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카메라

NEX-7을 위한 방수 하우징 NA-NEX7 by Nauticam

applbee

카메라와 캠코더의 경계가 하나 둘씩 허물어지고 전문 장비가 아닌 일반 유저들의 카메라도 고급화가 되어 가면서 일반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카메라 악세서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도 카메라 관련 악세서리는 고가이기는 하지만 예전처럼 취미생활을 즐기기위해 초가삼간을 다 팔아야 하는 사태는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을 정도 까지 가격이 많이 내려 가기는 했습니다.ㅎㅎ

김군은 항상 물속 촬영에 대한 환상과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가 생기고 나서는 물놀이 같은 습한 상황에서 잘 견뎌줄 하우징 생각이 간절 했구요.  보통 수중 촬영을 위해 방수팩을 사용하곤 하는데 방수팩을 믿기도 어렵거니와 사용이 상당히 불편해서 그닥 내키지 않았거든요. 방수 하우징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는 이것 한번 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CES2012에서 NEX-7을 위한 방수 하우징 NA-nex7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CES2012의 소니 부스 한켠에 전시 되어 있던 NEX7용 방수 하우징 NA-NEX7입니다. 특별한 설명 판넬도 없이 거의 방치되어 있던 녀석. 지금 생각해 보니 도난 방지를 위한 케이블조차 연결되어 있지 않았던것 같은데... 그냥 들고 올것을 그랬나요?ㅎㅎ
아쿠아티카와 함께 방수 하우징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Nauticam에서 제작이 되었습니다. NEX-5N제품 때 까지만 해도 디자인이 좀 투박 했는데 디자인도 상당히 개선 되었내요.

무게는 0.8Kg이고 수심 100미터 까지 방수를 지원 합니다. 가격은 대충 180만원 정도 하는것 같은데 벌써 국내에 구입하신 분이 계시더라구요. 렌즈에 맞게 별도의 익스텐션을 구매 하면 렌즈를 교환해서 장착도 가능 합니다. 물론 물속에서는 렌즈교환은 불가능 합니다.ㅎㅎ

모든 저작 부는 2중으로 실링이 되어 있고 하우징을 사용해도 모든 조작이 가능 합니다. 뷰 파인더도 사용이 가능한데 물속에서 뷰 파인더를 보면서 촬영할 일은 거의 없겠죠?

NEX-7의 자랑중에 하나인 TriNAVI의 사용도 완벽하게 지원 하고 있고 붉은 버튼으로 중요한 사용부는 눈에 띄이게 표시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ON/OFF도 가능하죠.


잠금 방식은 쉬프트를 사용하고 역시 이중 실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 저기 돌리는 손잡이가 보이는데 아무래도 좀 더 단단하게 잠궈 주기 위한 장치로 보이내요.

셔터 부분은 살짝 튀어 나와 있어서 수중에서 장갑을 착용 했을때도 촬영이 용의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핫슈 부분도 구현이 되어 있기는 하던데 악세서리 하우징이 따로 있어서 그것을 끼우게 되어 있는 것인지 아니면 수중 악세서리를 따로 장비 하도록 되어 있는것인지는 확인 하지 못했습니다.

뷰 파인더와 LCD창을 사용할 수 있는 손잡이도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 뷰 파인더도 구현이 되어 있구요. 뷰 파인더 보다는 LCD창 만을 이용해서 촬영하게 되겠죠?

NEX-7용은 아니지만 NEX-5용으로 촬영된 기능 설명과 촬영 샘플 입니다. 동영상을 보고 있으니 NEX를 들고 수중 촬영을 나서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아 지는군요..^^;;

아직 정확한 가격은 잘 모르겠는데 140~180 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방수 하우징의 경우는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라서 일반 유저들 보다는 수중 촬영을 전문으로 하거나 다이빙 같은 취미를 가진 분들이 주로 사용을 하시게 됩니다. 저도 구입을 고려 했다가... 방수 똑딱이로 방향을 급선회..ㅎㅎ
일반적으로 수중 촬영용 장비들이 무척 고가인데 전문 촬영장비의 반정도 가격(플래시 등의 기타 악세서리까지 전부 구매한다고 가정)으로 수중 촬영 세트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이죠.
요즘 나오는 카메라들이 Full HD의 동영상 촬영까지 가능 하기 때문에 전문 장비 못지 않은 촬영 품질을 얻을 수 있어서 사랑 받고 있는 실정 입니다. NEX 시리즈 뿐만 아니라 DSLR용 하우징도 있어서 선택의 폭도 넓은 편이구요. 이런 하우징 하나만 있으면 촬영의 한계를 더욱 극복 할 수 있을것 같은데 역시 가격이 문제내요.
 
더 많은 하우징에 관한 정보는 Nauticam 홈페이지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Nauticam 홈페이지 : http://www.nauticamusa.com/


Comments.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