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이폰, 갤럭시S등 스마트폰에 집전화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U+ 070 모바일

반응형

스마트폰의 보급이 늘면서 이제 스마트폰을 보는것은 결코 신기한 일은 아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요금제는 데이터 사용에만 촛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무료로 제공되는 무료통화는 일찍 바닥나기 일쑤 입니다. 연애하는 사람들은 더더욱 그렇죠.
가뜩이나 스마트폰 요금제의 부담도 큰데 전화비의 압박까지 받는 분들을 위한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LG U+에서 스마트폰에서도 인터넷 전화가 가능하게 하는 M-VoIP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름하여 U+070 모바일~~
스마트폰에 U+ 070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스마트폰에서도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물론 3G망을 이용하면 안되고 Wi-Fi망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요즘은 집과 회사에 Wi-Fi망을 구축해 놓는 경우가 많고 시내에서도 WiFi존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동중에도 제약이 있긴 하지만 사용은 가능 합니다.

U+070 모바일이 매력적인 것은 아무래도 U+ 070 의 인터넷 전화의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는것 이입니다.
스카이프나 수다폰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인터넷 전화가 가능 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U+070 모바일은 스마트폰 간의 전화 뿐만 아니라 집전화에도 연결해서 사용 할 수 있다는거죠. 070전화를 쓰는 사람들 간에는 언제든지, 얼마를 사용하든지 무료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집에 070전화를 쓰는 사람 이라면 통신료를 상당부분 절약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사용가능한 단말기를 보면 아이폰 부터 갤럭시 그리고 옴니아 까지 지원을 합니다. 현제 나와 있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지원한다고 보면 되고 여기에 나와 있지 않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도 아마 대부분 문제 없이 지원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아이팟터치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아이팟 터치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이어마이크만 있다면 전화로 활용이 가능 하니 정말 좋은 소식이죠?^^
LG U+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SKT나 KT의 스마트폰을 사용 하시는 분들도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물론 서비스 가입을 통해서 말이죠.

아이팟이 지원되는 이유는 가입할 때 부여 받는 070 번호 때문 입니다.
서비스 가입을 하게 되면 자신이 원하는 뒷자리로 구성되는 070전화번호를 부여 받게 되는데 서비스 로그인을 이 번호로 하게 되거든요.
물론 자신이 원하는 번호가 다 되는것은 아니고 번호를 사용할 수 있을때만 원하는 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염두해 두어야 하는것은 기존 070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번호를 연동해서 사용 할 수 없다는것 입니다. 반듯이 별도의 번호를 부여 받아 사용해야만 합니다.

U+ 070 모바일 요금 및 혜택
표준 요금제와 모바일 요금제
의 2가지가 있는데, 둘다 시내 통화는 38원/3분 으로 제공 됩니다. 굉장히 싸죠? 기본 요금이 4천원인 모바일 요금제를 선택하면 휴대폰으로 전화를 연결할때 7.25원/10초 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요금제에 비해 10초당 4원정도의 이득을 보게 되니 통화량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필히 눈여겨 보아 두셔야 할 서비스 입니다.
가입 첫 달에는 사용요금에서 2,000원이 면제 되고, 발신자 표시나 착신전환을 사용할 수 있는 편리팩을 제공 합니다. 또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면 국제 전화도 분당 50원으로 저렴 하기 때문에 해외나갈때도 사용하기 그만인 전화 입니다.

주의하세요!
가입자간의 일반 통화가 무료가 되는 경우는 070전화로 통화한 경우에 한합니다. KT나 다른 인터넷 전화를 쓰는 사람들과의 통화는 무료가 아닙니다. 그리고 u+의 다른 인터넷 전화 서비스와 달리 전화용 AP를 지원 하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본인이 직접 AP를 구해야 합니다.

U+ 070 모바일 사용해 보기  
U+070 모바일은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모두 지원 하기 때문에 어디에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옴니아도 지원 되니까 윈도우 모바일 에서도 직접 다운로드 받아 사용이 가능 하구요. 모두 UI는 비슷 하니 아이폰을 예를 들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만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서비스 가입을 하고 부여받은 전화 번호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웹상에서 LG U+의 홈페이지에서도 가능 하지만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직접 서비스 가입 후 이용이 가능 합니다. 낮 시간에는 가입하면 바로바로 개통이 되는데 새벽 시간대에는 아침까지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더군요. 낮에 가입하면 거의 가입 즉시 이용이 가능 합니다.

접속이 되면 전화기의 키패드 화면으로 접속이 됩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070 인터넷 전화 라는것 입니다.
통화 가능 상태가 되면 상단에 통화 가능 이라는 표시가 뜹니다. WiFi 환경이 아닌 3G환경이라면 통화 불가 표시가 뜨면서 전화가 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전화 번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문자 발송시 070번호로 전송이 되게 되는데 070 문자를 스팸 처리 하는 사례가 많아서 인지 010 번호로 문자를 보내는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이게 좋아 보이긴 하는데 .. 또 다른 스팸으로 악용될 수도 있으니 자신의 전화 번호로 고정 되도록 수정이 필요 할것 같내요.

벨소리는 아이폰의 기본 벨소리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사용자가 저장해 놓은 벨소리는 사용이 되지 않더군요.

어플리케이션 내에 그룹관리 기능이 있어서 그룹별로 묶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그룹 지정을 하게 되면 아이폰에도 그대로 적용이 되니까 그룹관리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해도 되겠습니다.ㅎㅎ
요즘 그룹관리 어플리케이션이 나오긴 하는데 서버와 동기화를 이용해야 하고 아이폰과 연동은 되지 않는것이 좀 불만 스러웠는데 아~~~주 좋내요.

U+070 모바일 서비스를 사용하면 070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시는 분들과는 무제한 무료로 사용이 가능 하니 즐겨 찾기로 구성해 놓고 사용하면 통화비를 아낄 수 있겠죠? 반대로 생각하면 U+070 모바일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 끼리도 무제한 무료로 통화가 가능 하다는 이야기 인데 통화량이 많은 연인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되겠군요. 저희 집과 처가에는 070 인터넷 전화를 쓰기 때문에 이제 이것으로 통화하면 통화료는 전혀 들지 않겠습니다..ㅎㅎ

간단하게 U+070 모바일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 서비스를 시작 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인지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도 간혹 계시더라구요.
U+070 모바일 서비스는 Wifi 환경에서만 작동 합니다. 그리고 무었보다 스카이프나 수다폰 같은 다른 VoIP전화 들과 다른 점은 일반 전화도 무료로 통화가 가능 하다는것 입니다. 물론 070 전화인 경우이지만요.
사용요금도 저렴하니 통화량이 많은 분 이라면 전화비를 아껴 주는 절감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통신사들이 VoIP서비스들에 무척 고심을 하고 있더군요. 자사의 수입원이 줄어 드는 결과를 초래하니
막으려 하는게 당연 합니다. 하지만 이제 통신사들의 통신망은 음성데이터만 가지고 수입을 만들수 있다고 하는것은 정말 잘못된 생각이죠. 다양한 각도에서 통신망을 사용하게 되는데 사용자 입장에서 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개방하고 요금제 개선등의 타협점을 찾지 않으면 국내 통신시장의 미래는 지금까지 뒤쳐진것 그대로 갈수 밖에 없다고 생각 합니다.
말로만 IT강국을 외치지 말고 잘 갖춰진 통신망을 이용해 서로 상생할수 있는 방법들을 모색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소비자의 주머니를 털어 내는것 만이 최선은 아니니까요..
그런면에서 아직 인지도가 낮은 U+는 아직 가입자가 많지 않아서 인지 KT나 SKT보다는 좀더 쓸만한 것이 많죠. 스마트폰이 도입 되기전 모바일 인터넷 이용은 오즈가 최고 였는데 말이죠..ㅎㅎ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기쁨을 앉겨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