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커뮤니티 뜨겁게 달구는 유출된 한장의 사진! 옵티머스 스케치(옵티머스 노트)

반응형
얼마전 옵티머스 노트로 알려진 옵티머스 스케치가 전파 인증을 완료 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LG전자가 갤럭시 시리지의 5인치 모델에 대응 하기 위해 5인치 모델을 만들 것이라는 이야기는 전 부터 나와 있었고 시기가 언제가 되느냐가 관건 이었는데 이제 판매를 위한 준비를 어느 정도 마쳤다고 볼수 있겠내요.
 


뜬금없이 옵티머스 스케치의 유출 사진이 흘러나와 관련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아직 미 출시 모델이기 때문에 정확한 판단을 하기는 어렵지만 알려진 스펙과 추측성 기사들을 종합해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고 있더군요. 몇몇 블로거들에게는 이미 테스트를 맡겼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먼저 만져 보았다는 분들 중에는 완전 대 실망이란 의견도 있습니다. LG스마트폰에 그렇게 다양한 의견이 달리는것을 참 오랜만에 본것 같내요.

스펙은 5인치 True HD IPS 디스플레이에 800만 화소의 카메라 1.5Ghz의 듀얼코어 CPU를 사용할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통신사는 SKT와 LG U+를 통해 출시가 될것 이라고 하는데 아마다 LTE망 때문에 KT는 출시가 늦어지는것 같습니다. 해상도는 1280x800이라는 설도 있고 1280x768 이라는 설도 있고 애매 합니다.

노트 혹은 스케치로 알려 졌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알려진 네이밍도 없는(하지만 스케치로 나올 가능성이 현재로써는 가장 큰듯)  (관계자의 이야기에 따르면 스케치라는 네이밍은 한 기자분이 만들어낸 이름 이라고 합니다) 상황이내요. 지금까지 알려진것 외에 무언가 특장점이 있어 주어야 할것 같기는 한데 정확인한것은 좀 더 지켜봐야 할듯 싶습니다.

지난 더 블로거 모임에서 이달 안에는 블로거 간담회 형식의 모임이 한번 있을것 이라고 했는데, 어서 만나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