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애드센스와수익모델

[블로그로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반응형

이 포스트는 처음 구글애드센스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자료입니다



일단, 구글 애드센스란?

자신의 블로그나 홈피에 광고를 달아놓고 방문자들이 한번 클릭할때마다 광고종류에 따라 10원~1000원의 광고료를 받는걸 말합니다.(단, 자신이 스스로 클릭하면 계정이 정지가 됩니다, 절대 그러지마세요)
너무나 유명한 미국 구글 사이트에서 운영하고 있기에 절대 사기나, 수익금을 때먹히거나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광고료는 달러로 받기에 은행에서 환전을 해야합니다.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낼수 있다는 얘기 한번쯤 들어보셨을겁니다.
매달 1000달러에서 10000달러까지 고수익을 올리시는 파워블로거들도 실제로 주변에 찾아보면 적지않게 계시다는걸 알수있기도 하지요. 그런 소문을 듣고 자신도 블로그를 운영하면 수익을 올리시려는 주변분들이 이런 질문을 할때가 많습니다.

"그런거 할려면 컴퓨터를 잘 다루거나 해야하는거 아니야?? "

"막상 해볼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건지...?? "

그래서 막 시작하실려는 초보분들을 위해 제가 감히 아는 한도내에서 간단하고 쉽게 설명 해볼까 합니다. 먼저 자신의 블로그를 만드셔야 합니다. 네이버,다음,이글루스,티스토리,파란 등등...
어떤 블로그도 가능하지만, 네이버나 다음 같은 포털사이트의 블로그들은 여러가지 제재를 많이 하는편입니다. 그래서 가급적 이글루스,티스토리,파란 등의 블로그를 개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블로그를 개설하셨으면 일단 2~3일동안은 여러가지 포스트들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포스트나 자료양이 어느정도를 넘지 않으면 구글 애드센스가 광고 허가를 내주지 않기때문입니다.
블로그를 만드셔서 5~6가지의 포스트를 작성하신 다음이라는 가정하에 이제 본격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단계- 구글 애드센스 홈폐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그전에 일단 설명들을 다 확인하시고
맨밑에 있는 구글 홈폐이지 배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글 홈폐이지에 가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그럼 오른쪽 상단에 빨간 상자로 표시된 "지금 가입"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단계 - 1단계에서 지금 가입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림의 박스 옆에 매겨놓은 번호에 따라 아래에 있는 설명 데로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번

▶웹사이트URL : 본인이 가지고 있는 웹사이트(블로그)주소를 적습니다.

예를 들어 본인의 주소가info-soccer.tistory.com 이거라면 http://는 적지 않습니다. 

▶ 웹사이트언어: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2번

▶계정종류 : 개인선택

▶국가 또는 지역 : 한국선택



3번

▶수취인이름(전체이름): 영어로 적습니다.

예를 들어 이름이 홍길동이면 Hong Gil-Dong 이런식으로 적습니다.(관련도움말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4번

▶주소 : 나중에 애드센스로 생긴 수입을 받을 주소를 입력합니다. 영문으로 작성해야합니다. 네이버에서 편리하게 영문주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영문주소 확인 창에서 본인이 사는 동 이름이나, 리 이름을 입력하면 영문주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사시면 가산동이라고 치면 됩니다.



▶도시 : 본인이 사는 도시 적습니다.

▶도 : 광역시(서울, 부산, 대구, 인천, 울산, 광주)에 사시는 분들은 빈칸으로 나두시고 그 외에 분들만 본인이 주소지가 있는 도를 선택합니다.

▶우편번호 : 본인주소의 우편번호를 기입합니다.



예)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123번지라면

영문주소는 표기는 우리와 달리 거꾸로 적습니다.

즉, 번지->동->구->시 순으로 기입 합니다.



123-Bunji, Gasan-dong <- 주소 입력란 첫 번째 칸

Geumcheon-gu    <-두 번째 칸

Seoul   <- 본인이 사는 도시


5번

▶전화번호 : 연락 가능한 집 전화나 휴대폰 번호를 적습니다. 이메일 환경설정에 체크 표시에 체크를 해줍니다.



6번

▶정책란 3개 항목에 모두 체크를 하고 정보 제출 버튼을 누릅니다.

3단계 - 아래의 화면이 뜨면 자신의 정보가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확인하고, 정확히 기재되었다면 2번째 빨간박스에 있는 "새구글 계정을 만들겠습니다." 항복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단계 - 새계정은 곧 본인의 구글 애드센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 단어확인을 기재하시고 "계속"을 클릭하면 이제 모든 절차는 마치게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2~3일후에 구글 광고 허가메일이, 아까 작성한 이메일로 날라올것입니다.
그럼 그때는 광고설정을 실제고 본인의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고설정과 블로그에 광고달기에 대해서는 새로운 포스트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 홈폐이지에 가셔서 위에서 설명한것처럼 직접 가입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