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 어드벤스(Advance GT-i9070) 유출, 아이폰 라인업 닮은꼴?

반응형

갤럭시S 어드벤스(Advance GT-i9070) 유출

MWC2012에서 발표 될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S 어드벤스의 사진이 유출 되었습니다. 기존에 판매 되었던 갤럭시S의 업그레이드 모델로 아이폰이 버전별로 CPU만 업그레이드 된 모델을 내어 놓던것과 비슷하게 CPU가 듀얼코어로 변경된것 외에는 갤럭시S와 스펙은 비슷한것으로 알려 졌습니다.
고사양의 스마트폰은 아닌 보급형 모델이고 CPU도 1GHz의 듀얼코어 CPU를 사용하고 4인치의 슈퍼아몰레드(800x480)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었습니다. OS는 진저브래드를 사용할것으로 알려 졌구요.

약간 두꺼워 보이기는 하는데 갤럭시 넥서스 시리즈에 사용된 커브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카메라는 500만화소를 지원 합니다. 갤럭시 시리즈가 보통 각진 사각형태의 디자인을 하고 있는것과는 좀 차이가 있죠? 배터리는 1500mAh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넥서스S처럼 이이폰단자는 하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쿼드코어 신제품이 쏟아질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MWC2012에 보급형 라인업의 발표를 하는것은 신제품들이 쏟아 졌을경우 자칫 가격 하락으로 이어 질 수 있는 부분을 보급형 라인업으로 방어 하려는것으로 풀어 볼 수도 있겠내요. 그간 갤럭시 시리즈의 보급형 라인업은 그다지 재미를 보지 못했는데 살짝 두꺼운 라인에 별 특이 사항이 없어서 반응이 어떨 지는 모르겠내요. 그래도 갤럭시를 이어가고 있으니 좋은 반응을 받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