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LG전자 5인치 스마트폰 옵팀터스 뷰(Vu) MWC 앞두고 실물 사진공개로 공식 홍보 시작 - 스펙과 출시일정

반응형
LG전자의 노트형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의 실문 사진을 담은 관련 공식 기사가 보도가 되었습니다.
전세계적인 모바일 기기의 박람회인 MWC2012에서 공식적인 발표를 한다는것 입니다.
 

이미 앞서 옵티머스 뷰의 티저영상과 함께 마이크로 사이트가 공개가 되었지만 옵티머스 2X가 그랬던 것처럼 실루엣과 언급만 있을 뿐 정확한 기기의 모습이 보이지 않았는데 공식 보도를 통해 사진들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LG전자의 옵티머스 뷰(Vu) 티저 사이트 -  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vu/

광각으로 촬영되어서 정확한 크기를 가늠하기는 좀 어렵지만 5인치 스마트폰이니 대충 크기가 짐작이 되기는 합니다. 사진으로 보이는 UI를 보아서는 기본 UI에서 변경이 많이 되지는 않았던것 같내요. 하지만 먼저 만나고 온 블로거들이 올려 놓은 사진과 정보를 보면 옵티머스 패드 처럼 화면 위에서 바로 메모를 할 수 있는 등의 UI개선이 있기는 있었던것 같습니다. 사진속의 eBook의 화면 비율이 인상적으로 보이는 사진 이내요.

 

5인치 스마트폰을 만들것 이라는 이야기는 오래 전부터 나왔지만 막상 4:3의 비율을 가진 스마트폰으로 나오고 보니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4:3이라는 비율이 의미하는 바는 지금까지 스마트폰들이 가지는 화면 비율과는 다른 방향이기 때문에 많은 이슈를 만들었죠.
물론 4:3이라는 비율은 영화나 영상을 보기에 최적화된 화면 비율은 아니지만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스마트 디바이스 임을 감안할 때 다른 부분에서 상당한 강점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역시 이것도 도박일 수 있긴 합니다.

4:3비율이기 때문에 더 넓은 화면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데 요게 저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내요. 갤럭시 노트를 보고 따라 했다는 이야기가 많던데 하나의 디바이스가 탄생 되기 까지 걸리는 시간을 생각해 볼 때 아마 상당히 오래 전부터 준비는 해 왔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갤럭시 노트가 발표 되기 전에도 LG에서도 이미 알고는 있었을 테니까요.

옵티머스 뷰 상단에 퀵 메모키를 가지고 있어서 별도의 어플을 사용하지 않아도 어떤 화면에서든지 메모를 그릴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가 가진 스타일러스 펜은 적용되어 있지 않지만 손가락이나 리버듐 펜등을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구요.

갤럭시 노트가 S PEN을 체용하고 있지만 사실 거의 꺼내 쓸일이 없습니다. 오히려 번거롭기 때문에 잠깐 잠깐 쓰는 경우가 많아서 S PEN은 거의 자고 있는 실정이내요.
스마트폰을 가지고 가장 많이 하는 일이 SNS 혹은 웹 브라우징 전자책과 신문보기 인데, 이런 작업에서 4:3이라는 비율은 상당한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요녀석 출시되면 노트는 팔아버리고 요것으로 갈아타야 겠습니다.ㅋ
출시 될 때는 진저브레드로 출시가 되지만 출시후 3개월 안에 ICS로 업그레이드를 공식적으로 밝히고 있어서 조만간 ICS 스마트폰이 될 예정 입니다.
옵티머스 뷰는 2월 말경 MWC2012에서 첫 선을 보인 후 3월 초 SK텔레콤과 LG 유플러스를 통해 출시될 예정 입니다.

[옵티머스 Vu:(뷰) 제품사양]
- 크기: 139.6 x 90.4 x 8.5mm  / 무게 : 168 g
- 디스플레이: 5인치 IPS (1024x768) Display
- 카메라: (후면)800만 화소(AF LED플래시 지원)/(전면)130만 화소
- 메모리: 32GB eMMC
- CPU: 퀄컴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 배터리: 2,080 mAh
- 기타 : HDMI, DLNA, Wi-Fi Direct, 지상파DMB 등 지원


반응형
Comments.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