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휴대폰의 스팸문자 공해! 차단하는 방법이 없을까?

반응형
시도때도 없이 날라와 사람을 짜증나게 하는 스팸 문자들.. ㅡㅡ
어디서 그렇게 개인정보를 알고 보내는지 신기하기 까지 합니다.
이걸 막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찾아낸 몇가지 방법들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모두모두 스팸 근절!

스팸문자막는방법, 스팸전화나 문자 안오게 하는 법.

2003년 1월 24일 한국정보보호진흥원내에 불법스팸대응센터가 개설되었는데요.
이메일 스팸메일 뿐만 아니라 핸드폰으로까지 확대된 스팸전화,문자까지.. 그 규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요즘 핸드폰에는 스팸설정에 스팸신고라는 것이 있어서 자동으로 한국정보보호진흥원으로 신고가 됩니다.(2008년 3월 22일부터)

스팸의 유형에는 이메일, 휴대폰, 게시판, 팩스, 악성코드 등이 있습니다.
잘 확인하셔서 불법스팸대응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시길 바랍니다!!

060 으로 걸려오는 전화 및 스팸문자

 핸드폰 고객센터에서 못막습니다. 일부 신고된 건 에서만, 막을 수 있죠.

1. 핸드폰 114 통화 후 060 문자와 발신번호 차단요청
2. KT, 데이콤, 하나로통신,온세통신 각 업체 전화 후  060 스팸차단신청(본인핸드폰 번호 불러주면 됩니다.)   차단 신청 후에도 스팸이 온다면, 법적으로 처벌 가능 합니다. 

성인 화상채팅 사이트 스팸문자 

제일 지긋한 화상채팅 사이트들~ 못막습니다. 

 회원가입 탈퇴 하셨다 하더라도, URL 자체가 수시로 변경되어서 오기때문에 현실적으로 스팸문자는 못막습니다. 많이 짜증나시죠. 언 3년동안은 계속 화상채팅 사이트 스팸문자 가 올 것 입니다. 
 
막을 수 있는 방법은 딱 1가지
  

노스팸 
공정거래위원회 운영, 구매권유 광고 스팸메일, 문자메세지 수신거부 차단정보 등록.
http://www.nospam.go.kr/ 컴퓨터, 인터넷 > 이메일 > 스팸메일 

위 사이트에서 [문자메세지 수신거부 차단정보 등록] 을 하신 후에, 문자 오는건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리십시요.

참여마당신문고 
국민이 직접 국정에 참여하는 전자 민주주의의 창구, 국민이 보고, 듣고 겪은 억울한 일과 부정부패 고발, 미담 소개.
http://www.epeople.go.kr/ 행정부 > 대통령 직속기관 > 청와대

스팸문자로 올리는건 약하니까. 음란사이트로 신고 하십시요. 그럼 1일 후 청와대 에서, 대 검찰청으로 이관 되었다고 안내 옵니다. 그 후 1주일 후 수사(조사) 들어가겠다고 답장 메일 옵니다.
그 후 2주후 문자발송 url 에 해당되는 화상채팅사이트 문 닫습니다. 

핸드폰에서 직접 할 수 있는 방법
핸드폰에 스팸차단이라는 곳이있는데...거기에다가 번호 등록하시면 그 스팸문자가 안 옵니다. 

요즘에는 문자기능에 보시면 스펨차단 메뉴가 있어요. 거기에 전화번호나 스펨으로 많이 날라오는 단어를 입력해 두시면 문자가 스펨문자함으로 들어갑니다

예를 들어 080 8087 8976<<이런데서 문자가 매일 날라오면 0808<<이렇게 앞에 네자리만 입력해서 저장하시면 0808로 시작하는 번호는 모두 스펨으로 들어갑니다.

문자의 경우 대출이나 뮤직  섹스<<요런 단어가 섞인 스펨이 자주 오신다면 그단어를 등록하시면 자동 스펨함으로 들어갑니다. 가끔 스펨편지함 보시고 삭제만 해주시면 됩니다

확실하고도 완전하게 스팸을 근절하기 위해선, 각 이동통신사들의 노력과 협조가 필요하지만.. 아마도 돈벌어 먹기 급급한 이동통신사들이 가만히 앉아서 돈 벌어주는 스팸들을 그냥 막아 줄리는 만무하겠죠..
위에 방법을 잘 활용하시면,, 그나마 편하실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