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베가X(Vega X)의 후속, 베가X 플러스(IM-A725L) 무었이 플러스 되었나?

반응형
 

팬택의 효자 스마트폰 베가X의 후속 베가X 플러스가 LG U+를 통해 단독 출시 됩니다. 베가는 국내 시장에 80만대가 판매가 되었고 점점 유저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중이죠. 작년 말에 베가 X가 출시가 되면서 국내 최초로 PC에 들어가는 DDR2램을 스마트폰에 이식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베가X의 후속 이기는 하지만 베가X 플러스는 거의 이름만 바뀐 모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디자인이 약간 변경된것 이외에는 큰 스펙의변화는 없었던것 같습니다. 베가X 플러스의 플러스는 LG U+의 플러스에서 나온것 이겠내요. 베가 X는 골드 브라운과 화이트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됩니다.

베가X와 베가X 플러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디바이스의 디자인입니다. 베가X보다 더욱 라운딩을 강화하여 부드러운 이미지로 재 탄생 되었고 홈키는 디자인을 해 치치 않게 잘 녹아 들도록 위치를 잡았습니다.

디자인외에 베가 X와 달라진점 이라면 좀더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UI의 변화를 들수 있겠습니다. 이미 팬택의 SKY는 피처폰 시절부터 아기자기하고 독특한 UI를 만들어 내면서 마니아층을 가질 정도 였는데 스마트폰으로 넘어 오면서도 SKY의 UI를 계속 이어가면서 꾀 괜찮은 UI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테마 외에도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아이콘들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천편 일률적인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는 다른 SKY만의 독특한 테마는 지금도 많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점점 스마트폰의 LCD화면은 대형화 되어가는 추세인데 비해 베가X 플러스는 4.0형의 화면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4인치 이하의 스마트폰 화면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 합니다. 물론 화면이 크면 좀 더 좋겠지만 휴대폰 이라는 관점에서는 4인치 이하가 가장 좋은것 같거든요. 좀 더 큰 화면을 원한다면 태블릿PC 같은 다른 디바이스로 처리하는것이 더 좋은것 같구요. 그리고 4인치의 화면도 결코 작지 않습니다. 작년 까지만 해도 4인치의 화면을 가진 스마트폰이 나왔을때 운동장 만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았으니까요.

홈키를 길게 누르면 실행중인 애플리케이션을 관리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아기자기한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으로 꾸며진 홈 화면은 마치 이전의 피처폰들을 보고 있는것 같내요.


LG U+의 스마트폰들이 가지는 강점 중의 하는 OZ 070 전화를 지원 한다는것 입니다. OZ 070 전화에 가입하면 Wi-Fi네트워크를 통해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전화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무료전화인 VoIP는 일반전화와 통화는 어렵거든요. 근대 OZ 070을 이용하면 일반 가정용 전화화도 연결되고 또 070전화와는 무제한 공짜이나 070을 쓰는 사람과 통화가 잦다면 굉장히 많은 전화요금을 아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제공이 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쓰만한것은 바로 언제든지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서치와 SPEED UX 입니다. 스마트 서치는 네이버, 다음등 국내외 검색엔진 결과를 한번에 보여주는 강력한 통합 검색 애플리케이션이고 SPEED UX는 알림창 화면에 자주 사용하는 메뉴들을 설정해서 한번에 원하는 메뉴를 찾아 갈 수 있게하는 아주 편리한 기능 입니다.

듀얼코어를 가진 베가레이서가 나온 마당에 베가 X 플러스의 뜬금없는 출시는 좀 애매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제가 다른 포스트에 적어 놓은것 처럼 꼭 듀얼코어가 답은 아니니 얼마나 사람들의 기대에 부흥에 최적화에 애썻는지가 관건이 되겠내요. 팬택에서는 다양한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 했다고 하니 말입니ㅏㄷ.
사실 저는 팬택계열의 스마트폰은 거의 사용해 보지 않아서 이녀석의 최적화 부분은 크게 이야기 하지는 못하겠내요. 하지만 아기자기 하게 감성을 자극하는 UI는 신선하고,  LG U+를 활용한 네트워크와 다양한 부가 가기능은 충분히 매력적인 요소라고 생각 합니다.
물론 기존의 베가X와의 차별점을 크게 찾아 보기는 어렵지만 팬택에서 밝히고 있는것 처럼 부담 되지 않는 가격으로 합리적인 소비자를 타겟으로 한다면 이정도 스펙과 디자인 그리고 편의성이라면 어느정도는 주목 받을 수동있겠습니다. 굳이 베가 X의 후속작이라고 하지말고 그냥 LG U+를 위한 베가X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80만원대이고 LG U+를 통해 독점 공급 됩니다.

팬택 베가X 플러스의 스펙


  • CPU : 1GHz QSD8650 CPU
  • 메모리 : 500MB (8G Micro SD카드 제공)
  • 안드로이드 OS : 2.2
  • 배터리 : 1500mAh
  • 크기/무게 : 122.3 x 63.7 x 10.98 mm / 119.5 g
  • 디스플레이 : 4.0형 WVGA (800 x 400), 1600만 컬러, TFT LCD
  • DMB 지원 ( 외장안테나)
  • 카메라 : 500만 화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