적인 태블릿PC모델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기업 입니다.


                             이번에 9.7인치 모델인 K9을 출시하면서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내요.

체험단 이벤트 페이지 URL : http://cafe.naver.com/kird88/16403

이번에 출시되는 k9모델은 아이패드와 같은 크기인 9.7인치의 화면을 가진모델 입니다. K2와 K3 모델에 이어 라인업이 점점 다양해 지고 있는거죠. 해상도도 1024x768로 아이패드와 같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패드가 전자책을 보기에는 참 좋은 해상도와 사이즈인데 이것도 기대가 되내요. 

그리고 기존의 안드로이드 3.0 허니콤이 아닌 안드로이드 4.0 ICS가 탑재 된 태블릿 입니다. 갤럭시 7인치 2가 ICS 기반으로 출시가 될것으로 알려졌는데 출시일이 정해지지 않았죠. 아마도 국내 태블릿 중 ICS로 출시는 이룸 K9이 가장 먼저 되지 않을까 합니다.

11.9mm의 두께를 가지고 있고 각 모서리는 약간 라운딩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음.. 약간 아이패드를 닮기도 했내요. 뒷면에 이룸의 마크인 알라딘램프의 로고를 제거 하면 아이패드로 오해 할 수도 있겠습니다.별도의 TF카드 슬롯을 제공하기 때문에 메모리 확장을 통해 기본 16기가에 더해서 32기가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총 48기가의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메모리에 대한 압박은 없을 수 있겠내요.

기존에 나온 플레이어 개념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제품들은 인증을 받지 않아서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KIRD의 라인업들은 구글의 인증을 통과 했기 때문에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해서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데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CPU는 1.2Ghz의 싱글코어를 사용하고 GPU는 갤럭시 S2에 들어간 Mail-400을 사용합니다. Mail-400은 성능을 이미 인정 받고 있는 GPU라서 굳이 다른 설명을 할 필요는 없겠내요. 그래픽 가속을 이용해 3D게임이나 RPG, FPS등의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1기가의 DDR3 시스템 메모리를 사용하고USB 포트와 HDMI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변환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대부분의 동영상을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MKV도 지원이 되는군요. 아직 배터리 용량은 정해지지 않았는데 3G모델이 아닌 WiFi모델들은 대부분 배터리가 남아 돌죠..ㅎ

아직 실 판매가 되는 모델이 아니라서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 드릴수는 없지만 대략적인 스펙은 나와 있는 상황 이군요. 굳이 3G모델을 비싼돈 들여서 살게 아니라 꼭 필요한 기능만 가진 이런 저가 태블릿이 좋은 선택이 되어 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기능이 떨어지거나 디자인이 나쁜것도 아니거든요.
저가의 보급형 라인 임에도 슬림한 디자인으로 가벼워서 휴대성일 높이고 있고 오피스나 영화감상등 다양한 곳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좀 무거운 편이라 오래 들고 있기가 어려운데 K9은 같은 크기인데도 슬림하고 더욱 가벼워서 좋을것 같습니다.

가격대도 30만원대의 가격대로 출고를 예상하고 있는데 경제적인 가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 할것 같습니다. 특히 학생들 층에서 갤탭등의 통신비 부담이 있고 너무 고가인 태블릿을 접하기 꺼려 하시는 분들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것 같은데 졸업, 입학 선물로도 KIRD의 태블릿은 참 좋은 선물이 될것 같습니다.

AS도 확실하고 개발,제조,영업,관리를 모두 KIRD에서 하기 때문에 중간 마진을 확 줄여서 가격의 거품을 뺄 수 있었던 것이니까요.중국산 저가형 태블릿과는 비교 자체를 거부하는 KIRD 이룸 K9~
K9을제품 출시 전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체험단의 기회! 어서 잡아 보세요~

- K9 체험단 모집 바로가기 :  http://cafe.naver.com/kird88/16403

- K9리뷰 보러가기 : http://cafe.naver.com/kird88/17319

- KIRD 회사 홈페이지 : http://www.kird.co.kr/

반응형
Comments.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