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애드센스와수익모델

[블로그&인터넷 돈벌기] 올블로그의 올블릿을 만나다.

반응형

[블로그&인터넷 돈벌기]올블로그의 올블릿을 만나다.


메타 블로그중에 올블로그 라는 것이 있습니다.

http://www.allblog.net/


벌써 4주년이 되었군요.

김군이 가장처음 수익모델을 발견한건 올블로그의 올블릿 이라는 수익 프로그램 이었습니다.
티스토리 이용자라면 플러그 인으로도 손쉽게 자기 블로그에 올블릿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에 있는 플러그인 설정 화면


플러그인 설정을 하고 나면 플러그인 하위 메뉴에 올블릿관리 라는 매뉴가 생성 됩니다.
올블릿관리 탭으로 들어가서  상태 부분이 미사용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사용상태로 클릭해서 바꿔주면 올블릿 적용이 됩니다.
올 블릿 사용을 하기 위해선 올블로그 회원가입이 필수 입니다.
티 스토리에선 플러그인 설정을 하다보면 회원가입 화면으로 넘어가 지더군요.
올블릿 설정화면에서 올 블릿 고급설정 하러가기를 클릭하면 올블로그로 넘어가 집니다.
자동으로 넘어갈수 있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해 두면 편리 하겠죠? ^^


올블로그의 우측 상단에 마의 올블로그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면 내 블로그 및 올블릿 관리를 할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김군은 얼마전 올블로그에서 디비가 엉켜버리는 사고를 당해서 올블로그의 올블릿 관리 화면을 보여드릴 수가 없내요. 3천원 정도 수익이 생겼었는데.. 흑...
복구가 되는대로 포스트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에서 내 블로그에 올려진 글과 개인정보 올블릿 설정, 수익관리 및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유저 분들이 아니신 분들은 직접 올블로그에서 가입하시고 가져가시면 됩니다.

http://allblet2.allblog.net/home/


올블로그의 올블릿 시작 화면 입니다.
시작하기 버튼위에 된 글을 잘 읽어보시고 올블릿시작하기 버튼누르시고, 지시에 따라 입력을 하고나면,
인증메일이 날라 옵니다.
인증을 마치고 나면 올블릿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라는것이 개인 공간이긴 하지만, 모두에게 열려 있는 만큼 너무 많은 광고는 방문자의 눈살을 찌프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김군의 블로그도 광고로 도배되어져 있긴하지만 말이죠. ^^;;
차츰 정리 중입니다.

광고의 위치가 맘에 들지 않으시는 분은 올블로그에서 코드를 받아서 직접 블로그에 삽입해 넣을수도 있습니다.

UPDATE. 2008 09 25


올블로그의 수익관리 화면 입니다.
상단에 그래프로 수익이 표시되고 하단에는 날짜별로 통계들이 나옵니다.
디비가 엉켜서 광고를 중단했던 기간동안 수익금은 당연하게도 0원입니다.. ㅡㅡ
어제 다시 달아 놓았으니 내일쯤이나 통계를 볼 수 있겠내요.
올블릿 수익은 2일 후에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익금도 3만원 이상되어야 현금으로 인출신청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