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갤럭시S 2 & 옵티머스 빅 LG U+에서 예판(예약판매) 시작, 어떤것을 고를까?

반응형
 
바야흐로 스마트폰 2라운드의 막이 오르려고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 2는 오늘(21일)부터 예약 판매에 들어 갔고 LG U+에서 첫 스타트를 끊게 되었내요. 갤럭시S 2와 함께 연초에 선을 보였던 LG의 옵티머스 빅이 함께 LG U+에서 예약 판매에 들어 갔습니다. 항상 U+는 고민되게 판매를 하는군요..ㅎㅎ

LG U+의 갤럭시 S 이것이 다르다  

스마트폰의 판매가 있으면서 3사 모두 같은 시기에 출시를 알리는것은 이번이 처음 인것 같내요. 갤럭시S가 각 통신사 별로 다르게 출시가 되었던 점을 고려하면 매우 이례적인 일이 아닐까 합니다.
스마트폰 체제로 넘어 오면서 이통사와 제조사의 이해 관계가 많이 얽히게 되었는데,, 아이폰을 SKT에서 판매하게 되면서 협력관계들에도 조금씩 변화가 있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ㅋㅋ
그러면서 갤럭시S 2는 각 통신사 별로 비슷한 시기에 출시가 되는것 같내요. SKT가 아이폰을 판매하기 시작한것에 대한 보복이랄까요?^^; 삼성도 나름 아이폰을 잡기위해 머리를 굴렸겠죠.

LG U+ 갤럭시S 2 스펙


각각의 통신사에 들어가는 모듈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갤럭시S 2 라도 통신사 마다 조금씩 스펙이 달라 집니다. 하지만 기본 스펙은 모두 같은데요. 1.2GHz의 듀얼코어 CPU를 탑재하고 4.3인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LCD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WVGA 800x480로 갤럭시S와 같지만 갤럭시S의 펜타일구조에서 벗어나 Real RGB타입으로 픽셀구조가 개선되었다고 하는군요. 갤럭시S는 펜타일 구조라서 글자를 볼때 뭉개짐이 좀 심한 편 이었는데 이번에는 얼마나 개선이 되었을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두께는 9.4mm의 슬림 디자인 이고 아이나비 3D가 기본 탑제 되어 있습니다.


LG U+ 갤럭시S 2 가입 조건

통신사마다 기본 요금은 모두 같내요. 어쩜 이리 똑같은지..
출고가는 857,000원이고 각각의 요금제에 따라서 실구매가가 결정 됩니다. 55,000원 요금제 부터는 데이터 무제한에 기본 통화가 달라지니까 통화량에 따라 결정 하시면 됩니다. 사실 예전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때는 4,5000원 요금제로 써도 데이터가 남아 돌았는데, 이제는 테더링이나 스트리밍 서비스 같은것을 많이 사용하니까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거의 기본 입니다. 차이도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55요금제를추천 드립니다.
가입비와 보증보험료는 모두 면제.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LG U+ 갤럭시S 2 구입 혜택

LG +가 이통사 중에서는 가입자가 가장 적어서 인지 혜택은 항상 가장 많습니다. 요금제 중에서도 가장 가격이 싼 스마트 45에 제공되는 무선 데이터도 다른 통신사에 비해서 2배나 많죠. 항상 예판이나 프로모션을 할때 가장 혜택은 좋더군요.

일단 가장 큰 혜택은 갤럭시S의 제조사인 삼성의 주변기기 브랜드 애니모드의 액세서리 상품권 10만원을 증정 합니다. 개통후 2일이내에 모바일 상품권으로 전달해 주고 가까운 매장이나 애니모드 홈페이지에서 원하는것을 구입 하면 됩니다. 갤럭시S관련 해서 악세서리도 많이 나와 있는데 그것들 중에도 많이 호환이 되겠내요. 안되는것은 케이스 정도? 아마 출시에 맞춰 케이스도 갖춰 놓겠죠/

그리고 LG U+만의 음악, 모바일TV 그리고 프로야구와 EPL축구를 이용할 수 있는 SPOTV의 3가지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한은 1년간이고 45요금제는 3가지 중에서 2가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은 Mnet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고 프로야구와 축구의 생중계까지 볼수 있는 SPOTV를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인터넷TV인 U+ 모바일 TV를 사용할 수 있는데 실시간으로 볼수만 있는 DMB와는 다르게 집에서 보는 인터넷 TV를 그대로 옮겨 놓은듯한 모바일 TV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TV를 통해서는 국내 3대 방송의 VOD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만 있으면 보고 싶은 드라마를 놓쳐도 다운 받지 않고 바로 볼수 있죠..ㅋ

갤럭시 S2의 LG U+ 예약판매 사이트 : http://goo.gl/fpLU8

LG U+단독 출시 옵티머스 빅  
그간 소문만 무성하던 옵티머스 빅이 드디어 모습을 들어 냈습니다. LG U+ 단독으로 출시가 되고 갤러시 S의 출시와 함께 출시가 됩니다. 음.. 아마도.. 갤럭시S가 몹시 신경이 쓰였나 봅니다..ㅎ

LG U+ 옵티머스 빅 스펙


안드로이드 2.2 가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진저로 나와 줄줄 알았는대... 좀 아쉽내요. 그래도 진저로 업그레이드가 예정되어 있으니.. 4.3인치 노바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고 Wifi direct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와 비슷한 기술인데, 블루투스보다 훨씬 빠르고 멀리 전달 됩니다. 블루투스도 빨리 기술 발전이 있어야 할텐데 말이죠!@.@
NOVA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IPS-LCD 패널의 확장형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되시겠내요. 기존 패널보다 밝고 또렷한 시야를 제공 합니다. 
500만 화소카메라가 적용되어 있고 블랙과 화이트 2컬러로 출시가 됩니다. 싱글코어라서 좀 애매한 포지션이 되고 있긴 하내요. 옵티머스 마하의 대 참패를 딛고 진정한 멀티미디어 스마트폰이 되어 줄수 있을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마하도 좋긴한데 디스플레이가 좀 작았거든요.  HDMI가 들어가 있고 16기가의 내장 메모리로 출시가 됩니다.

LG U+ 갤럭시S 2 가입 조건
옵티머스 빅의 경우 가격 경쟁력을 가져 가려는 것인지 매우 저렴 합니다. 스마트45요금제를 선택해도 월 할부금이 3,300원 밖에 되지 않아요. 한달에 48,300원 이면 구매가 가능 합니다. 무제한 데이터를 쓸수 있는 스마트55 요금제를 선택하면 기기 값은 0원이 됩니다. 스마트65이상을 선택하면 단말기 할부금이 마이너스가 되는 재미난 가입조건 이내요.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LG U+ 옵티머스 빅 가입 혜택
멀티미디어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빅을 구매하면 멀티미디어를 즐기기 위한 2가지 아이템을 제공 합니다. 하나는 음질로 정평이 나있는 BOSE의 모바일 전용 이어폰을 줍니다. 무려 18만원이나 하는 매우 고가의 이어폰인데 이걸 준다내요.+_+ 그리고 옵티머스 빅 케이스를 주는데 영화나 DMB를 볼때 매우 편하게 볼수 있는 거치대 겸용케이스 입니다. 이어폰은 2주내에 배송, 케이스는 개통즉시 매장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 2와 마찬가지로 SPOTV와 MNET 그리고 U+모바일 TV를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어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위에 갤러시S 혜택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옵티머스 빅 예약판매 사이트 : http://goo.gl/RYhPm

LG U+에서 한꺼번에 2개의 예약판매를 진행 하는군요. 사실 약간 무리수가 아닌가 하기도 하지만 듀얼코어를 경험하려는 사람들과 조금은 낮은 스펙에 멀티미디어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을 찾는 두마리를 다 잡을 수 도 있겠내요. 소니에서 소니만의 색을 스마트폰에 입히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LG에서도 조금씩 그런 작업들을 하고 있는것 같아서 보기는 좋군요.
갤럭시S 2 에 적용된 슈퍼아몰레드 플러스도 좋지만 그에 못지 않게 노바 디스플레이도 선명하고 좋은 디스플에이 입니다. 두기기의 상세한 리뷰는 곧 올리겠지만 둘다 매력적인 기기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옵티머스 라인업이 너무 많은게 .. 좀 걸리긴 하는데... 시기 적절하게 잘 나와 주면 좋겠군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