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디지털로 담는 아날로그 감성 , 디지털 액자 대신 쇼 포토박스

반응형
디지털 기기들의 보급이 빠르게 늘어가고 사람들이 편리한 삶을 살아가게 되면서 쌓여가는 데이터를 처리하는 일도 만만치 않아 졌습니다. 그중 처리하기 힘든것 중에 하나가 바로 사진 입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가격이 저렴해 지고 사진을 현상하지 않아도 된다는 메리트 때문에 사진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 많아 졌죠. 거기다가 요즘 휴대폰 카메라들은 단순히 휴대폰 카메라라고 부르기에는 좋은 화질을 보여 주기 때문에 일상을 휴대폰 카메라로 기록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현상하지 않은 사진은 의미가 없다! 라고 말하시는 분들이 있고 저도 동의 하는 바 이지만 사진에 관한 논쟁은 다음 포스트로 미루겠습니다.ㅎㅎ

예준이가 집안에 귀위움을 받으며 처가의 첫 손주가 되고 나니 장모님과 장인어른의 예준이에 대한 사랑이 참 남다르 십니다. 하지만 처가어른들은 포항에 계시고 저는 서울에 살고 있기 때문에 예준이를 보러 한번 오시거나 저희가 가는것도 쉽지는 않더군요.
매번 사진을 MMS로 전송해 드리고는 있지만 손바닥 만한 휴대폰으로 보시는것도 힘드시고.. 첨부해서 보내는 파일을 저장 하는것도 힘들어 하시더군요. 그래서 디지털 액자에 사진을 넣어서 선물해 드려야 겠다.. 사진은 내가 갈때 마다 바꿔 드려야지.. 하면서 디지털 액자를 찾다가 눈에 확~ 띄이는 물건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SHOW 포토박스 입니다.

포토박스 기기는 일반 디지털 액자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사진 데이터를 입력 받아서 디스플레이로 보여 주는것 이죠. 하지만 사진 입력 방법에서 다른 디지털 액자와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화면도 9인치의 대형 화면을 가지고 있구요.

일반 디지털 액자는 PC로 연결하던지 혹은 메모리 카드를 이용해서 PC에 있는 사진을 복사해 넣던지 하는 수고를 거쳐야 합니다. SHOW포토박스는 휴대폰이나 PC에서 포토박스로 전송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쇼 포토박스만의 전화 번호와 이메일 계정을 갖게 되기 때문에 메일로 보내거나 MMS 메시지로 보내면 바로 포토박스로 전송이 되는거죠.
SHOW포토 박스는 데이터를 전송하면 쇼포토박스 홈페이지를 거치게 되는데 전송되는 사진 데이터가 각양각색이기 때문에 규격을 통일화 시키고 DB를 저장 하기 위해서 한번 거쳐 가게 됩니다. 전송된 모든 사진은 쇼포토박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수 있고 편집 및 삭제 그리고 직접 업로드도 가능 합니다.
 
SHOW 포토 박스는 휴대폰 처럼 SIM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SIM 카드에 부여 받은 전화 번호로 데이터를 받는거죠. 그러니까 SHOW포토박스는 디지털 액자의 모양을 하고 있는 휴대폰이라고 생각 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쇼포토박스도 휴대폰 처럼 기기값과 이용료를 지불하고 사용하는것도 같습니다. 개인당 저장 할 수 있는 공간은 500메가 이고 500메가가 넘으면 가장 오래된 데이터 부터 차례대로 삭제 됩니다. 최대 300장 까지 저장이 됩니다.

외부 메모리를 연결 할 수 있기 때문에 외부 메모리로 저장한 사진도 물론 일반 디지털액자 처럼 사용이 가능 하고 지정된 용량이 다 차서 사진이 사라질것이 염려 된다면 내장 메모리에 다운로드된 사진들을 백업 받아 다른 곳에 저장도 가능 합니다. 굉장히 편리하죠?

쇼 포토박스가 좋은 점은 단순히 사진만 원격으로 보내는것이 아니라 웹사이트(https://photobox.show.co.kr/)에서 모든것을 제어 할 수 있다는것 입니다. 화면에 보여지는 설정 부터 데이터가 가득 찾을때 데이터의 처리도 해 줄 수 있는데요. 싸이트 안에 사진은 남겨두고 포토박스 내장 메모리 사진만 비우도록 할 수도 있고, 데이터를 전부 초기화 하는것도 포토박스 웹 싸이트에서 가능 합니다.
자동으로 켜지고 꺼 지는 시간도 조절 할 수 있구요.

기본적으로 포토박스는 3가지 전송 방법을 지원 합니다. 휴대폰에서 MMS나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 PC에서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 그리고 직접 웹사이트로 업로드 하는 방법 이렇게 3가지를 지원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보낼 수 있지만 많은 파일을 전송하려면 PC에서 업로드 하는것이 가장 편하겠죠? PC에서 사진들을 한번 업로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송 하고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이렇게 포토박스 안에 자동으로 사진들이 들어 와 있습니다. 포토박스 설정이 변경되지 않고 사진이 슬라이드쇼 되고 있던 중간에 사진이 전송되면 그 사진 까지 포함해서 자동으로 슬라이드쇼를 보여 줍니다.

사진은 발신자와 간단한 사진의 제목과 내용을 적어서 보낼 수 있습니다. 전송될때 한번 보여 주게 되는데,  디스플레이 옵션에서 함께 표시 되게 할 수도 있고 아니면 사진만 슬라이드 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신자는 최초 등록한 사람 외에도 친구 추가를 통해서 여러 사람이 전송 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럿이 함께 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휴대폰의 MMS를 이용해서 포토박스로 전송 하도록 해 보겠습니다. 앞서 포토박스 전화번호를 부여 받는다고 알려 드렸는데요. 미리 휴대 전화에 포토박스로 전화번호를 등록해 두면 받는 사람을 입력할때 매번 번호를 새로 입력하지 않아도 되서 쉽게 MMS를 보낼 수 있습니다.

조금 지나자 포토박스로 사진의 전송이 완료 되었습니다. 참 간단하고 쉽죠? MMS 메세지 뿐만 아니라 이메일로도 보낼 수가 있는데 관라지가 포토박스의 메일 주소를 설정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포토박스의 전화번호와 같은 메일 주소를 설정해 놓으면 메일주소를 잊어 버리는 일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대신 메일 주소는 숫자로만 설정 할 수 없기 때문에 앞에 영문을 붙여서 m1234567890같은 형식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TIP.포토박스 전화번호를 잊어 버렸을 때 확인 하는 방법
쇼 포토박스는 전화 번호를 이용해서 전송하기 때문에 전화 번호를 잊어 버리면 전송을 할 수가 없습니다.
전화 번호을 잊어 버렸을 때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기기의 우측에는 터치로 된 버튼이 있는 최 상단의 집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메뉴 화면으로 이동 하게 됩니다.

터치부분에서 방향키를 이용해서 가장 우측에 있는 액자 설정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액자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기기의 우측 하단에 자신의 쇼 포토박스 전화 번호가 보입니다. 참 간단하죠?

쇼 포토박스는 관리자와 친구의 2종류의 사용자로 나뉘게 됩니다. 쇼포토박스 구입한 사람은 관리자.. 그리고 관리자가 초대하는 사람은 친구가 되는데 아무나 포토박스로 전송하는것을 막기 위해서 관리자가 승인한 친구만이 포토박스로 전송 할 수가 있게 됩니다.
물론 친구등록에도 약간의 꼼수가 있는데, 초대 메시지를 보낼때 친구의 이메일 대신에 내 이메일로 초대 메시지를 보내면 됩니다. 그럼 내 이메일로 초대장이 전송되고 전송된 초대장으로 자신이 임의로 ID/PW를 설정해서 친구의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 그러면 등록된 친구는 즉시 전송이 가능 해 집니다. ㅋㅋ

멀리계시는 부모님 외에도 출장이 잦으신분, 혹은 장거리 연애를 하시는 분등 사랑하는 사람과 멀리 떨어져 지내야 하는 분들 일수록 포토박스는 빛을 발하는것 같습니다.
부모님댁에 보이러를 놓아 드려야 할것이 아니라 필히 SHOW 포토박스를 놓아 드려야 할것 같내요.ㅎㅎ
당장 보고 싶을때 휴대폰으로 지금의 생생한 모습을 담아서 바로 전송하고 확인할 수 있는 포토 박스~ 너무 좋지 않나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지금을 전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