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태블릿

갤럭시 탭 (Tab SKT,LG U+) 진저브래드 업그레이드 방법 및 USB 연결 안될 때 대처 법

갤럭시 Tab이 드디어 진저브래드 업그레이드에 들어 갔습니다.
허니콤이 올라간 갤럭시 탭의 다음버전 발표때 부터 진저브래드 까지는 올라갈것 이다 아니다를 놓고 의견이 분분 했는데 업그레이드를 진행 하는군요.

아무래도 갤럭시 탭의 다음 버전의 발표를 앞두고 있고 그 이후에 올 갤럭시 탭 7인치 구매자들의 원성을 조금이나마 줄여보고자 하는 의도가 숨어 있겠죠..ㅎ
Wi-FI버전은 좀더 후에 진행이 되는것으로 파악이 되었고 지금은 SKT와 LG U+의 갤럭시 탭이 먼저 업그레이드를 진행 합니다.


얼마전 갤럭시S의 진저브래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고 업그레이드 된 갤럭시S를 써보니 확실히 다르긴 하더라구요. 물론 기기의 스펙상 그리고 신규기기의 우대정책상 갤럭시S에서 지원되지 않는 몇몇은 제외 되었지만 확실히 달라진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는 업데이트 방법이 모두 동일하니 스마트폰을 업데이트 해 본 사람이라면 어렵지 않게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Kies를 통한 업그레이드
갤럭시 Tab을 PC와 USB연결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삼성의 휴대폰 매니지 먼트 프로그램인 Kies가 필요 합니다. Kies를 활용하면 펌웨어 업그레이드 말고도 편하게갤럭시 Tab의 데이터를 관리 할 수 있고, 설치 할 때 갤럭시S 2와 PC를 연결할 때 사용할 드라이버도 함께 설치가 되기 때문에 설치를 해 주면 좋습니다.


제대로 KIES가 설치가 되고 갤럭시탭의 연결이 제대로 이루어 졌다면 USB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에 대해 물어오게 됩니다. 만일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는 다면 글 하단에 있는 해결방법을 참고해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동의와 펌웨어 업그레이드의 품질 개선을 위한 정보 수집에 동의 하느냐는 안내를 만나게 됩니다. 정보의 저장은 하지 않아도 업그레이드는 진행이 가능 하니 자신의 판단에 따라 선택 후 업그레이드를 시작 하면 됩니다.

동의 절차가 끝나면 혹시 데이터가 지워 질 경우를 대비해서 백업을 실시 합니다. 백업 시간은 자신의 갤럭시S 2에 있는 파일의 용량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백업 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으니 백업을 선택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백업을 하지 않아도 바로 업그레이드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이미지가 변하면서 업그레이드 할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기 시작 합니다. 다운로드 하는동안에 다른 작업을 할 수도 있긴 하지만 케이블이 빠져 버릴 염려도 있으니 업데이트를 하는 동안에는 될 수 있으면 건들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USB가 연결이 안될 때 해결 방법  

갤럭시 TAB을 KIES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탭의 USB 연결모드를 KIES 모드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환경설정> 무선 네트워크 설정 > USB연결 설정에서 연결모드를 KIES 모드로 변경해 주면 USB연결은 해결이 됩니다.
 

USB연결모드가 활성화 되지 않을때는?  

그리고 사실 저도 살짝 헤멧는데 USB를 연결하고 KIES를 연결하면 KIES를 지원하지 않는 모드라고 KIES에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네트워크 설정에서 연결모드를 설정해 주면 되는데 사진처럼 완전히 비활성화가 되어서 설정을 할 수 없을때가 있거든요. 한참을 헤멧는데.. 의외로 너무나 간단한곳에 해답이 있습니다.
일럴 때는 갤럭시 TAB과 PC의 USB케이블을 분리하면 활성화가 되면서 설정을 변경 할 수 있게 됩니다. 

갤럭시 탭의 진저브래드도 여러가지 상황에 의해 완벽하게 지원되지는 않지만 체감상 빨라진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OS가 많이 좋아 졌습니다. 갤럭시S 2를 만저보면서 삼성이 참 많이 성장 했구나.. 이런 생각이 들었거든요. 남의 것을 흡수하는 능력은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해도 과언이 아닐듯.ㅎㅎ
삼성이 구글의 레퍼런스폰인 넥서스S를 만들고 난 뒤부터 최적화나 퍼포먼스등에서 굉장히 많이 발전한것으로 생각됩니다. 계속되는 삼성의 진저브래드 지원을 보면서 LG가 갑자기 좀 걱정되기 시작 했습니다. 너무나 많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쏟아내면서 다양한 플랫폼을 가져갔기 때문에 아직 진저브래드 업그레이들 시작도 못하고 있는것이 .. 좀.. 곧 옵티머스 2X의 진저브래드 업그레이드를 시작한다고 하지만.. 아직 시작도 못한것 이니까요.. 옵티머스 빅과 블랙까지 오려면.. 삼성은 벌써 갤럭시 U,K까지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고 있는대 말이죠.. 에고고..
어찌 되었건, 이번 업그레이드 시작으로 계속~~ 지원을 좀 해주면 좋겠습니다.. 이대로라면 7인치 갤럭시 탭의 허니콤 업그레이드도 지원이 될것으로 기대가 되내요.


Comments.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