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스마트를 원해? 그럼 스마트 다이얼 해! / 안드로이드 추천어플

반응형

제가 어렸을때는 집집마다 114 전화 번호부를 하나씩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때도 전화 번호를 찾는 용도 보다는 라면이나 뜨거운 국을 올려 놓을 때 간편하게 사용하는 일이 많기는 했지만 그래도 집안에 꼭 하나 씩은 있어 주어야 했죠.ㅋㅋ
하지만 114 전화번호부도 문제는 있었으니.. 바로 가까운 곳에 무었이 있는지를 알려 주지를 못한다는것 입니다. 내 주변에 있는 상점들의 찾기는 이제 스마트 다이얼에 맡겨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 다이얼은 안드로이드 용으로만 있습니다. 아직까지 지원되는 기기는 그다지 많지 않지만 앞으로 많이 확대 되겠죠? 아이폰에도 비슷한 이름의 어플리케이션이 있기는 하지만 완전히 성격이 다른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기본적인 화면은 일반적인 전화다이얼 화면과 다르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주소록에 있는 전화번호를 보여 주기 때문에 자신의 전화 번호를 검색 하는데에도 쓰일수 있습니다.

다이얼에 가려서 전화번호가 잘 안보이는 경우, 하단부에 있는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키보드가 사라지면서 좀더 쾌적한 화면에서 전화번호를 볼 수도 있습니다. 다시 다이얼을 보이게 하려면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을 다시 터치해 주면 됩니다.

전화번호의 검색 기능도 제공을 하는데 자신의 전화 번호부에 있는 연락처 중에서 검색을해서 검색결과를 표시해 주게 됩니다. 초성검색을 지원하기 때문에 초성을 입력하면 쉽게 전화번호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 화면에서 기기 홈버튼 옆에 있는 옵션 버튼을 누르면 옵션이 나타 나는데 옵션을 통해서 자신이 통화한 통화량을 파악할수 있습니다. 전체 통화량과 수신/발신 으로 나누어 확인이 가능~

이제까지 114전화번호부를 대채 하려고 나와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몇개 되었는데, 실제 사용해본결과 크게 만족할 만한 어플리케이션이 없었거든요. 이번에 나온 스마트 다이얼은 POI를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검색 결과를 보여 줍니다. 상단의 상호 부분을 선택하면 비로소 114 전화번호부와 같은 기능을 하게 됩니다. 요즘 피곤으로 몸이 녹지근 하니 달달한 커피 한잔이 생각 나는군요. 던킨을 한번 검색해 봅시다.

던킨을 검색한 결과 인데 두가지 중에 다른 점을 발견 하셨나요?
하나는 자신의 주변에 있는 가까운 거리에 있는 검색결과를 보여 주고 또 하나는 전체 검색 결과를 보여 줍니다. 만일 병원이나 소방서 같은것을 검색하면 자신의 주변에 있는것 말고도 다른 지역에 있는 것도 검색결과에서 확인 할 수가 있는거죠.

스마트 다이얼이 확실히 좋은것은 자신의 주변을 검색해서 검색결과를 보여주고 자신과의 거리와 전화를 건 횟수까지 보여 준다는것 입니다.자신의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곳이 어딘지 몰라서 헤메이는 경우가 많은데 참 좋겠죠? 거기에다 자신이 전화를 걸었던곳은 몇번이나 전화를 했는지도 통화목록에서 찾아서 보여 주니까 기억하기 쉽니다. 물론 자주 전화를 거는곳을 따로 저장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전화번호 아이콘이 아닌 상호를 선택하면 좀더 자세한 정보를 볼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주소가 등록되어 있는곳은(물론 대부분 등록이 되어 있겠죠?) 간단히 터치만으로 T네비게이션과 연동해서 자신이 있는곳에서 부터 길을 찾을수 있습니다.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좋겠죠? T네비게이션은 뚜벅이 모드도 지원을 하니까 도보로 이동시에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혹 티맵 길안내가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대요, 티맵 길안내는 티맵 2.0을 설치하셔야만 제대로 서비스를 받을수 있습니다.
티맵 1.0을 설치 하시고 계신 분들은 2.0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사용하세요~

검색해서 자신이 선택했던 상호는 다음번 실행시에 검색결과에 최근 검색결과부터 자동으로 리스트로 보여 주고 자주 찾는 검색결과는 즐겨찾기에 등록해두고 사용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옵션에서는 주소록 사진의 표시 유무 라던지, 터치시에 진동이 오는것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터치음은 예전 전자식 전화기의 기본음과 같은데 터치음을 들어 볼 수도 있구요.
그리고 테마 변경을 통해 핑크나 블루톤으로 변경해 줄수 있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테마를 변경하면 예쁘게 보이기는 하는데 아무래도 전력소비가 많아지니까 검정테마가 가장 무난할듯 합니다.

스마트 다이얼은 티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아직 없내요.
그리고 중요한것 하나! 스마트 다이얼 이벤트가 진행중 입니다. 커피 기프티콘은 100%증정 ~ 갤탭을 얻을수 있는 추가 찬스 까지~~ ㅋㅋ
친구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소문내기 버튼만 눌러주면 되는 초 간단, 초 스피디한 이벤트 이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언능언능 참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