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스마트 폰으로 하는 땅 따먹기를 즐겨라! 한국형 위치기반 SNS 서비스 아임IN을 안드로이드에서 즐기자

반응형

스마트폰이 빠르게 보급되면서 덩달아 SNS 서비스들에도 관심들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함께 SNS가 갑자기 등장하게 된것은 아닙니다. 싸이월드가 있어 왔고 블로그도 SNS의 하나 이니까 말이죠.
스마트폰도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것이 아니듯이 SNS서비스도 용어가 생소하고 낯설어서 그렇지 오래전 부터 우리 주위에 존재 했습니다. 아이폰으로 스마트폰이 화두에 오르긴 했지만 분명 스마트폰도 그 이전 부터 존재 했습ㄴ디ㅏ.

아이폰을 필두로 해서 스마트폰의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블로그 같이 시간이 많이 투자되고 노력을 요 하는 서비스보다 이동하면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는 SNS서비스들이 인기 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 서비스는 단연 트윗이 인기이고, 국내에도 다음의 요즘이나 네이버의 미투데이 같은 서비스가 있죠.
그러면서 사람들이 자신을 나타내는것에 더욱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자연스레 자신의 모든것을 공유하는 어플리케이션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존 SNS서비스들이 스마트폰이나 웹상에서 수다를 떠는것이라는 개념이라면 아임IN 서비스는 거기에 조금더 더해서 자신이 다녀간 흔적을 남기고 랭킹 시스템과 칭호 같은 게임적인 요소를 적용해서 SNS의 재미를 더욱 증대 시키는 서비스라고 생각 하면 되겠내요.

원래 아임IN은 아이폰용으로 먼저 개발이 되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트윗을 하다보면 'I'm at 어디어디어디' 이런식으로 올라오는것은 포스퀘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고 발도장 쿡! 이런식으로 올라오는 서비스들은 아임IN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흔적들 입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도 연동해서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죠. 오랜동안 기다렸는데 드디어 안드로이드 용으로도 개발이 되어서 이제 아이폰 사용자나 안드로이드 사용자 모두 같은 정보를 공유 할 수 있게 되었내요.

얼마전 안드로이드용으로 개발 중이라는 소식을 듣기는 했습니다. 그새 정식으로 등록이 되었내요.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과 T스토어 그리고 KT사용자들을 위한 올레마켓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용의 아이IN은 UI가 조금 다르긴 하지만 기본적인 사용법은 같습니다
.
콜롬버스와 마스터 레벨이 존재 하는것도 완전히 같고 파란ID로 로그인 해서 사용 하는것 이기 때문에 아이폰 계정으로 누적된 데이터나 안드로이드 폰에서 누적된 데이터나 모두 같이 적용이 됩니다.
근대 2개의 기기가 같이 로그인이 되어도 별도로 체크는 하지 않나 보더라구요. 제대로된 누적 데이터를 얻으려면 2개의 기기에 동시에 접속되는 것은 막아 주는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긴 합니다.

아임IN 다운로드 받기
아이폰 : http://itunes.apple.com/kr/app/id378485209?mt=8
KT의 올레마켓 : http://www.ollehmarket.com/appDetail?ptype=C&pid=51200000852482
SKT의 T스토어 : http://www.tstore.co.kr/userpoc/game/viewProduct.omp?insDpCatNo=DP03004&insProdId=0000042556&prodGrdCd=PD004401&t_top=DP000503


처음 접속을 하면 광장으로 접속을 하게 됩니다. 광장에서는 자신이 설정해 놓은 반경 내에서 아임IN유저들이 찍은 발도장이 최근 글 부터 순차적으로 리스트 업 됩니다.
상단에 자신의 위치와 설정 반경이 나오는데 최고 600Km까지 설정이 되니까 자신의 인근 부터 한반도 전체까지 확대 할 수 있는 셈 입니다.
발도장을 찍은 장소는 파란 글씨로 표시가 되고 아이폰 사용자 인지 안드로이드 사용자 인지도 표시가 됩니다. 첨부된 사진이 있는 경우 리스트 우측에 작은 썸네일이 표시가 되구요.
리스트 가장 좌측에 표시되는 유저프로필 사진을 터치하면 해당 유저의 마이홈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광장의 리스트 뿐만 아니라 어떤 화면에서든지 프로필 사진을 터치해면 해당 유저의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아임IN 활용의 예
SNS서비스로써의 재미적 요소도 많이 가지고 있지만 잘 활용하면 실생활에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카메라가 장착이 되면서 쇼핑을 할때 사진을 찍어서 다른 사람에게 사진을 MMS로 전송해서 물어 보기도 하잖아요. 물론 개인적으로 비공개가 되어야 하는 경우가 이니라면 다른 상대방과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 할 수도 있습니다.
광장의 리스트는 밀려 올라갈 수도 있지만 만일 이웃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간단하게 찾아서 글을 볼 수 도 있고 말이죠.
위의 경우처럼 마트에 쇼핑을 하러 갔을 경우 상대방에게 의사를 물어 보기 위해 비용을 들여가며 MMS를 보내지 않아도 아임IN에서 사진을 올리고 물어 볼 수도 있겠죠?
활용하기에 따라서는 굉장히 다양하게 실생활에서 활용 할 수도 있습니다. 약속장소 도착 인증해서 가장 늦게 인증한 사람이 술값내기 라던지 등등 말이죠.^^ㅋ

광장탭 바로 옆에는 이웃탭이 있어서 자신의 이웃들의 최근글만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이웃이 몇백명 이렇게 되면 좀 곤란하겠지만 말이죠.ㅎㅎ
안드로이드는 옵션창을 따로 띄울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폰과 UI가 좀 틀리게 구성이 되어 있지만 기능들은 전부 같습니다. 옵션 버튼을 누르면 옵션창에서 유저를 검색하거나 초대를 할수 있는데 어플리케이션에서는 페이스북에 있는 이웃들을 초대 하는 기능만 가지고 있습니다. 웹서비스에서는 Gmail, paran, 네이버, 다음 메일의 주소록 연동을 통해 주소록에 등록되어 있는 지인을 아임인으로 초대 할 수 있습니다.
이웃 추천탭에서는 아임IN에서 추천하는 이웃 뿐만 아니라 자신의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 중에 아임IN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자동으로 찾아서 보여 줍니다.

마이홈화면은 개인화 화면이지만 다른 사람에게 보여지는 화면 이기도 합니다. 프로필 사진을 터치하면 보여지는 공간 이거든요. 이곳에는 자신의 이웃의 숫자와 마스터 숫자가 보여 집니다.
아임IN은 트위터의 팔로워야 팔로윙 비슷한 개념이 있습니다. 자신이 이웃신청한 사람의 수가 표시가 욉니다.
그리고 아임IN의 서비스중에 가장 재미난 서비스인 마스터라는 개념이 있는데 자기가 마스터로 있는 지역의 숫자가 표시가 됩니다.
옵션창을 활성화 시키면 자신의 프로필을 보고 있을 경우는 자신의 콜럼버스를 다른 유저의 프로필을 보고 있을 경우는 해당 유저의 콜럼 버스를 볼 수 있습니다. 콜럼버스는 아무도 다녀가지 않은 장소에 최초로 발도장을 찍은 것을 뜻 합니다.

아임IN의 파워 서비스~~ 마스터! 마스터가 되어 사이버 땅주인이 되어봅시다.
아임IN에는 마스터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한장소에서 가장많은 발도장 포인트를 얻은 사람을 말합니다. 마스터 리스트는 마이홈의 마스터 카테고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를 보면 좌측에 신호등모양의 표시가 나타나는데 2등과의 격차가 얼마 되지 않을때 위험 신호를 보여 주는것 입니다. 은근 승부욕을 자극 하겠군요..ㅋㅋ

마스터 리스트를 터치하면 발도장의 흔적을 확인 할수 있고 하단부의 랭킹을 터치하면 마스터 뿐만 아니라 마스터 부터 5인자 까지 리스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캡쳐 한곳은 경쟁자가 없내요... 저분이 지존이 되실듯... 포인트도 많으시고.. ^--^
 
상단 탭 중에서 발도장 찍기를 선택하면 자신이 최근에 발도장을 찍은곳과 자신의 주변에 발도장을 찍을 만한곳이 나타 나게 됩니다. 찍을 장소는 아마 지도상에 나타나는 POI를 기준으로 하겠죠?
이것과 비슷한 서비스중에 포스퀘어가 있는데 포스퀘어는 아무래도 외국기업이다 보니 한국 데이터가 많지 않은데 아임IN은 KTH의 서비스라 한국형 POI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제공하니 훨씬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리뷰를 위해 이곳 저곳에 발도장을 찍다 보니 콜롬버스가 되었습니다. 이제 저도 영원히 아임IN에 이름을 남기게 되었내요..ㅋ 발도장을 찍으면 발도장에 따라 차등 부여되는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한번 방문으로는 마스터가 되지는 못하더라구요.
발도장을 찍을 장소를 검색도 할 수 있는데 좀 멀리 떨어진곳을 검색해서 발도장을 찍어도 포인트는 얻지 못합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빠르게 늘면서 이동하면서 즐길수 있는 마이크로 SNS서비스들이 사랑 받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즐길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데이터의 소모량이 많지 않기도 해서 인데요. 아임IN서비스는 이러한 유저의 NEEDS와 함께 재미요소를 이것 저것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친구들과 혹은 지인들과 즐기기에 좋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할것 없이 같은 데이터를 공유하니 주변에 스마트폰을 가진 친구들이 있다면 아임IN땅따먹기 게임~ 한번 즐겨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