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이제 무선으로 프린팅 하자 , HP ENVY e-복합기D410a의 ePrint


프린터 디자인의 종결자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출력방식과 디자인의 프린터 HP ENVY e-복합기D410a는 ePrinting을 지원해서 더욱 편리한 프린팅 환경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HP의 프린터들은 거의 대부분 ePrinting을 지원하고 있어서 확실히 너무나 편리 하게 프린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나 복합기를 연결 하려면 USB포트를 확보해서 선으로 연결하고 프린터와 USB케이블간의 거리도 고려 해야 하는등 은근 신경 쓰이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또 케이블 처리가 제대로 안되면 주렁 주렁 매달린 케이블을 보며 한숨을 쉬곤 했는데 HP ENVY e-복합기D410를 만나곤 그런 걱정들이 한방에 해결 되었습니다.ㅋ

HP ENVY e-복합기D410a를 처음 설치 할때 이런 정보시트를 하나 출력하게 됩니다. ePrint에 관한 간단한 설명과 ePrint에 관한 설명이 담겨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굉장히 쉽게 되어 있습니다.
제공되는 URL(Http://hp.com/go/ePrintCenter/add)에 접속해서 등록 하기만 하면 끝~ 이 정보 시트에는 자신의 프린터 코드가 함께 출력이 됩니다. 이코드를 이용해서 인증을 받게 됩니다. 인증 유효시간이 있는데, 인증 코드를 발급후 24시간 안에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코드는 자신의 ePrint를 위한 메일 주소로 사용이 됩니다.

ePrint란?
자신이 가진 복합기나 프린터에 고유한 메일계정을 부여해서 언제 어디서나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 없이 프린팅을 할 수 있는 기술 입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멀리 떨어진 부모님이나 가족에게 원하는 사진을 전송해서 바로 출력이 되게 할 수도 있고 외부 외출이나 해외  출장시에도 상사나 동료에게 문서나 이미지등을 바로 전송해서 출력이 되게 할 수도 있어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 입니다.


ePrintCenter(URL(Http://hp.com/go/ePrintCenter/add)에 접속하면 프린터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영문 사이트로 접속이 된다면 하단부에 있는 국가 설정을 통해 한국어로 변경해서 사용하면 훨씬 쉽습니다.

프린터 추가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이 안된 상태라면 자신의 계정을 생성하는 단계로 이동 합니다. 만일 HP의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이 과정을 생략하고 로그인을 해 주면 프린터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생성 되었다면 바로 프린터를 자신의 계정이 등록 하는 단계로 이동 합니다. 앞서 이야기 해 드린 프린터 코드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만 누르면 등록 절차는 끝나게 됩니다. 프린터 코드는 자신의 ePrint의 메일주소로 사용이 되고 코드 발급후 24시간이 지나면 다시 인증코드를 활성화 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정보시트 출력후 24시간이 지났다면 다시 정보시트를 인쇄 해야 합니다. 모든 버튼을 터치로 제어하는
HP ENVY e-복합기D410a의 컨트롤 패널에서 하단에 있는 프린트 APP부분 위에 있는것들이 펑션 기능을 하믄 메뉴 입니다. 가장 앞의 메뉴에서 ePrint의 정보시트를 다시 출력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설명만 보면 좀 헷갈릴수 있으니 유의 하시면 됩니다. 

프린터의 설정이 끝났으면 이제 테스트를 해 보아야 겠죠? ePrint에 사용되는 등록 코드가 자신의 HP ENVY e-복합기D410a 의 메일 주소로 사용이 되기 때문에 좀 복잡한 감이 있습니다. 자신의 HP ENVY e-복합기D410a의 메일주소를 자주 사용하는 주소나 주소록에 등록해 두면 좀더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김군의 블로그를 캡쳐해서 HP ENVY e-복합기D410a로 전송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약간의 시간이 흐른뒤 아주 깨끗하고 빠르게 출력이 되어서 나오더군요. 메일 내용이 먼저 출력되고 첨부 파일이 있는경우에는 첨부 파일까지 같이 인쇄가 되게 되어 있습니다. 일반 문서의 경우에는 좀 빠르게 출력이 되는데 이미지 파일의 경우는 약간 시간이 걸리더군요. 몇번 더 테스트 해서 정확한 데이터를 좀 뽑아 봐아 겠습니다.  

전송이 끝나서 출력이 완료 되면 인쇄요청을 한 메일로 인쇄가 완료 되었다는 회신을 받게 됩니다. 출력이 제대로 잘 되었는지도 알려주니까 안심하고 출력을 할 수 있을것 같내요.

집안에서도 무선으로 HP ENVY e-복합기D410a 사용하기  
HP ENVY e-복합기D410a가 있다면 메일을 통한 ePrint 기술 이외에도 무선 네트웍 연결을 통해서 선없는 프린팅을 할 수 있습니다.

무선으로 네트웍 프린터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같은 무선인터넷 네트웍 안에 PC와 HP ENVY e-복합기D410a이 함께 연결 되어 있어합니다.
이제 집안에서 WIFI가 잡히지 않는 일은 거의 없게 되었으니 자신의 집에서 사용하는 WiFi에 함께 연결하면 됩니다. HP ENVY e-복합기D410a를 제대로 잘 사용하려면 집에 무선인터넷 환경이 구축되면 더욱 편리하고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프린터의 추가/삭제 메뉴를 이용하면 절차도 복잡하고 설정해 주어야 할 부분도 생기게 됩니다. 이럴때 필요 한것이 HP ENVY e-복합기D410a와 함께 제공되는 CD 입니다. 
이 CD안에는 HP ENVY e-복합기D410a의 드라이버 뿐만 아니라 HP ENVY e-복합기D410a를 좀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몇가지 설정을 해 주고 나면 HP ENVY e-복합기D410a를 어떻게 연결 할 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기존처럼 USB를 이용해서 연결 하려면 상단부분을 선택하면 되고 그렇지 않고 무선 인터넷 네트워크 안에 머물게 하려면 2번째 줄에 있는 네트웍 드라이브 연결을 선택 하면 됩니다. 네트웍 드라이브 연결을 선택하면 프로그램이 알아서 연결에 대한 모든 작업을 진행해 주기 때문에 무척 편리하더군요.

네트웍 드라이브 설정이 잡히고 나서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 해 보았습니다. ePrint보다 훨씬 빠르게 출력이 가능하고 무었보다 선없이 WiFi네트웍 안에서 모든걸 해결 할 수 있다니 놀라워요 +_+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기기들이 이번에 새로이 등장한것은 아닙니다. 예전에도 있었지만 엔비에 와서야 제대로된 무선 네트워크의 지원이 아닐까? 하게 느껴질 만큼 편리하고 매우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의 동영상은 요즘 한창 HP가 진행하는 광고중에 하나 입니다. 동영상을 감상하고 나면 좀더 ePrint에 대해서 이해하기가 쉽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HP의 프리미엄 라인업 Envy답게 노트북도 좋지만 프린터에서도 명품의 느낌이 전해 집니다. 프린팅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 주는 ePrint로 좀더 편리하게 사용해 봅시다~




본 포스트는 HP ENVY e-복합기D410a의 체험단에 참여 하고 있습니다.

Comment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