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아이패드

더 두꺼워진 아이패드3 내년 봄에 나온다?

반응형

아이폰5의 루머와 함께 아이패드3에 관한 이야기도 슬슬 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애플은 아이패드2의 부품 주문을 줄이고 있고, 새로운 디스플레이를 LG,삼성, 샤프에 공동생산 방식으로 주문이 들어간 것으로 알려 졌습니다.

 

사실 이것이 아이패드3가 될지 아니면 아이패드2의 업그레이드 모델이 될지는 장담할 수 없는데, 아이비 타임즈에 따르면 이미 애플은 아이패드2 까지 사용된 1024×768픽셀보다 4배나 더 좋아진 QXGA 2048x1536픽셀을을 가지게 되어 해상도가 132ppi(pixel per inch)에서 264ppi로 2배 더 좋아진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 단계까지 왔고 '아이패드 3 레티나'를 내년 1월에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하니, 아이패드3의 발매가 될것으로 추측이 되고 있는 상황 입니다.

아이패드 3는 더 좋아진 디스플레이를 위해 더블라이팅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아이패드 보다 8mm더 두꺼워진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구요.

12월에는 제품의 개발이 완료가 되고 1월쯤 발표 2~3월에는 대량생산에 들어가게 될것 이라고 합니다. 이는 아이패드2 처럼 주기가 1년이되는 시점이라서 예상 대로라면 생각보다 빨리 아이패드3를 만나게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애플은 아이패드2에 비해 부품가격도 안되게 싸게 판매가 되는 7인치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아마존의 킨들 파이어를 견제하기 위해 7.85인치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저가형 아이패드도 판매를 할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애플은 자신들이 가진 프리미엄 전략을 깨는것이 되기는 하지만 날로 치열해지는 태블릿PC와 이북 시장을 가져가 밴더를 더욱 넓히기 위해 내려진 결정이 아닐까 합니다. 국내에도 들어 오게 될지는 모르겠내요.
아이패드가 저가 정책을 편다면 아이폰도 저가폰을 만들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게 되는데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이 다시한번 볼만해 질수도 있겠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