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옵티머스 2X,옵티머스 블랙을 효도폰으로 만들어 주는 이지 홈(Easy Home)

좀 철 지난 이야기 이기는 하지만 갤럭시S2의 업그레이드에 적용된 큰글씨 UI를 보면서 지난 6월 옵티머스에 적용된 이지홈 (Easy Home)이 생각이 났습니다. 
LG전자의 옵티머스 2X와 옵티머스 블랙을 장년층이 이용하기 편하도록 큰 UI로 변경해 주는 내용의 업데이트 였습니다. 지금은 LTE와 고사양의 스펙이 쟁점이 되고 있어서 그런지 이런 부분은 별로 이슈가 되고 있지도 못하죠.ㅎ

스마트폰에 관심있는 어르신들이나 스마트폰을 어려워 하는 분들을 위한 UI가 없다는것에 많은 의견들이 있었고 발빠르게 LG에서 적용해 주었는데 제가 바쁘게 지내서 그동안 소식을 잘 접하지 못해서 그런지 크게 이슈화 되지는 못했던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지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버전의 펌웨어가 필요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LG전자의 모바일 사이트 (http://mobile.uplus.co.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메뉴화면에 Easy홈 이라는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큰 글씨로 된 이지 홈 UI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지 홈으로 전환하게 되면 4개의 아이콘으로 구성되된 UI가 3개가 자리 할 수 있도록 커지고 전화걸기와 메시지 그리고 주소록의 아이콘이 변경 되면서 좀더 보기 쉽도록 큰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좀더 보기기 쉽겠죠? 그리고 많이 사용되는 기능들이 홈 화면에 배치가 됩니다.
기존의 피처폰의 UI를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좀더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편의기능등을 폴더로 묶어 놓았기 때문에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때가 지나도 한참 지난 이 이야기를 다시 풀어 놓는것은 앞서도 이야기 한것처럼 갤럭시S의 큰글씨 UI를 보면서 생각이 났기 때문 입니다.ㅎㅎ
저희 장인 장모님 옵티머스2X를 사용하고 계신데.. 아직 큰글씨를 적용해 드리지못하고 있었내요. 요즘 바쁘다고 전혀 신경을 못써드렸는데,, 언능 내려가서 적용해 드려야겠습니다.
이번에 나오는 옵티머스 LTE나 XE에도 적용이 되어 있을까요? 무조건 어른들을 위해 보급형 모델을 권할 것이 아니라 이런 UI들을 적극 적용해서 좀더 쉽게 다가 설 수 있도록 배려해 드리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Comments.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