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서부 황야의 정의 사도가 되보자 식스건(Six Guns), 에디트(에딧) 파일과 에디트(에딧) 방법

반응형

이름 : 식스건 (Six Guns)
카테고리 : 게임
버전: 1.0
크기 : 422MB
가격 : 무료 (부분유료)
지원 기기 :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폰4s,아이팟 터치 3세대, 아이팟 터치 4세대, 아이패드1, 아이패드2
다운로드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id447331712?mt=8

애플 앱스토어의 게임 카테고리 개방과 함께 국내 iOS계열의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들도 외국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게임을 맘껏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외게임 개발사들도 한국어 지원을 하기 시작 했기 때문에 왠만한 게임들은 한글로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스마트폰 게임 개발사 중에 게임로프트의 게임들이 상당히 잘 알려져 있고 게임로프트의 게임들도 대부분 한글화가 잘 되어서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국내 게임 카테고리 1위를 한동안 지키던 SIX GUNS도 게임로프트의 게임 입니다.

식스건은 서부의 황야를 무대로 다양한 미션과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악당과 괴물(?)을 처치하는 게임 입니다. 사실 설정이 좀 황당할 때도 있긴한데 그런면이 게임의 재미를 더하고 있기도 하니까요. 요즘 나오는 게임들이 대 부분 부분 유료화 게임이라서 적당히 캐쉬를 질러 주어야만 게임의 진행이 수월합니다. 어떨때는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엔딩을 전혀 보지도 못할 때도 많고 게임내에 판매되는 간지 아이템을 모두 사용해 보지도 못할 경우가 허다하죠. 식스건도 약간의 캐쉬를 질러 주어야 합니다. 원래는 말이죠..ㅎㅎ
 

제가 올려 놓은 이미지들을 보면 상단의 게임머니와 캐쉬아이템을 구매 할 수 있는 보안관 뱃지가 백만 단위까지 올라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친듯 캐시를 산것은 아니고 에딧을 통해서 살짝 데이터를 수정해서 만들어 놓은것 입니다. 탈옥을 하지 않아도 에딧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이러스나 기타의 문제로 부터 자유로우면서도 게임을 더 재미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식스건 에딧 방법

식스건 에딧을 하기 위해서는 iExplorer 최신버전이 필요 합니다. 윈도우용과 MAC용이 모두 있으니 사용하는 시스템에 따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iExplorer는 탈옥을 하지 않아도 IOS를 사용하는 기기의 파일들을 탐색할 수 있는 일종의 탐색기 입니다.
아이튠즈 최신버전과 FrameWork 최신버전이 깔려 있어야 합니다. iExplorer설치시에 프레임워크는 설치가 함께 되니 함께 설치를 해 주면 됩니다. 퀵타임 플레이어도 필요한것 같던데 설치하고 실행할때 오류가 난다면 아이튠즈와 퀵타임플레이어를 설치해 주면 해결이 됩니다.

iExplorer 다운로드 :



식스건의 세이브 파일인 Save_Common 파일을 에딧하면 설정을 변경 할 수 있는데 파일을 직접 에딧하는것은 저도 정확히 어디를 에딧해야 하는지 알수가 없더군요. 아이패드용은 정리를 해 주신 분들이 있는데 아이폰용은 정확히 나와 있는것이 없더라구요. 아이폰용 파일도 돈이 전부 많지 않고.. 이것 저것 해 보다가 돈과 뱃지일 것으로 추정되는 부분을 발견하고 수정 했는데 저도 정확히 어느 부분이라고 이야기 할 수는 없어서 그 부분까지 알려 드릴수는 없내요.ㅎㅎ 

제가 올려 놓은 save_common파일을 이용하시면 9백만의 돈과 9백만의 뱃지를 가지고 원하는 아이템을 모두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레벨이 3으로 변경이 되고... (레벨3의 파일을 가지고 변경 한것이기 때문에...) 채집하던 아이템은 모두 사라 집니다. 단, 아리조나 드림캐쳐 퀘스트는 초기화 되지 않고 계속 진행이 됩니다. 

먼저 iExplorer를 실행해서 좌측APP 폴더에서 com.gameloft.Bullet을 찾아서 Documents 폴더를 선택 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save_common 파일을 드래그 해서 iexplorer에서 찾은 Document 폴더로 이동 합니다. 기존 Save파일을 따로 복사해 두면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 다시 복원 할 수 있으니 백업 받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사가 재대로 이루어 졌다면 백그라운드에 남아 있는 Six Guns를 실행 중지시키고 다시 실행시키면 에딧된 돈으로 마음껏 아이템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쉽죠?^^

덧붙임.
식스건은 스탯 분배 방식이 아니라 레벨에 따라 능력치가 자동으로 올라가는 방식 입니다. 아이템도 방어력이나 공격력에 비례해서 %단위로 공격력이나 방어력이 올라가구요. 이미 어느정도 게임이 진행 된 뒤에 다시 레벨 3으로 내려가면 그만큼 스탯이 좋지 않게 되니 게임을 삭제 한 뒤에 새로 시작해서 레벨3까지 키워서 진행 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에딧 파일이 디바이스 안에 남아 있는 경우는 식스건 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들도 에딧이 가능 합니다. 치트와 같은 기능을 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코드를 좀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좀 복잡할 수도 있거든요. 첨부해 놓은 파일을 복사만 하면 되니까 직접 에딧을 하지 않아도 일단 원하는 아이템을 맘껏 구매는 가능 합니다. 플레이 할 때 문제가 생기는 파일도 배포가 되고 있던데 제 파일로는 아직까지 다른 문제가 생기고 있지는 않내요.
조만간 게임로프트에서 업데이트를 진행 할 지도 모르지만 그 전까지는 에딧을 통한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너무 좋은 무기와 방어구로 치장하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되니 적당히 조절하면서 플레이 하세요~

식스건 세이브 파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