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삼성앱스의 홀로서기 과연 성공할까? 안드로이드 인기 게임 무료 다운로드

반응형
갤럭시S 2가 인기몰이를 하면서 삼성앱스가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 변경 되었습니다.삼성앱스는 삼성의 자체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자사의 OS인 바다의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 TV까지 접속 가능한 삼성의 통합 애플리케이션 마켓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 때에는 아스팔트5를 무료로 갤럭시S 사용자들에게 제공했는데 갤럭시S 2의 판매가 호조를 띄고 있어서 인지 이번에도 인기 게임 중 카트레이싱과 어쎄신 크리드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사용자들의 편의를 도모 하고 있습니다.

원래 삼성앱스는 갤럭시 플레이어등의 몇몇 기기를 제외하면 직접 접속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따로 제공하지 않고 T스토어 등에서 Shop in Shop 형태로 제공이 되었는데, 이번에 갤럭시S 2의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이루어 지면서 삼성앱스가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 설치가 되고 T 스토어에서도 삼성앱스 메뉴가 사라 졌습니다. 삼성앱스의 독립은 아마도 그간 쌓아온 애플리케이션의 숫자나 퀄리티면에서도 어느정도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생각이 드내요. 제 책에 삼성 앱스는 Shop in Shop 형태로 제공한다고 해 놓았는데 2쇄에는 급 교정을 해야 할 판입니다.ㅎㅎ

가장 눈여겨 볼 부분은 기본제공하는 게임 입니다. 아무래도 안드로이드에서 즐길만한 퀄리티 높은 게임 애플리케이션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별다른 수고를 하지 않아도 쉽게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창구가 하나 생겼다는것은 참 반가운일이 아닐수 없내요. 그리고 꼭 삼성앱스에만 있는것은 아니지만 삼성의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유료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제공하는것도 있고 쓸만한 애플리케이션이 있으니 방문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즐겨볼 만한 게임  

1. 어쎄신 크리드 HD

이미 콘솔게임으로 더 많이 알려진 어쎄신 크리드의 모바일용 버전 입니다. 십자군전쟁을 배경으로 한게임으로 RPG 게임 입니다.

메직스틱으로 캐릭터를 조정하면서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 형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중강중간 자신의 무기를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기술을 배워 가면서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크레이지 카트레이싱

크레이지 카트 레이싱은 12개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16종의 다양한 트랙에서 경주를 즐기는 모바일 레이싱 게임 입니다. Wi-Fi를 이용한 네트웍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에 6명까지 동시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기존에 카트레이싱을 해 본 사람들이라면 쉽게 플레이가 가능 합니ㅏㄷ. 드래프트도 가능하고 아이템을 통한 재미요소도 가지고 있습니다. 적극 추천~

3. 앵그리버드 시리즈 전편

말이 필요 없는 게임 애플리케이션의 최고봉 앵그리버드~ 사실 T스토어에도 앵그리버드는 무료로 다 풀려 있습니다. 아이폰은 유료로 구입을해야 하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은 광고를 달아 놓고 무료로 풀려 있죠. 광고가 은근.. 신경이 많이 쓰이고 잠깐씩 버벅대는 증상을 보여서인지 광고 없는 버전을 인터넷을 뒤져서 설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ㅎㅎ

고무총을 이용해 발사 하듯 뒤로 살짝 당겼다가 놓으면 새가 날아가게 됩니다. 이 새를 이용해서 각각의 미션들을 헤쳐 나가는 게임,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알기 때문에 별도의 설명조차 필요없는 금세기 최고의 게임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겠내요.

 

그 외 쓸만한 애플리케이션  

1. 잠금이

잠금이는 나만의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다른 사람이 애플리케이션이나 음악, 동영상, 이미지등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설정해 주는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잠금과 해제는 쉽고 간편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잠금 설정을 해 놓으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애플리케이션이나 동영상의 플레이가 가능해 집니다. 개별적으로 잠금을 사용할 수 있으니 프라이버시 노출을 꺼리신다면 꼭 사용해 보세요.

2. 셀프 음주측정기

셀프 음주 측정기는 스마트폰에 있는 센서를 이용해서 측정해 주는 애플리케이션 입니다.외국에서 시행하는 측정 양식에 따라 제작되었다고 하내요.

주취로 인해 몸의 균형과 조화에 이상이 생겼는지 정신적 판단이 흐려지지는 않았는지를 측정해 줍니다. 음주 측정기는 총 3단계의 테스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3. 갤럭시S 2 카메라 펌웨어 업데이트 2011년 5월 27일자

이건 실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아니고 펌웨어 업데이트 입니다. 갤럭시S 2 사용자만 해당이 되고 해당 펌웨어 업데이를 통해서  카메라의 기능을 업데이트 하는 것 입니다. 정확히 무었이 바뀌었는지 언급이 없어서 확실하지는 않지만 카메라와 갤러리 관련해서 부드러워졌다는 의견이 많내요.

더 많이 찾아 보려고 했는데 요즘 삼성앱스가 접속이 원활 하지가 않내요. 흠..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더 찾는 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이 아이클라우드와 아이메신저 등으로 애플 안에서 놀기를 종용하는 시점에서 삼성앱스의 홀로서기는 애플화 되어가는 삼성의 전략의 일환으로 갑자기 생각이 급 드는군요.
삼성도 삼성안에서 노세요~ 라는 전략의 발판으로 삼으려는 의도가 다분해 보이기도 하고 (갈길이 무척 멀기는 하지만) ..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거둔 대 성공을 보면서 아니 가깝게는 SKT의 T스토어를 견제하려는 의도이기도 하겠내요. 삼성앱스의 분리 이야기는 작년 말 부터 붉어져 나왔는데 SKT에서 기존의 방침을 고수하려고 하는 바람에 삼성앱스의 독립은 늦어졌다고 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양질의 컨텐츠를 이용 할 수 있는 다양한 통로가 생기는것이 반가운일이기는 하지만 이곳 저곳을 모두 모니터링 하면서 애플리케이션을 찾아야 하는 수고가 숙제로 남게 되내요. 아마도 스마트폰용의 스토어 보다는 삼성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연결하는 컨텐츠 허브의 역활을 하게 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홀로서기를 하면서 일차적으로 개방을 하기는 했지만 애플리케이션의 질이나 양적으로 T스토어나 다른 통신사의 애플리케이션 마켓이 아직까지는 더 좋아 보입니다. 컨텐츠의 확보를 좀더 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