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태블릿

삼성의 갤럭시 코드 CITA2010 언팩행사에서 풀리나? 갤럭시 탭 8.9인치 공개?

반응형

                                                            갤럭시 탭 10.1 인치.

올한해는 태블릿PC에 관한 소식들이 끊이지를 않습니다. 그 중에서도 단연 화두의 중심에 서 있는것은 갤럭시 탭 이겠죠. 국내 제조사 중에서 가장 먼저 태블릿PC라는 이름으로 기기를 선보였고, 애플에서도 작년 한해 동안 자신들과 가장 대적할 만한 태블릿PC라고 했으니 당연할 지도 모르겠내요. 물론 제대로된 태블릿 PC용 OS를 얹었던 것은 아니지만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태블릿PC의 가능성을 가장 먼저 시도 했다는 것에 의미를 두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덕분에 갤럿시 탭 1세대를 구입한 사람들은.. 조금은 베타테스터에 가까 웠다고 생각 합니다만... 궁시렁.. ㅠㅠ
물론 애플의 아이패드2와 안드로이드 태블릿PC는 상당히 다르다고 생각 합니다. 아직까지 스마트 기기들에 대한 정확한 산업적 정의가 세워지지 않았으니 둘의 경쟁이 더 볼만 한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 블로그 삼성 투머로우 (www.samsungtomorrow.com/ )

지난 2월에 있었던 MWC2011에서 삼성이 갤럭시 탭 10.1인치를 공개 했습니다. 물론 사람들은 이것을 보고 갤럭시 탭2는 결국 10.1인치의 대 화면으로 결정 되는구나 라고 생각들을 많이 하셨지만,  갤럭시탭의 10.1인치 모델이 아니냐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고 기존 갤럭시탭의 뒤를 이를 7인치와 8.9인치의 갤럭시 탭이 나올것이라고 예측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3월 22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여리는 CITA2011에서 삼성언팩 행사가 열린다고 합니다.  작년 삼성언팩 행사에서는 bada OS 탑재모델인 웨이브가 발표되었고 CITA2010에서는 갤럭시S를 발표 했습니다.
올해의 화두는 태블릿 PC이다보니 이번 언팩 행사에서는 갤럭시 탭이 그 주인공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래 점처 보게 됩니다.

삼성의 언팩 티저사이트 에서 공개된 갤럭시 탭의 영상을 보면 78910이라는 코드가 나옵니다. 그리고 티저 사이트에도 What's your Tab Life? 78910이라는 글귀가 나와 있습니다. 이는 도데체 무었을 뜻하는 것 일까요?마치 다빈치코드 처럼 숨겨진 코드의 의미를 풀어낸 여러가설중에 가장 유력하게 보이는것이 갤럭시 탭의 라인업이 기존의 7인치와 MWC에서 발표 되었던 10.1인치 그리고 중간에 보이는 8과9는 8.9인치를 뜻하는것이 아닐까 하는것 입니다.

삼성에서는 공식적으로 8.9인치에 관해서 언급한 적이 없지만 아마도 휴대성이 보장되는 라인업을 그냥 버려 두지는 않을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의 4인치와 5인치 그리고 태블릿 PC의 갤럭시 탭 8.9 인치 10.1인치 까지 나와 준다면 자신의 기호나 취향 혹은 쓰임세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이 완성 되기 때문이지요. 거기에 더해서 작년에 선보인 7인치의 후속도 공개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4인치 부터 10인치 까지 나오는데 중간에 붕뜨는 라인을 쉽게 버릴수는 없을것 으로 보이기 때문 입니다. 10.1인치 모델이야 넓은 화면에서 쾌적한 사용을 보장 하겠지만 한손으로 쉽게 사용 할 수 있고, 휴대성이 보장되는 7인치 라인을 그냥 버려둘것 같지는 않거든요.
이렇게 다양한 라인업을 만드는것이 좋다 나쁘다 하는 의견들이 많이 있는데 선택의 폭이 넓다는것은 그만큼 소비자에게 기회가 많다는 이야기 이기도 하니 결코 나쁘게만 받아 들일 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실제로 김군이 사용하는 7인치의 갤럭시 탭을 처음 구입하고 돌아 왔을때 들었떤 생각은 휴대의 간편함 이었거든요. 아이패드도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아이패드를 들고 나갈려고 생각하면 한번 쯤은 망설이게 되는데 갤탭은 가볍게 들고 나가게 됩니다. 이런 휴대성이 보장되는 7인치를 그냥 놓아 둘리가 없죠.ㅎㅎ


 
삼성 언팩 사이트 갤럭시 탭 티저 동영상
 
갤럭시 탭 2세대에 거는 기대는 김군도 대단히 높습니다. 물론 김군이 갤럭시 시리즈에 관한 책을 쓰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갤럭시 라인업이 다양해 지면 .. 책을 쓰기에는 좀 어렵기 때문에 책과는 좀 무관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7인치로 시작된 갤럭시의 10.1인치 발표는 어찌보면 굉장히 자연스러운 수순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7인치는 휴대성은 좋지만 사용환경 면에서는 10인치 정도 되는 디스플레이와는 확실히 다르거든요. 사실 두 라인업도 다른 쓰임세를 갖는다고 보는것이 더 맞을 지도 모릅니다. 그런의미에서 중간자 역활을 하는 8.9인치의 갤럭시 탭이 나올것으로 예상하는것은 당연 하겠죠?
이제 몇시간 후면 언팩행사에서 이 암호 같은 코드의 답을 알수 있을것 입니다. 지금 위에 나오는 삼성의 티저 동영상은 CTIA가 시작되면 언팩 행사 중계를 볼수 있습니다.
CITA언팩 행사를 통해 발표되는 갤럭시 탭의 온라인 생중계는 삼성의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감상 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