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갤럭시s/안드로이드 사용법] 홈화면에 위젯 설치하기 와 아이콘 추가 삭제 방법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장점중에 하나는 홈 화면에 위젯을 설치해서 한눈에 원하는 정보를 확인 하거나 바로 가기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것 입니다. 홈화면에 위젯을 추가하면 불필요하게 이동해야 하는 동선을 줄일 수 있어서 좋구요. 이걸 응용하면 설정탭에 들어가서 배경화면을 바꾸거나 하지 않아도 홈 화면에서 이용이 가능 하니 한번만 잘 기억해 두면 필요한 많은 수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 뷰티플 위젯이나 한칸에 4개의 어플을 설정해 주는 멀티아이콘 위젯  같은 위젯형 어플리케이션은 실행해도 아무런 동작없이 위젯 설정을 통해 자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정해 주어야 하니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설정 이기도 합니다. 매우 간단하니 한번 따라해 보실까요?^^

뷰티플 위젯은 HTC의 센스 UI같은 화면을 만들어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날씨에 따라 화면에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나타나게 할 수 있어서 다이나믹한 홈 화면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단순히 날씨와 시계만 보이게 하는 기능만 있는게 아니라 무음이나 진동 밝기조절 WIFI ON/OFF를 할 수 있는 위젯을 따로 화면에 설치해 줄수 있기 때문에 많이 애용하는 어플리케이션 이기도 합니다.

바탕화면에 위젯 설치하기  

위젯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바탕화면에 빈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처럼 아이콘을 밀어 내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필요한 공간만큼이 확보 되지 않으면 위젯이든 아이콘이던 바탕 화면에 내어 놓을 수 없습니다.
빈공간을 2~3초 정도 길게 터치해 주면 홈 화면에 추가 할수 있는 것들의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2번째 있는 위젯을 선택하면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위젯의 목록이 나타 납니다.

위젯목록은 자신이 설치한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나타 납니다. 위젯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했다면 위젯 목록에 나오게 되니까요. 페이스북 위젯을 선택해 보았더니 별다른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페이스북 담벼락 목록이 실시간으로 전송이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위젯마다 차지하는 크기나 모양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는 버튼형태의 위젯과 바 형태의 위젯이 있습니다. 갤럭시S 같은 경우는 홈 화면에 프로그램 관리자가 있는데 이것도 위젯 입니다.
홈 화면에 보이는것이 싫다면 삭제도 가능하고 다시 나타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메인메뉴 아이콘을 홈 화면에 배치하고 이동/삭제 하기  
아이콘을 배치하고 필요없는 아이템을 삭제 하는것도 무척 쉽습니다.
아이콘을 삭제 한다고 어플리케이션이 삭제 되는것은 아니니 어플리케이션을 삭제 하려면 다른 방법을 써야 합니다.

먼저 메인 화면으로 이동한 뒤에 자신이 이동하고자 하는 어플리케이션의 아이콘을 찾아 길게 눌러 줍니다.
그러면 화면이 홈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손가락을 떼지 않은 상태에서 상하좌우 어디로든 이동이 가능하니 적당한 위치에서 손가락을 떼고 위치시켜 줍니다. 아이콘을 밀어 내는 기능은 없으니 필요하면 다른 아이콘을 이동 시켜 주어야 합니다.

아이콘을 이동 하는 방법도 같습니다. 홈 화면에서 자신이 이동을 하길 원하는 아이콘이나 위젯을 길게 2~3초간 터치해 주면 이동이 가능해 집니다. 이때 화면 하단에 고정영역이 쓰레기통 아이콘이 있는 영역으로 바뀌게 되는데 이곳으로 이동하면 아이콘이나 위젯이 삭제가 됩니다. 어플 자체가 삭제 되는것은 아니니 유의 해야 합니다.

어때요? 굉장히 쉽죠? ^^
간단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기능중에 하나이니 익혀 두면 좋습니다.
위젯같은 경우는 강력한 기능을 가진 위젯들이 많이 있으니 하나 하나 설정해 보면서 자신에게 필요한 위젯은 홈 화면에 구성해 두면 쉽게 스마트폰 관리도 되고 편리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