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옵티머스 LTE 실제 사진 유출, 시크릿 마케팅 어떻하나

반응형
 
이제 스마트폰은 하드웨어의 속도를 넘어 통신망의 속도 전쟁이 시작 되었습니다. 4G 혹은 LTE로 불리우는 차세대 통신망의 시대가 열렸기 때문 입니다.

LTE시대로 넘어오면서 LG U+는 굉장한 자신감을 내비치며 3D로 한판 붙자! 라고 했던것 처럼 4G에서도 한판 붙자! 라는 문구를 넣은 광고를 내 보낼것 같은 기백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LTE는로 완벽한 반전을 노리는 LG U+는 다음 달 3일에는 옵티머스 LTE를, 중순 쯤에는 갤럭시S LTE를 출시할 계획이어서 LTE 시대의 핫 아이콘이 될 준비를 차곡 차곡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LG U+의 홈페이지 에는 LTE폰의 실체를 숨긴체 시크릿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싶체를 숨겨서 좀더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자극 하게 만드는 것이죠. 이미 유출된 스펙 만으로도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기는 합니다만..ㅋㅋ

이런 와중에 LG U+의 첫 LTE 스마트폰이 될 옵티머스 LTE가 모습을 들어 냈습니다. 26일 부터 예약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지만 이미 스펙이 널리 알려지면서 스펙의 종결자라는 이야기를 듣고 있고 출처를 알수 없는 옵티머스 LTE의 실제 사진이 유출이 되면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의 가장 큰 특징은 LCD에 있습니다. 4.5인치로 대 화면이기도 하지만 밝은 밝기를 자랑하는 IPS HD LCD (1280x720)를 가졌다는것 입니다. 옵티머스 쿼티가 왜 4인치로 나왔는지 충분히 짐작이 되는 부분이죠. 거기에 HD라니! 최고의 고화질을 보여 주겠다는 의지가 다분히 녹아 있는 제품 입니다.
이번에 적용된 LCD는 아이폰5에 적용될 레티나2 보다도 더욱 뛰어난 리얼 HD로 불리고 화질면에서 삼성에서 내어 놓을 LTE폰 셀록스 보다 더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요즘 최초라는 수식어를 사용하길 좋아하는 LG에게 또하나 최초라는 수식을 붙일 수 있는 일이 생길것 같은데 얼마전 LG전자가 캡콤이랑 제휴를 맺고 HD스마트폰에는 스트리트 파이터를 기본 탑제 한다고 했습니다. 아마 옵티머스 LTE가 최초로 스트리트 파이터4를 탑제한 LG의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 까요? 옵티머스 LTE의 극강 디스플레이로 만나는 스트리트 파이터4가 벌써부터 흥분되는것은 왜 일까요..ㅋ

카메라도 아이폰 5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진 800만 화소의 소니 렌즈를 탑재 하고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카메라는 800만이 대세가 되나 봅니다. 전면카메라는 200만 화소를 지원한다고 하는데 후방 카메라의 스펙에 맞춰 조금만 더 나은 카메라를 붙여 주었으면 좋았을걸.. 하는 생각이 드내요. 화상통화 화질은 어쩔....;;;

배터리도 최강 스펙 답게 1500mAh를 버리고 LG화학의 183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 합니다. 배터리 용량만 늘어 난게 아니라  배터리 관리 능력도 좋아져서 결과적으로 배터리 타임을 더욱 늘릴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만 보니 뒷 케이스의 무늬가 LG U+에서 출시 되어서 그런지 U+의 마크와 닮았내요. 옵티머스 3D에 적용 된 음각 기술이 참 멋지다고 생각 했는데 옵티머스 LTE에도 적용이 되나 봅니다. 1.5GHz Dual Core CPU가 들어가고 안드로이드 OS 2.3 진저브래드를 탑재 했습니다.

상당히 인상 깊었던게  홈 버튼 입니다. 저게 물리 버튼인지 터치 버튼인지는 그냥 보면 감이 잘 안오는데 아마 터치 버튼 일것으로 생각 됩니다. 홈 버튼 좌 우에는 뒤로가기 버튼과 옵션 버튼이 자리하고 있고 이것은 터치 버튼인 것이 확실해 보이내요. 불빛이 들어오는 모습을 꼭 보고 싶습니다. 얼마나 아름다울지.. ^^;

상당히 슬림하죠? 10.4mm의 두께를 가진 옵티머스 LTE! 슬림 하지만 지원해야할 것들은 모두 집어 넣어서 Wi-Fi다이렉트나 MHL, DLNA등 클라우드 환경이나 와이어리스 환경에서 사용할 다양한 기술을 완벽히 지원 합니다. 이전 스마트폰들에서도 배젤 부분이 아름답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고는 했는데 역시 옵티머스 LTE도 베젤 부분은 멋지군요.

충전부가 상단에 있는게 좀 맘에 걸리내요. 크래들이나 기타 주변 기기는 생각하고 있지 않는것 일까요? 음.. 충전 단자가 하단에 있는것도 불편할 때가 있기는 한데 둘다 참 애매하게 장/단점이 있내요.
사진은 없지만 마이크로 SD카드도 지원이 되고 내장 메모리 4기가에 16기가의 Micro SD카드를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해서 총 20기가의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내장메모리가 적내요 ..;;

 

현존하는 최강의 스펙을 가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될 옵티머스 LTE! 그간 LG에서 준비해온 보람을 느낄 수 있을것 이라는것이 스펙만 보아도 느껴 집니다. 항상 LG전자의 스마트폰은 2%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는데 옵티머스 LTE는 어서 만나보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 이내요.
국내 보다 먼저 북미 시장에 내어 놓았던 LTE스마트폰 레볼루션이 생각보다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이미 LTE 칩을 자체 개발한 적이 있는 LG의 저력이 옵티머스 LTE를 통해서 서서히 가시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2/4 분기 까지는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LTE시대에 걸맞는 최고 스펙의 옵티머스 LTE로 변화의 분기점을 가져갈 수 있을것 이라는 기대는 헛된 망상은 아닐것으로 보여 집니다. 내부에서는 갤럭시 보다 더 뛰어나다는 평가를 자체적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 이건 공식적인것은 아닙니다 ).

LG U+의 LTE에 관한 이야기는 LG 전자의 마이크로 사이트 ( http://www6.upluslte.co.kr/ )에서 더욱 자세히 확인 할 수 있고 댓글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10명을 뽑아서 체험단을 진행 할 예정이라고 하니 한번 참여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