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안드로이드(스마트폰,태블릿)에서 즐길만한 무료 게임 BEST 8 - 갤럭시 탭, 옵티머스, 갤럭시

반응형

11월 29일 안드로이드 마켓의 게임 카테고리가 사라진지 1년 7개월 만에 게임카테고리가 부활 했습니다. 그보다 앞서 i OS 계열에서 사용하는 앱스토어에 먼저 개방이 되면서 그동안의 한을 풀듯 앞 다투어 국내 게임들이 등장 하기 시작 했고 유료 판매순위는 각종 게임들로 채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의 게임 카테고리가 개방 되지 않았어도 게임을 찾는 사람들은 쉽게 게임을 구할 수 있었기 때문에 크게 감흥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게임 카테고리가 개방되면서 좀 더 쉽고 빠르게 게임들을 접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상당히 반길만한 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게임 카테고리의 개방과 함께 다양한 무료 게임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무료로 풀리는 게임들도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사용되는 어플들이 아직까지는 좀더 많은것이 사실이지만 안드로이드용으로도 거의 함께 제공이 되니 이제는 어플을 가지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계열의 사용성을 논하기는 어렵게 되었죠.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있는 수많은 어플들중에 게임이 가장 인기가 많고 각종스마트기기에서 사용이 많이 되는 만큼! 안드로이드에서 할만한 게임을 모아 보았습니다. 앵그리버드는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기본이니 제외하고 스마트폰과 태블릿 모두에서 할수 있는 게임들로 구성을 했으니 10.1인치의 태블릿 사용자나 스마트폰 사용자 모두가 함께 즐길만한 게임들 입니다.

1. 스머프 빌리지 (The Smurfs' Village)

초장기 인기를 끌었던 SNG게임인 위룰과 비슷한 SNG 게임 입니다. 현재는 국내 개발사가 만든 룰더 스카이가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저도 룰 더 스카이를 좀 했었는데 스머프빌리지가 나오고 나서는 미련없이 룰 더 스카이와 빠이빠이~ 했습니다. 룰더 스카이도 아기자기한 면이 있지만 잔재미가 별로 없더라구요. 

스머프 빌리지는 중간 중간 미니 게임도 있고 과거 인기가 높았던 애니메이션캐릭터인 스머프가 돌아다니는게 귀엽고 향수를 불러일으켜서 좋더군요. 스머프 빌리지도 나온지가 좀 된 게임인데, 아이패드에서 스머프 빌리지 하는걸 보고는, 많이 부러워만 했지만 이제는 갤럭시 탭 10.1의 대 화면에서 열심히 마을을 가꾸고 있습니다.

아이폰유저들과도 함께 플레이 할 수 있으니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가리지 않고 친구들과 함께 즐겨볼 수 있습니다.


2. 블러드 앤 글로리 (Blood and Glooy)

아이폰에서 먼저 인기를 얻기 시작한 블러드앤 글로리는 1인칭 대전 게임 입니다. RPG요소까지 가미되어 큰 인기를 얻었던 인피니티 블래이드와 비슷한 게임 이구요.

드래그의 방식으로 적에게 타격을 주고 공격을 피하거나 방패로 막아서 디펜스를 하면서 적을 쓰러 트리는 토너먼트 형식의 게임 입니다. 타격감이나 터치반응이 인피니티 블레이드 보다는 좀 떨어지고 스토리도 그닥 없습니다. 하지만 인피니티 블레이드는 유료게임이고 아직 안드로이드용으로는 보지를 못했내요. 무료게임이면서도 상당히 괜찮은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고 토너먼트를 계속 진행하는 재미도 쏠쏠 합니다.

아이폰용 게임 보다는 아이템 가격이 아직은 비싼 편이내요. 이번에 업그레이드가 한번 되었는데 안드로이드용은 아직 그 전 버전 인가 봅니다. 제가 토너먼트를 모두 클리어 했는데 캐쉬아이템 없이 칼에만 투자해도 충분히 앤딩을 볼 수 있습니다. 토너먼트의 종류나 대전하는 캐릭터의 공격패턴이 많지 않다는게 흠이긴 하지만 충분히 즐겨볼 만한 게임 입니다. 


3. 콘트렉트 킬러 좀비 (CONTRACT KILLER ZOMBIES )

콘트렉트 킬러 좀비는 1인칭 슈팅 게임으로 지금껏 많이 나와 있는 좀비를 쏘아서 맞춰 점수를 얻고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 입니다.

이런 류의 슈팅 게임은 타격감이 상당히 중요한데 사운드와 함께 즐기면 꽤 괜찮은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총 만으로도 충분히 스트레스를 날릴만큼의 재미를 느낄 수 있구요.

맵을 중심으로 주어지는 미션들을 수행하며 돈을 얻고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미션의 내용도 다양하지만 난이도가 높아 질수록 클리어 하기가 매우어렵더군요. 현질을 하지 않으면 .. 힘들듯..ㅎㅎ
아마 능력자님들이 무한정 돈을 벌수 있는 MOD버전이 존재 할것 같내요. 피가 튀기는 NR버전과 좀 순화된 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4. 팔라독(Paladog)

팔라독은 횡스크롤 디펜스게임으로 RPG요소가 가미 되어 이미 많은 유저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입니다. 이 게임을 무료 게임이라고 하기가 참 애매하지만 삼성 앱스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면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의 스마트 기기가 아니신 분들은 무료 버전을 구매 하셔야 할듯..

좌우로 팔라독을 움직이며 팔라독을 히어로로 사용하면서 다른 유닛을 계속 생산하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게임 입니다. 레벨업 때 마다 능력치를 얻어 팔라독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서바이벌 모드와 챌린지모드 둘다 재미난 요소를 가지고 있는 괜찮은 디펜스 게임 입니다,

RPG요소가 가미된 만큼 다양한 유닛과 유닛의 업그레이드를 얼마나 적절히 해 주는가가 클리어의 포인트, 팔라독을 히어로로 사용하는 만큼 팔라독에도 다양한 아이템장착이 가능합니다.


5. 배틀 하트

배틀하트도 팔라독과 마찬가지로 RPG요소가 가미된 디펜스 게임 입니다. 동화풍의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이건 무료게임은 아닌데 상당히 괜찮은 게임이기도 하고 갤럭시 탭 10.1에서 할만한 게임을 찾지 못하는 분들이 계셔서 소개해 드립니다.

모든 조작은 드래그로 진행하고 미션을 클리어하면 아이템을 얻어 장착할 수 있고 아모리에서 구매도 할 수 있습니다. 힐러와 탱커 그리고 도적까지 다양한 특성의 캐릭터를 가지고 몰려오는 몬스터를 막아 내면 됩니다. 각 캐릭터는 캐릭터 별로 특화된 기술을 가지고 있으니 적절히 잘 사용해야 합니다.

용병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원하는 용병으로 팀(최대 4명)을 꾸려서 진행할 수 있고 필요없어진 용병은 터빈에 킵해 두고 나중에 다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템과 적절한 용병의 활용이 포인트 입니다.


6. 디펜더 (Defender)

디펜더는 스마트기기용 게임중 가장인기가 많은 디펜스형 게임 입니다. 게임 소개를 하다보니 디펜스형 게임들을 많이 소개 하게 되는데 그만큼 인기도 많고 파생된 장르나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디펜더는 화살의 방향을 드래그로 움직여서 몰려오는 적을 막아내는 게임 입니다. 활의 방향을 잘 조절해서 맞춰야 하고 마법과 함께 적절히 사용해서 적을 막아내야 하는데 난이도가 높아 질 수록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적절한 업그레이드가 클리어를 좌우 하는데 업그레이트 트리가 상당히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자신만의 특화된 타워를 완성해 보세요.


7. 니드 포 스피드 쉬프트 

말이 필요 없는 레이싱 게임의 명작 니트포 스피드의 쉬프트 버전 입니다. 이것도 무료게임은 아닌데 삼성앱스에서 무료로 풀어 주었었죠. 현재 태블릿 유저는 니드 포 스피드 쉬프트를 스마트폰 유저는 아스팔트6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적인 레이싱 화면과 시점 조작은 레이싱 게임의 백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이도가 좀 있는 레이싱 게임이기도 하죠. 이런 레이싱류 말고도 라클레이싱이나 드레프트 레이싱등 다양한 레이싱 게임도 있습니다.

레이싱 게임 중에는 온라인대전을 지원하는 게임들도 상당수 있으니 친구들과 레이싱을 즐겨 볼수도 있습니다. 저는 카트라이더 레이싱으로 음료수 내기를 하고 있다는..ㅋㅋ



8. 스타 레전드 (Star Legends) 3D MMO

스타레전드는 3D MMO 게임으로 일전에 소개해 드린 포켓레전드와 비슷한 온라인 게임 입니다.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친구들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우주를 무대로 하고 있고 단순히 혼자 즐기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캐릭터는 모두 3가지 중에서 선택하게 되는데 남/여를 구분 할 수 있으니 모두 6개의 캐릭터 중에서 선택이 가능 하내요.

조작은 가고 싶은 곳을 터치하거나 매직 조이스틱으로 할수 있고 캐릭터 마다 특화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을 터치하면 타겟팅이 되고 기본 어택은 Auto모드로 한번만 터치하면 자동 공격이 가능 합니다. 조작법이 어렵지 않고 간단해서 할만 하더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캐쥬얼 게임들과 던전 디펜더 퍼스트 웨이브 같은 고 퀄리티의 게임들이 게임카테고리에서 유저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게임 카테고리 개방과 함께 국내 스마트폰 유저들의 안드로이드의 인기가 더 높아지겠내요. 아이폰 계열이 게임이 많기는 하지만 화면의 크기가 작아서 좀 별로인 경우도 많았기 때문이죠.게임 카테고리가 개방되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퀄리티 있는게임들이 많아져서 좋내요. 게임을 찾아 헤메는 시간도 많이 줄고 말이죠.
이제 스마트폰 게임 시장도 상당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고 초기에 캐쥬얼게임이 주를 이루던 모바일 게임 시장과는 다르게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있습니다. 또 점점 고사양의 하드웨어를 탑제하는 모바일 기기에 맞추어 그래픽이나 게임 내용이 상당히 훌륭한 게임들도 많이 있구요.
이제는 안드로이드에서도 친구들과 함께 마음껏 게임을 즐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