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갤럭시s/안드로이드 초보자를 위한 사용법 저자 강좌를 시작 했습니다.

반응형
김군이 책을 냈다는 사실은 이제 동네방네 떠들고 다녔더니 많이들 알고 계시는군요..ㅋㅋ
강남교보문고에서 안드로이드 초보자들을 위한 강연을 하는게 어떻겠냐는 제의를 받고 한달간 강좌를 하게 되었습니다.
강남교보 말고도 다른곳도 몇군데 제의를 받았는데 아직은 전문 강연가도 아니고.. 시간이 허락하는것이 한계가 있어서 강남교보만 일단 진행 하기로 했습니다.

강남 교보문고의 책읽는 공간인 Tium(티움)에서 강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많이 올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았는데 예상보다는 많이 계셔서 놀랐습니다.

한켠에 마련된 강연회 알림 표지판. 그 옆에 제 책이 가지런히 올려져 있으면서 사람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이기 때문에 고급 사용자들이 보면 웃을지도 모르겠내요.
사실 책을 만들때 타겟군이 완전 초보들이었고 주위에서 워낙 쉽게 쓰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주저리 이야기가 길어지다 보니 책도 좀 두꺼워 지게 되었습니다..ㅎㅎ


중이 제머리 못 깍는다고.. 제 강연 모습은 함께 오신 출판사분이 찍어 주신 단 한컷만 남았내요..ㅋㅋ
예상보다 작은 공간에서 진행하게 되어서 너무 다행 스럽습니다.. 사실 클라이언트 대상 프리젠테이션은 몇번 진행해 보았지만 공개석상에 이런 자리에서 많은 사람앞에 이야기 하는게 처음이라 무척 떨렸거든요.
그래도 나름 열심히 준비한 자료들을 최대한 정확하고 알아듣기 쉽도록 전달 하려고 했는데.. 생각처럼 쉽지 않더군요. 준비한것들은 앞에 나가는 순간 머리속이 하얗게 변하고.. PPT에 나오는 화면만이 저의 가이드를 해 주고 있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초보자를 위한 강연회 일정
  • 일시 : 10월 9일 부터 ~ 10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4시30분 (약 1시간 내외 진행)
  • 장소 : 강남 교보문고 티움
  • 수강료 : 무료~!
이렇게 강연회가 진행이 되니 앞으로 3번이 더 남았내요..ㅎ
처음이라 많이 떨리고 했지만 회를 거듭 할 수록 더 좋아 지겠죠?^^;;
끝나고 나니까 아쉬운 부분도 있고 주위 분들의 조언도 들었으니 다음 강좌때에는 좀 더 보강을해서 준비를 해가야 겠습니다.
주위에 갤럭시S나 안드로이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 하시는 분들 중에 정말 초보라서 어려움을 겪는 분이 계시다면 강좌 한번 들어 보라고 권해 주세요. 중수 이상 되시는 분들은 시간 낭비가 되십니다..ㅎㅎ
시간 되시는 이웃분들도 강남에 나오시면 한번 들려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