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트윗자키와 함께하는 즐거운 트윗놀이, 트윗자키가 뭐야?

스마트폰 사용자가 2011년에는 2000만이 넘을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휴대가 간편하고 언제나 함께 하는 대신에 화면이 작고 인터넷등의 네트워크 사용을 위해서는 3G데이터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적은 데이터로 간단히 즐길수 있는 SNS가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각 기업들은 블로그를 대신할 소통의 창구로 SNS를 택했고 그로인해 다양한 창구들이 마련되었습니다. 그로인해 탄생된 또 하나의 공간 바로 SKT의 트윗 자키 입니다.

김수현씨가 경쾌한 음악과 함께 나오는 이 CF 다들 한번쯤 보시지 않으셨나요? '송3동' 이라는 유행어 아닌 유행어를 만들어낸 트윗자키의 CF. 사실 전 이 CF를 보고는 재밋다는 생각은 했지만 도데체 트윗 자키의 실체를 파악할 수는 없어서 궁금증을 더 해 갔더랬죠.

트윗자키의 무대는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트위터가 활동무대 입니다. SKT의 T월드 대표 트위터인 T월드의 트위터 (@SKTworld)를 각각의 시간대에 맞춰 트윗 자키들이 팔로워나 질문을 하는 사람들에게 답변도 해주고 이야기도 나누는 그런 공간으로 마련 되었습니다. 한명의 메인 트윗자키와 5명의 전문 트윗자키로 구성이 되어 총 6명의 트윗자키가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와 컨텐츠를 전하고 있습니다. 라디오 DJ를 트위터로 옮겨서 문자로 진행을 한다고 생각 하면 되겠습니다. 라디오 방송보다는 직접적인 참여가 가능하니 더 생동감 있고 좋은것 같습니다.

메인 트윗 자키는 휘성씨가 맡아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휘성씨는 월요일에서 금요일 까지 매일 오후 4시부터 한시간동안 SKT월드 트위터에서 진행을 합니다.  감미로운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휘성씨가 이젠 감미로운 타자질(?)로 또 사랑을 많이 받겠군요..ㅎㅎ

단순히 물음에 답변만 해 주는것이 아니라 오늘의 추천곡이나 핫이슈등을 전하고 간간히 자신의 위치 정보를 올리며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는등의 다양하고 재미난 즐길거리를 제공해 줍니다. 트위터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을 통해 집계된 질문이나 네티즌들의 물음등도 전한다고 하내요.

휘성씨가 트윗자키를 진행 할 때는 어떤 모습일지 갑자기 궁금해 지는데, 공개된 트윗자키로써의 휘성씨의 사진을 보면 갤럭시 탭을 들고 우아하게 트윗을 하는 모습을 보여 주더군요. 전 김군처럼 아이폰4를 들고 소심하게 한자 한자 적어 내려갈것 이라고 생각했는데..ㅋㅋ
실제 자키를 진행 할 때는 아마 PC를 이용하겠죠? 그게 타수도 빠르고 이런저런것을 첨부하는것도 쉬울 테니 말이죠.

진행중에 이렇게 인증샷을 남기기도 하고 좋은곡은 미리 준비해 두었다가 유튜브의 링크를 날려주기도 하는 등 다양한 컨텐츠를 잘 활용하면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는 휘성씨~ 원래 생활도 이런것을 잘 다루었을라나요? 내일 트윗자키 시간에 한번 물어 봐야 겠습니다.

휘성이 트윗자키로 진행하면서 남겨놓은 트윗들 입니다. 소소한 일상의 이야기들도 자주 들려오기 때문에 털털한 동네 사람과 이야기 하는 느낌을 자주 받게 됩니다. 항상 연예인들 혹은 유명인드의 트윗을 보면.. 그들이 던저주는 떡밥(?)을 낼름 받아 먹는 기분을 지울수가 없는대 이렇게 대화를 나누게 되니 왠지 더 친근하게 느껴지더라구요.

패션, 꿈, IT/자동차, 영화, 스포츠등의 5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각각 매일 1시간씩 트윗자키가 되어서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각 요일별로 진행을 합니다.  전문 분야별로 심도 있는 상담을 해 주기도하고 휘성씨 처럼 소소한 일상을 전하기도 하면서 말이죠..^^

오늘의 트윗 자키는 김수현씨 였습니다. 꿈을 주제로 한시간동안 많은 이야기를 펼치며 사람들의 꿈에 관한 조언을 해 주고 이야기를 주고 받습니다. 트윗자키가 방송을 시작하는 시간전에는 T월드의 프로필 사진과 함께 진행이되고 트윗자키가 방송을 시작하면 해당 트윗자키로 프로필 사진이 바뀌게 되고 해쉬태그를 끝에 붙여주기 때문에 따로 해당 자키의 글을 받아 볼수도 있습니다.


트윗자키의 매력은 뭐니뭐니 해도 자신의글을 해당 유명인이 읽고 답을 해준다는것 이겠죠. 수많은 트윗이 난무 해서 인지 김군의 물음에 대한 답은 들을수 없었지만.. 같이 호흡하고 있다고 느끼는 그것! 그것이 진정한 재미가 아닐까 합니다.


다양한 소통의 창구가 생기는것도 반가운 일 이지만 , 이렇게 즐거움과 재미 그리고 따뜻함 까지주는 트윗자키라는 시도는 정말 좋아 보입니다.  한번쯤 유명인과의 대화를 꿈꾸며 트위터 초기에 유명인들의 트위터를 팔로우하는것이 유행이던 때도 있었습니다. 김연아선수가 트윗을 한다는 말에 많은 분들이 김연아선수의 트윗계정을 찾아서 가짜 김연아 트윗을 만드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ㅎ
남들과 다른 삶을 살아가는 유명인들과의 진솔한 대화! 같이 호흡하며 느끼는 트윗을 해보는것 나쁘지 않겠죠?^^

트윗자키는 SKT의 공식트위터 (@SKTworld)TJ페이스북을 통해서 만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트윗자키들의 글을 정리해서 보여주니 페이스북도 한번 방문해 보세요~


Comments.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