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초성검색과 그룹관리 가능한 유용한 무료 주소록 Usay 안드로이드를 만나다

반응형

아이폰에서 한창 인기가 있었던 주소록 어플리케이션인 Usay 주소록이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이식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계시죠. 저이 아이폰에도 Usay가 설치 되어 있고 주변 분들에게도 종종 권하곤 합니다. Usay는 기본적인 주소록의 기능부터 그룹관리를 통한 단제 문자 발송에 유용하고 백업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기기를 변경할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또 하나 ! 사진이나 동영상등의 멀티미디어 파일 전송기능을 갖춘 편리한 어플리케이션 이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Usay만 치면 검색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이기 때문에 어떤 통신사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던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H의 어플리케이션이라서 KT만 될것 이라는 편견은 버리세욧..ㅋㅋ

안드로이드는 한국화가 많이 되어 있기 때문에 기기에 따라서는 초성검색을 지원하는 기기가 많지만 외산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초성검색이 되지 않는 것이 아쉬운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Usay 주소록은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주소록으로도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기존 주소록을 대체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인증 절차를 마치고 자신의 스마트폰의 주소록과 동기화를 마치면 사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구글의 서비스와 연동 되기 때문에 전화번호가 있는 연락처 말고도 메일주소도 연동 되어 들어 오기 때문에 주소가 굉장히 많아 집니다. 연동이 끝나고 나면 Usay주소록에 관한 간단한 이용가이드도 제공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일반 주소록과 같은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함 모양의 아이콘으로 된 연락처는 자신의 주소록에 기록된 연락처이고, 파란 말풍선에 U가 들어가 있는 아이콘을 가진 것은 연락처 목록 중에서 Usay어플리케이션을 함께 사용하는 친구 입니다. 연락처 목록을 확인해 보니, 안드로이드 버전의 출시와 함께 더 많은 분들이 Usay친구로 보이시 더군요..^^
등록된 연락처를 터치하면 항목이 변경 되면서 바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내고 같으 Usay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메신저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 버튼을 누르면 그룹을 추가하고 편집 할 수 있는 옵션 팝업이 나타 납니다. 주소의 추가나 편집도 물론 할 수 있고 주소를 이동 시킬 수도 있습니다. 상단에는 단체문자나 채팅메시지를 보낼수 있는 그룹메시지라는 버튼이 있어서 자신이 만들어 놓은 그룹에 한꺼번에 문자를 보내거나 대화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초성과 전화번호 검색이 가능한 Usay 주소록의 검색창 입니다. 아이폰에서는 초성 검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무척 유용하게 사용한 기능 이기도 하죠. 주소록의 기능 뿐만 아니라 Usay친구 탭을 선택하면 자신의 주소록에 있는 사람들 중에 Usay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목록만 따로 관리도 가능 하고 그룹으로 묶어진 연락처 그룹이라면 한꺼번에 그룹 문자를 보내거나 단체 채팅도 할 수 있습니다.
 
같이 Usay주소록을 사용하는 친구들과 함께라면 카카오 톡 처럼 그룹 메시징도 가능하고 1:1 대화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사진이나 동영상등의 멀티미디어 파일도 전송이 가능하죠. 또 모든 대화는 말풍선 형태로 주고 받으며 히스토리가 남기 때문에 지나간 대화를 삭제하지 않는다면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 합니다.


www.usay.net과 연동해서 웹상에서도 주소록을 관리 할 수있고, 스마트폰으로 대화를 하기가 힘들때는 웹상에 접속해서 스마트폰으로 접속한 친구들과 함께 대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편리하겠죠?^^

우리집 안드로이드 3인방의 테스트 입니다. 갤럭시S와 옵티머스 원에서도 잘 돌아가는군요. 갤럭시 Tab에서도 잘 돌아가기는 하는데 원래 큰 기기에 맞춘 UI설계는 아니였는지 약간 깨어지는 경향이 있긴 합니다만 크게 문제 될 수준은 아니고 쓸만은 하더군요. 아마 저것도 곧 업데이트가 되겠죠?
전화번호부 관리와 메신저의 기능을 한번에 해결 할수 있는 Usy어플리케이션 ~ 점점 스마트폰 유저들이 늘어가서 인지 사용도 많아지고 기기의 종류에 상관없이 친구들과 편하게 메신저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것 같습니다. 주소록 관리 어플리케이션은 많지만 메신저와 주소록의 장점을 합한 Usay같은 어플리케이션은 본적이 없내요. 이번에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기능 개선도 많이 되었는지 예전처럼 많이 느리거나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지는 않더군요. 더욱 편리해진 Usay~ 한번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