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포스코 건설의 더 샵(the #), 건설업계 최초 모바일 페이지 제작

반응형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시간이 늘게 되면서 기업들은 모바일 페이지 구축에도 신경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반 브라우저에서 보는 화면보다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화면이 작기도 하고 일반 브라우저에 비해 데이터 처리가 느린 모바일 네트웍을 생각할때 웹서비스 보다는 , 좀 더 다이어트된 모바일 페이지를 구축 하기 시작 한거죠.

스마트폰 어플에도 이런 모바일페이지 구축이 되어 있는곳만 모아 놓은 어플리케이션이 있을 만큼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페이지를 구축 하는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싶습니다.

김군이 포스코 건설의 서포터인 샤피안 1기가 되면서 송도에 관한 관심도 많아 졌지만 그에 못지 않게 포스코 건설의 집들도 관심이 많아 졌습니다.
종종 포스코 건설의 아파트 브랜드인 더 샵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각종 분양 소식이나 더 샵에 관한 이야기를 보고 있는데요. 마침 포스코 건설의 모바일 페이지 구축 소식이 들려 왔습니다.
포스코 건설 홈페이지와 더 샵의 홈페이지를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ㅋㅋ
포스코 건설의 홈페이지는 말 그대로 포스코건설의 회사소개 홈페이지이고 더 샵의 홈페이지가 브랜딩 페이지 이니 더샵의 홈페이지로 가셔야 더샵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포스코 건설의 더 샵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포스코 더샵이라고 검색해야 정확히 사이트가 검색이 되더군요.
다음과 네이버가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검색결과를 보여 주는 부분이 약간 다른데 다음의 경우는 모바일 페이지의 URL만을 보여주고 네이버의 경우는 PC화면으로 갈수 있는 링크도 제공 합니다. 

모바일 페이지를 따라 들어가면 마치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한듯 한 메인 이미지가 하나 뜨고 별다른 액션이 없어도 모바일 페이지로 바로 넘어가게 됩니다. 아마 PC의 웹브라우저에서 실행 할때는 플래시로 된 메인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비슷한 UI를 가지기 위해 이미지 처리를 한것 같더군요. 헌데 메인 이미지가 아이폰에만 최 적화가 되어 있는지 살짝 깨지는 군요. 모든 기기에 최적화를 시킬수는 없겠지만 요것 맞추는 방법이 있을것 같은데.. 음.. 저희 회사도 모바일 페이지가 있지만 이런 메인 이미지를 만들지는 않았기 때문에 잘 모르겠지만 아이폰에 맞춰놓은 이미지도 안드로이드에서 깨짐없이 잘 나오는것을 보면 이것은 좀 애러인듯..ㅋㅋ

갤럭시s와 아이폰4로 접속해본 포스코의 더샵 홈페이지. 갤럭시s가 액정이 커서 더 길게 표시가 되는군요. 거기에 아이폰은 하단에 옵션창이 항상 따라 다니기 때문에 좀더 적은 부분이 보여 집니다.

더#에 관한 새로운 소식들이 공지사항 형태로 제공이 되고 하단에는 마치 스마트폰의 아이콘을 보는듯한 형태의 메뉴들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푸쉬갯수를 나타내는 붉은 알림마크까지 똑같군요..ㅋㅋ
아이콘 형태로 메뉴들이 나열되어 있기 때문에 찾아 가기 쉽고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UI도 낯설지 않아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자신이 더 샵의 아파트를 분양 받았다면 공정이 얼마나 진행되고 있는지 매우 궁금하게 됩니다. 저도 12월에 새로운 아파트로 이사를 가게 되는데 가끔 시간이 날때면 얼마나 공정이 진행 되었는지 한번씩 나가 보곤 하거든요.ㅋㅋ
공사가 진행중인 단지는 얼마나 공사가 진행 중인지 공정률을 볼 수도 있고 아파트 조감도와 투시도 그리고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곳의 실제 사진이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분양중인 단지의 리스트와 분양 캘린더를 통해 매 월마다 어느 단지가 분양 예정인지가 다이어리 형태로 제공이 됩니다. 각 리스트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조감도와 투시도 등을 확인 할 수 있구요.

간단히 입주가이드도 제공이 됩니다. 처음 입주를 할때 절차가 좀 복잡하게 되는데 이렇게 도표로 보여 주니까 좋내요. 절차를 잊어 버리지 않고 한눈에 볼 수 있으니까요.

또 스마트폰의 장점을 십분 발휘하는 기능들도 몇가지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간단하게 전화를 거는 기능 입니다. 원래 스마트폰에는 웹페이지나 메모 등에 표시된 전화 번호를 터치하면 바로 전화를 걸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 가게 되거든요. 전화걸기를 터치하면 관련 부서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간단히 포스코건설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둘러 보았는데 생각보다 잘 만들어 놓았군요. 지금 포스코 건설의 더샵 홈페이지에 가시면 더샵의 웹진인 더샵 라이프에서 이벤트를 진행 중 입니다. 
1등이 올림푸스의 THE PEN 을 제공하고 드롱기 에스프레소머신, 에스띠로더 화장품등의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이벤트도 참여해 보세요. 왠지 참여자가 많지는 않을것 같아서 조금 경쟁력이 있을듯..ㅋㅋ

 
 

반응형